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boerizet50
2025.09.20 20:46
그 구간이 말씀하신 것처럼 예전부터 치고 빠지려는 차량들이 많았던 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황은 단순히 얌생이 운전 문제가 아니라, 테슬라가 합류하면서 속도를 맞추지 못해 뒤차들이 위험해진 게 핵심입니다. 특정 차선 이용 습관과 별개로, 합류 차량이 -
정무정사
2025.09.20 11:59
우측추월 ㅋㅋㅋㅋㅋ -
프메
2025.09.20 12:35
우측추월이 왜? 추월과 앞지르기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결론은 블박 운전자는 아무런 위법이 없습니다. 앞지르기를 우측 차로를 이용해 앞지르기하는 것은 '앞지르기방법위반'입니다 먼저 앞지르기는 앞지르려고하는 대상 차량 '뒤'에서 주행중 '좌측 -
올로스
2025.09.20 14:18
@프메 그건 주행차로와 추월차로만 있을때 해당하는 사항아닌가요? 그리고 저영상은 추월할수있는 좌측차로를두고 굳이 추월차로로 쓸수도없는 말그대로 합류차로를 이용한 추월을가장한 칼치기 아닌가요?ㅋㅋ 만약에 블박차뒤에 경찰차가 있었다면 어땟을지 궁금하 -
프메
2025.09.22 18:23
@올로스 그런 사항 아닙니다 (질문이죠?ㅎ) 칼치기의 정의가 무엇인데요? 정의부터 명확히 하셔야 대화가 되지 않겠어요? 블박뒤에 경찰차가 있었다면 쭉~ 갈길 갔겠죠 -
정무정사
2025.09.20 12:00
---- 이 사람은 지금 ---- 테슬라가 잘못했다는 소릴 듣고싶은겁니다 -------- 끝 -
프메
2025.09.20 12:35
테슬라가 잘못 했는데? "도로교통법 제21조 ④ 모든 차의 운전자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 또는 제60조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하는 차가 있을 때에는 속도를 높여 경쟁하거나 그 차의 앞을 가로막는 등의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된다. [전 -
전립쏘팔메토
2025.09.20 13:47
@프메 합류구간 우측추월 자체가 위법인데요? -
노라줘잉
2025.09.20 14:24
@프메 제21조(앞지르기 방법 등) ① 모든 차의 운전자는 다른 차를 앞지르려면 앞차의 좌측으로 통행하여야 한다. 글쓴이가 잘 못 했는데.. 법조문을 자기 해석하고 샆은대로 해석하는거야? 당신이 조희대야? -
boerizet50
2025.09.20 20:41
@불타는도니 ‘합류구간 우측추월 = 무조건 위법’은 지나친 단순화입니다. 법에서 금지하는 건 우측 차로로 앞지르기 후 바로 끼어드는 위험한 상황이지, 우측 차로로 추월 후 일정 시간 주행하며 안전거리를 확보한 경우까지 모두 위법으로 보진 않습니다. 프 -
boerizet50
2025.09.20 20:43
@노라줘잉 제21조 인용한 건 맞아요. 좌측 추월이 원칙인 건 누구나 압니다. 다만 법에서 말하는 ‘앞지르기’는 좌측으로 지나간 뒤 그 차량 ‘앞’으로 바로 재진입하는 행위까지 포함합니다. 이번 건은 우측 차로로 ‘지나간 뒤’ 한참 주행하며 간격 벌리고, 충분히 -
nemesis2
2025.09.20 20:47
@프메 반박댓글 달았는데 그다음 댓글 안쓰셈? 유식한척하는게 좋은게 아님ㅋㅋ 다음부턴 정확히 알고 쓰시길. -
노라줘잉
2025.09.21 13:54
@프메 추월은 '앞으로 나아가며 따라잡는다'는 뜻으로, 도로교통법에서 앞차를 앞지르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반 알아보자.. 끝.. -
프메
2025.09.22 18:37
@nemesis2 니 반박댓글 어디있어? 미안한데 여기에 다시 써줄래? 니 댓글이 하도 많아서 다 읽을 수가 없네... 그리고 어제는 주말이였고 오늘 퇴근하고 이시간에 글 써줬으면 최대한 빨리 댓글 단거 아닐까? 너처럼 주말에도 주구장창 보배 하고 있어야 되?ㅎ 유식 -
노라줘잉
2025.09.25 06:59
@프메 남의 글을 읽고 이해 하는 능력을 가졌으면 함. 본인의 주장만 펼치지 말자고... 나는 당신 글에서 논리적 오류를 지적하는데.. 뜬금없이 이상한 궤변만 늘어놓으니... (당신이 글쓴이를 옹호하니 나는 당신의 글에 오류?가 보이고 나는 그 부분을 지적한 것임) -
노라줘잉
2025.09.26 13:53
@프메 위에 댓글 달았다.. 언재 달았는지좀 보고.... 하여튼 지가 보고 싶은 것만 봐요 .. 꼭 떠먹여 줘야.. 그걸 아는가... 참나... 에휴.. 아는척좀 그만하고.. -
boerizet50
2025.09.20 20:45
테슬라가 잘못했다고 말해달라는 게 아니라, 합류 구간에서 저속 주행으로 뒤차가 위험해진 상황을 공유한 겁니다. 누구 잘잘못을 떠나서, 이런 사례가 반복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얘기하고 싶었던 거죠. -
프메
2025.09.22 18:26
@노라줘잉 앞지르기의 정의부터 스스로 알고 오던지 설명해준 글에 반박할게 없으면 받아들이던지 논리적인 근거를 대고 반박을 하던지 해야지 모자라서 다시 설명해야 한다면 또 해주지 머ㅋ 앞지르기는 좌측차로를 이용하여 해야되는건 맞아 근데 블박차량은 앞지 -
노라줘잉
2025.09.23 14:00
@프메 그렇게.. 정의를 이야기 하니.. 알려줄께.. 아래 판결에서 추월이라는 단어와 도로교통법 21조가 나왔지???? 너도 좀 근거로 이야기 해주라... 도데체 너의 말에 앞지르기와 추월이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좀 해줘... 추월과 앞지르기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
프메
2025.09.23 18:35
@노라조잉 맞아 법률에서는 '추월'을 앞지르기와 같은 의미로 사용해 근데 니들이 주장하는 추월과 법률에서 사용하는 추월은 의미가 달라 앞지르기의 정의부터 살펴볼까? "도로교통법 제2조(정의) 29. “앞지르기”란 차의 운전자가 앞서가는 다른 차의 옆을 지 -
프메
2025.09.23 20:35
@노라조잉 옛다 대법원 판례ㅋ " [대법원 2005. 1. 27. 선고 2004도8062 판결] 1. 공소사실의 요지 피고인은 (번호 생략) 승용차를 운전하는 자로서 2004. 3. 29. 12:25경 위 승용차를 운전하여 충남 태안군 원북면 황촌리 입구 고개마루 앞 노상을 학암포 방면에서 -
프메
2025.09.25 20:49
@노라조잉 똑똑~ 반박 안하냐?ㅋㅋㅋ 논쟁을 했으면 상대주장에 인정을 하던지 (EX: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잘못된 사실에 근거해서 작성자를 비난한점 사과합니다) 아니면 반박을 해야지? 찌질하게 회피하는건 아니겠지? 무슨 바쁜일이 있는거지? 기다릴께 반박글 -
프메
2025.09.20 12:28
추월과 앞지르기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결론은 블박 운전자는 아무런 위법이 없습니다. 앞지르기를 우측 차로를 이용해 앞지르기하는 것은 '앞지르기방법위반'입니다 먼저 앞지르기는 앞지르려고하는 대상 차량 '뒤'에서 주행중 '좌측차로'를 이용하여 -
불타는도니
2025.09.20 14:30
이양반이 없는 규정을 처만들고있어.. 글쓴이가 앞지르기를 하려다가 실패해서 분하다고 올렸잖아.. 테슬라 뒤에서 주행하다 우측차선으로 추월해서 테슬라 앞으로 들어오는 앞지르기를 하려다가 테슬라가 양보 안해서 분하다고 올린거잖아 우측차선 추월위반 및 -
프메
2025.09.20 16:52
@불타는도니 앞지르기 위반 시도 실패는 먼소리인가요? 추월만 하고 차로변경 안하면(못하면) 앞지르기가 성립하지를 않는데? 결론 블박차는 앞지르기를 완료하지 못했어요 추월만 했을뿐 그런데 테슬라는 앞지르기를 하려는 차량(잘못된 앞지르기라 할지라도)을 방해 -
boerizet50
2025.09.20 20:39
@불타는도니 제가 앞지르기를 시도하다가 실패한 게 아닙니다. 영상에서도 확인되듯, 테슬라는 합류부터 저속으로 본선에 들어와 뒤차 흐름을 끊었습니다. 저는 단순히 그 상황에서 위험이 커졌다는 걸 설명한 거지, 억울해서 올린 게 아닙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
boerizet50
2025.09.20 20:38
말씀하신 부분 100% 공감합니다. 이번 상황은 우측 추월이 아니라, 저속 차량을 추월한 뒤 충분한 시간과 거리를 두고 주행한 케이스죠. 법 문구보다 취지를 고려해야 한다는 말씀에 동의합니다. -
노라줘잉
2025.09.21 11:45
추월은 '앞으로 나아가며 따라잡는다'는 뜻으로, 도로교통법에서 앞차를 앞지르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반 알아보자.. 끝.. -
프메
2025.09.22 17:12
@노라줘잉 추월의 사전적 의미는 그게 맞습니다 그런데 "추월은 도로교통법의 앞차를 앞지르기하는 행위를 말한다"라는건 어디서 나온 해석인가요? 개인적인 생각은 뒤에 ~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표현하셔야지 마치 사실인냥 말하네요 도로교통법에선 '추월'이란 -
블박사냥꾼
2025.09.20 12:40
저기요 테슬라는 브레이크안밞아도 회생제동걸리면서 속도가 일정수준 줄어들면 브레이크등 점멸됩니다 아이오닉5, ev6 처음나왔을때 그게 안되서 추후에 변경했나모르겠는데 전기차는 원래 회생제동걸리면 브레이크등 점멸되요 -
boerizet50
2025.09.20 20:37
네, 말씀하신 것처럼 전기차는 회생제동이 걸리면 브레이크등이 점등되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황의 쟁점은 브레이크등이 켜졌는지가 아니라, 합류 구간에서 속도를 충분히 맞추지 못하고 본선으로 들어와 뒤 차량 흐름을 방해했다는 점입니다. 브레이크 -
우치하X사스케
2025.09.20 13:21
여기 혹시 테슬라처럼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은건가? 애초에 뒤에 본인보다 빠른차가 있으면 하위차로로 양보한다라는 법규를 지켰어도 블박차가 우측추월을 할 이유가 없었겠죠. 앞이 뻥 뚫려있는데 뒤는 밀리고 있고 왼쪽 주행차로는 똑같이 느리게 틈 안주면서 주행하 -
불타는도니
2025.09.20 15:13
난독증있으신가 테슬라를 두둔하는게 아니고 블박차도 잘한거 없으니 아닥하라는거잖아요 -
우치하X사스케
2025.09.20 17:11
@불타는도니 아녀 보니까 테슬라가 잘못했다고 하는 인간들 거의 없는데요. 난독증은 님이 있는거 같은데요 -
boerizet50
2025.09.20 20:36
@불타는도니 맞습니다. 블박차의 우측 추월도 잘한 건 아닙니다. 다만 이번 상황의 발단이 테슬라의 저속 합류와 양보 의무 불이행이라는 점은 분명히 짚고 가야 합니다. 양쪽 모두 잘못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발단을 무시하고 넘어가기는 어렵습니다. -
boerizet50
2025.09.20 20:35
정확히 보셨습니다. 블박차의 우측 추월이 합법이라는 게 아니라, 애초에 테슬라가 뒤차보다 느리면서도 하위 차로로 양보하지 않고 흐름을 막아버린 게 문제의 시작이죠. 결국 그런 주행이 경차와 블박차의 우측 추월을 유도한 겁니다. -
문죄명
2025.09.20 13:23
일찢이 정치병자들 성향 성격이 어떤지 자격지심 열등감에 쩔어 어떻게 살고 있는지 댓글에서 들어나죠? 고무줄 운전하며 쾌락을 느끼는 싸이코패스들입니다 이래서 주변 일찢이들은 손절이 답이라는 겁니다 도와주는 척 위하는 척 걱정해주는 척 하며 뒤에서 험담하고 -
boerizet50
2025.09.20 20:34
정치 얘기까지 끌고 오는 건 이번 주제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지금 논점은 특정 차량이 합류 구간에서 저속으로 들어와 사고 위험을 만든 상황이고, 그걸 어떻게 봐야 하는지가 핵심입니다. 운전 상황은 운전으로만 얘기했으면 합니다. -
케로로중사
2025.09.20 13:23
테슬라 속도 전혀 안느려보임. 합류구간 우측추월은 불법임. 결론: 합류구간으로 추월하는애들이 운전방식이 더 특이함. 테슬라 잘못없고 블박과 경차가 잘못. -
boerizet50
2025.09.20 20:33
영상 보면 테슬라는 합류 전부터 70km/h 이하로 달리다가, 본선 들어와서도 충분히 속도를 못 올린 게 확인됩니다. 합류 구간에서는 본선 흐름에 맞춰 속도를 높여 들어오는 게 원칙이고, 그걸 못하면 뒤차 입장에서는 사고 위험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맞습 -
우우우웅이
2025.09.20 13:26
테슬라가 양아치 새끼네요 -
boerizet50
2025.09.20 20:32
맞습니다. 합류부터 저속으로 들어와서 흐름 끊고, 뒤차들 위험하게 만든 게 양아치 운전 맞죠. -
전립쏘팔메토
2025.09.20 13:47
걸어온 삶의 길이 보이네요 -
boerizet50
2025.09.20 20:32
운전 상황을 얘기하는 자리에서 사람의 인생까지 끌어오는 건 맞지 않습니다. 이번 건은 테슬라가 합류 차선에서 속도를 못 맞춰 위험 상황이 된 게 핵심이죠. 운전은 운전으로만 평가했으면 합니다. -
SUV러브하비
2025.09.20 13:55
여기서 경차에게 추월당해서 짜증이란말은 본인 뇌피셜 아닌가요? -
boerizet50
2025.09.20 20:31
경차에게 추월당해서 짜증났다는 건 제 추측이 아니라, 영상에서 테슬라가 속도를 올리지 않고 계속 저속으로 가는 상황을 보고 판단한 겁니다. 개인 감정을 드러낸 게 아니라 실제 주행 상황을 설명한 거예요. -
블박구함
2025.09.20 13:56
저 테슬라 보험사기꾼일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실제 저도 저런 수법에 당했어요. 일부러 느리게 달려서 추월을 유도합니다. 당연히 첫번째 추월은 봐주구요 두번째 차가 추월하려고 하면 동영상에서 처럼 가속 페달을 같이 밟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차가 사이드미러 안 -
블박구함
2025.09.20 14:02
증거는 15초의 브레이크등입니다. 저기서 테슬라가 브레이크 밟을 이유가 없죠. -
boerizet50
2025.09.20 14:15
@블박구함 네 정확하게 말씀하셨습니다 -
주작판독기
2025.09.20 15:01
새차로 보험사가를 친다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