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다이하드
2025.09.20 14:14
테슬라 차주가 몽니 심하네요 -
boerizet50
2025.09.20 20:30
맞습니다. 괜히 본선 합류하면서 저속으로 막고, 뒤차들 위험하게 만든 게 몽니처럼 보일 정도였죠. -
올로스
2025.09.20 14:20
딴건 모르겠고 합류차로에서 추월을가장한 칼치기지 저게무슨 추월이야ㅋㅋ -
boerizet50
2025.09.20 20:29
칼치기를 의도한 게 아니라, 합류 구간에서 테슬라가 저속으로 들어와 뒤 차량이 위험해진 상황을 설명한 겁니다. 추월을 가장한 게 아니라, 저속 합류가 만들어낸 위험 상황이 핵심입니다. -
올로스
2025.09.21 19:03
@boerizet50 뭔소리이신가요?ㅋ 테슬라는 영상내내 한차선으로만 주행중이더만 뭔 테슬라가 합류구간에서 저속으로 합류했다고 그래ㅋ -
프메
2025.09.22 18:48
@올로스 칼치기의 정의가 먼가요? 반박을 하려고 하는데 무엇을 칼치기라고 하는지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
무었이든방법은있다
2025.09.20 14:23
이맹박이때 면허 따셨나? -
boerizet50
2025.09.20 20:28
아니 노무현때 부터 ㅋㅋㅋㅋ -
김퍼피
2025.09.20 14:25
운전 조까치하는 테슬라들 많아요ㅎ -
boerizet50
2025.09.20 20:28
맞습니다. 테슬라 운전 매너 안 좋다는 얘기 정말 많이 들립니다. 이번 건도 합류부터 저속으로 들어와서 흐름을 끊으니 위험이 커질 수밖에 없었죠. -
대세대깨윤
2025.09.20 14:30
추월을 하고 싶으면 상위 차선으로 가야죠 ㅋㅋㅋ 하위차선에 가서 추월할려고 하면 누가 양보해줘요 님이 합류차선에서 무리하게 끼어들꺼 같아 보이니까 테슬라가 그냥 빨리 가서 공간 만들어 준거임 -
boerizet50
2025.09.20 20:27
합류 구간에서 공간을 만들어 주려면 속도를 맞추면서 안전하게 끼워주는 게 원칙이지, 저속으로 본선에 들어와 흐름을 막는 건 배려가 아니라 위험을 키우는 겁니다. 테슬라가 빨리 가서 공간을 만든 게 아니라, 속도를 못 맞추고 본선에 들어온 게 문제였죠. -
쭈니부릉
2025.09.20 14:44
도대체 어느부분에서 테슬라가 저속으로 뒤 차량들 흐름을 방해했다는거임? 하위차선이잖아 다른차들 속도랑 별반다를게 없어보이는데 -
boerizet50
2025.09.20 20:26
영상 보면 테슬라는 합류 직전까지 70km/h 이하로 달리다가, 합류 후에도 속도를 충분히 올리지 못해 뒤 차량 흐름이 끊기는 상황이었습니다. 고속도로 합류는 원래 본선 차량 흐름에 맞춰 속도를 높여 들어오는 게 원칙이고, 70~80km/h 수준으로 본선 차로를 점 -
엉기난다
2025.09.20 14:50
운전 다시배우시요. 도로 개판 만들지 말고... 진짜 극혐이다 -
boerizet50
2025.09.20 20:25
본인이나 그렇게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 -
철구밥통
2025.09.20 14:52
팁을 주자면 내가 추월해야겠단 패를 먼저 보여주면 안됨 ㅋㅋㅋ 안할듯 하면서 추월해야됨 테슬라가 봤을땐 글쓴이가 이상하게 운전한다고 생각했을듯 -
boerizet50
2025.09.20 20:25
추월 심리를 숨기고 보여주고의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합류 차선에서 속도를 못 맞춘 테슬라가 본선 주행 흐름을 끊은 게 핵심입니다. 정상적으로 주행하던 차량 입장에서는 위험한 상황이 된 거지, '이상하게 운전했다'는 프레임은 맞지 않습니다. -
바보네용
2025.09.20 14:54
내앞길을 막지마라?? -
boerizet50
2025.09.20 20:24
뭐래는겨? ㅋㅋㅋㅋㅋ -
데혼
2025.09.20 14:59
테슬라 브레이크 밟을때 옆차브레이크 밟는거 안보임? -
boerizet50
2025.09.20 20:23
옆차야 바로 앞에 차량이 운행하다가 브레이크 밟으니까 그런거구요 테슬라는 앞에 차량이 없는데도 급 브레이크 걸었잖아요 -
사장이개객끼
2025.09.20 15:03
하위차선 천천히 가고있는데 늦게간다고 하이빔 쏴대면 어캅니까... 빨리갈라면 상위 차선으로 추월해서 가야지 -
boerizet50
2025.09.20 20:22
운행중에 테슬라 앞에 차량 한대 없는데 급브레이크 걸면요? 그리고 영상의 상황에서 어떻게 차선변경 합니까? 차량이 많았는데 좌측쪽에서요 -
헬로셰프
2025.09.20 15:10
보아하니 그냥 사회든 가정이든 평소레 불만 화가 많아서 스트레스를 이렇게 풀고 화풀이하는듯 합니다 그냥 자기 우월감뿜뿜 하는것 밖에 안보이네요 ㅋㅋ 만약 고가외제차라면 과연? ㅋㅋㅋ 창문열고 쳐다봤는데 쎄보이는 사람이라면? ㅋㅋㅋ 그냥 루저입니다 -
boerizet50
2025.09.20 20:21
사람 인성이나 우월감 문제로 몰고 가는 건 본질에서 벗어난 얘기입니다. 이번 상황은 특정 차량이 합류 차선에서 저속으로 들어와 사고 위험이 커진 게 핵심이죠. 차종이나 운전자의 겉모습이 아니라, 도로 위에서 법규와 원칙을 지켰느냐가 판단 기준이 되어야 합 -
단타55
2025.09.20 15:12
도로위 대다수 남자 운전자들 심리가 추월 안당하려고. 그리고 끼어들기 못하게 방어?하려는 습관이 있음. 상대방이 사정없이 추월하거나 비좁은 틈을 기어코 끼어들면 그제서야 상대가 한수 위인거 알고 포기하는것임 ㅎㅎ -
레드버스트
2025.09.20 15:13
삭제된 댓글입니다. -
여름도겨울
2025.09.20 15:22
다 떠나서 테슬라 운전 ㅈ같이 하기로는 개니발급임 주차도 개ㅈ같이해논거보면 전부 테슬라 -
boerizet50
2025.09.20 20:19
테슬라 운전 매너 안 좋다는 말 공감합니다. 주차나 합류, 주행 습관까지 전부 욕먹을 만한 사례가 많죠. 이번 건도 결국 테슬라가 합류부터 저속으로 막아버려서 사고 위험이 커진 상황이었습니다. -
atssaksh
2025.09.20 15:26
자주 다니는 길입니다 블박차주처럼 얌생이 운전 하는 놈들 저기 지나갈 때 마다 짜증났는데.. 도낀개낀 -
boerizet50
2025.09.20 20:18
얌생이 운전이라기보다는, 저속 합류 차량 때문에 순간적으로 위험해진 상황이었습니다. 테슬라가 정상 속도를 맞추고 들어왔다면 애초에 사고 위험 자체가 없었겠죠. 결국 문제의 출발점은 합류 구간에서 속도를 못 맞춘 테슬라 쪽에 있습니다. -
촌놈잉데예
2025.09.20 15:30
영상 정독했고 음 저는 잘 모르겠는데, 쌍라이트는 왜 켠거에요?? -
boerizet50
2025.09.20 20:17
운행중 테슬라 앞에 차량 없는데 고의 급브레이크여 -
쥐티당
2025.09.20 15:33
먼 ㄱ소리들 ㅈ거려놨어ㅋㅋㅋㅋㅋ 댓글자들중 하위 차선에서 한번이라도 추월 해본자는 꼭 ㅅ대가 망하길 ㅌ슬라가 운전 ㅈ같이한거 맡구만 교통흐름 방해 정체,사고 원인 이기도 한디 -
boerizet50
2025.09.20 20:16
테슬라가 저속으로 합류하고 본선에서도 계속 저속으로 간 건 맞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하위 차선 추월해본 사람 다 망하라"는 건 감정적인 반응일 뿐이죠. 법적으로는 테슬라의 저속 합류도 문제고, 우측 추월도 문제입니다. 결국 교통 흐름을 지켜야 -
쥐티당
2025.09.21 01:47
@boerizet50 ? 감정적인 반응뿐? 이라고 밖에 생각 못하는거 보니, 그럼 하위차선추월시도했으니 글쓴이 욕하는건 감정적 아니고요? 그리고 글의요지는 교통흐름이 아니라 테슬라 ㅗ 로밖에 못읽었는데요 본인이 글쓰고 중립 입니까? ㅋ 웃고 갑니다 ㅋ 딱ㅎ -
boerizet50
2025.09.21 14:41
감정적인 반응이라는 말씀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글의 핵심은 특정 차량의 반복적인 저속·급브레이크 등 문제 행위였고, 이는 교통 흐름과도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추월 여부나 감정적인 표현으로 몰아가시기보다는, 영상에 기록된 사실을 근거로 봐주셨으면 합 -
흘러가지
2025.09.20 15:40
딴건 모르겠고 합류차선에서 저속주행하고 합류후에도 저속주행하는 세뀌들 보면 욕하고싶네요 둿차는 뒤지라고 하는건지요 -
boerizet50
2025.09.20 20:13
테슬라가 합류 차선에서 저속으로 들어온 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뒤차가 우측으로 추월하는 게 정답은 아니죠. 합류 구간은 원래 양쪽이 속도와 간격을 맞추면서 조율하는 구간이고, 법적으로는 느리게 들어온 차보다 우측 추월한 쪽이 더 불리해집니다. -
천천히가즈아
2025.09.20 18:09
보배를보면서 배운거. 가만히있으면중간은간다..ㅋㅋ -
boerizet50
2025.09.20 20:11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 근데 잘못된 걸 보고도 가만히 있으면, 그건 중간이 아니라 방관자가 되는 거죠. 중간이 편할 순 있어도, 옳고 그름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0 19:46
블박차가 저화질이지만 추월할 때 속도가 80키로로 달리는게 보임.. 그 전에는 70키로 이하... 고속도로에서 저정도면 테슬라는 70키로보다 훨씬 이하로 달리는건데 저게 정상임? 왼쪽차로는 같은 70키로 이하로 달리고 있고 고속도로에서 앞차가 70이하로 달리는데 참 -
boerizet50
2025.09.20 20:10
테슬라가 느리게 갔다 → 맞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앞차가 느리게 간다고 해서 우측추월이 허용되는 건 아니죠. 교통법규는 "느린 차 = 정당화"가 아니라 "우측 추월 금지"가 원칙입니다. 결국 본질은 속도가 아니라 추월 방식이에요. 테슬라든 누구 -
nemesis2
2025.09.20 20:51
@boerizet50 하위차로가 뭐하는곳이야? 지정차로제가 왜있는거야? -
nemesis2
2025.09.20 20:51
@boerizet50 멍청한거야 뭐야.. -
nemesis2
2025.09.20 20:52
@boerizet50 왼쪽.오른쪽 도로 구분을 왜하는데? 니 좆대로 달릴꺼면 서킷을 가세요 -
nemesis2
2025.09.20 21:03
@boerizet50 느린차들(화물차나 대형)위해서 왼쪽 오른쪽 구분을 하는건데 하위차로가 당연히 느리게 가는구역인데 느리다고..그럼 지정차로제 무시하고 갈꺼면 법은 왜 지키고 살아? -
nemesis2
2025.09.20 21:03
@boerizet50 그건 니 뇌피셜이고 상위차로는 왜 안가는데? -
nemesis2
2025.09.20 21:04
삭제된 댓글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