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랭커
2025.09.19 16:21
사회생활 가능한가ㅋ -
boerizet50
2025.09.19 16:24
운전 상황을 얘기하는 자리에서 ‘사회생활’ 운운하는 건 논점에서 벗어난 인신공격일 뿐입니다. 논리로 반박할 게 없다면 굳이 댓글 달 필요가 없죠. 주제와 무관한 비아냥은 의미가 없습니다. -
SsooSsoo
2025.09.19 17:10
@boerizet50 님도 테슬라 운전자 인신공격 하셨는데요…??? -
꿍짜작꿍짝
2025.09.19 16:25
영상 초반에 블박이 한게 딱! 정확하게 우측추월 하려다 못한거임. 상대방 디펜스에 못한걸 난 우측추월이 아니라고 하면 님 말이 맞음. -
boerizet50
2025.09.19 16:27
우측추월은 앞차를 앞지르기 위해 우측 차로로 나가 추월하는 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영상 초반 상황은 앞차와의 간격이 200m 이상 벌어진 상태에서, 저는 흐름에 맞춰 정상적인 진로 변경을 한 겁니다. 뒤따라오던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서 끼워주지 않고, 이후 -
고로도오
2025.09.19 16:38
ㅈㄴ갑갑하네 -
boerizet50
2025.09.19 16:41
논점은 운전 상황과 법규 해석인데, 단순히 ‘갑갑하다’는 감정 표현만으론 의미 있는 반박이 되진 않습니다. 상황 자체를 기준으로 얘기해주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애덤댕킹
2025.09.19 16:41
아오 대화시도한 내가 븅신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6:43
네 대화 안하셔도 됨니다 ^^ -
애덤댕킹
2025.09.19 16:44
@boerizet50 네 평생 지피티랑 남탓하면서 사세요 수고 ^^ -
boerizet50
2025.09.19 16:51
조롱으로 마무리하셔도 상황의 사실관계는 변하지 않습니다. 영상에 남은 건 테슬라의 급가속과 급브레이크뿐입니다. ^^ 그럼 수고하세요. -
애덤댕킹
2025.09.19 16:53
@boerizet50 니 위반은 눈에도 안보이지? ㅋ -
boerizet50
2025.09.19 16:58
위반이라고 단정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앞차와 충분한 간격이 있었고, 정상적인 속도로 차로 변경을 한 겁니다. 영상에 명확히 남아 있는 건 오히려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후 이유 없이 급브레이크를 반복한 행위입니다. 그게 문제의 핵심이죠.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8:33
@boerizet50 본선 차량의 양보는 의무가 아닙니다. 갑자기 가속한게 얄미울 순 있겠지만 비켜주는게 의무가 아닌데 그걸 가지고 뭐라고 할 수는 없겠구요. -
boerizet50
2025.09.19 16:42
논점은 운전 상황과 법규인데, 끝에 가서 대화 자체를 조롱으로 마무리하시면 건설적인 얘기가 될 수 없습니다. 영상에 남은 사실과 법규 기준으로 봐주시면 충분합니다. -
nemesis2
2025.09.19 16:45
너님부터 상대 조롱하는데 뭔 건설적인 댓글을 바래.. -
boerizet50
2025.09.19 16:49
@nemesis2 저는 상대를 조롱한 게 아니라, 당시 상황을 설명한 겁니다. 문제의 핵심은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후 이유 없이 급브레이크까지 밟은 부분이죠. 상호 비난으로 흐르기보다는, 실제 영상과 법규 기준에 맞춰 얘기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 -
애덤댕킹
2025.09.19 16:51
본인보고 떡진머리 체크남방이라고 하면 비난 조롱 본인이 남보고 범죄도시*에 나오는 **초롱이**랑 판박 / *뚱땡이 문신 카푸어룩** 그대로. 초록 넌닝구에 녹색 반바지, 문신까지 풀세트 콜라보 라고 하는건 적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6:53
운전 상황과 법규 얘기에서 벗어나 외모나 패션을 비하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지적한 건 영상 속 운전 행위이고, 논점은 테슬라의 급가속과 급브레이크 여부입니다. 조롱을 상대방이 하면 ‘비난’이고, 본인이 하면 ‘적절’하다고 하시는 건 이중잣대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21:30
외모나 패션을 비하하는건 아무 의미가 없다고 하시는 분이, 왜 원문에서는 문신 뚱땡이 / 초롱이 언급하면서 비하하셨나요?? -
eini
2025.09.19 16:52
우측 추월 할수도 있는데. 차로 없어지는 구간에서는 하지 맙시다. 착한 추월도 아니고 -
boerizet50
2025.09.19 16:54
우측 추월이라기보다, 당시 앞차와 간격이 충분히 벌어진 상태에서 정상적인 진로 변경을 한 겁니다. 차로가 줄어드는 구간에서도 합법적으로 차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문제의 핵심은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없이 급브레이크까지 밟은 부분입니 -
eini
2025.09.19 16:58
@boerizet50 테슬라 입장에선 님이 칼치기로 테슬라 앞으로 올수도 있고 얌생이로 볼수도ㅠ있습니다. 그거 방어한거라 생각하세요. 저도 합류 차로 다와서 끼어드는 차 어지간하면 안끼어주고 내 뒤로 끼어들여하면 일부러 첨첨히 갑니다. -
boerizet50
2025.09.19 17:00
칼치기나 얌생이 운전이라고 보기 어려운 게, 당시 앞차와는 200m 이상 간격이 있었고 영상 초반 속도도 62km로 일정했습니다. 단순히 정상적인 진로 변경을 한 겁니다. 테슬라의 행동은 단순한 방어라기보다는, 갑작스럽게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후 이유 없이 급 -
boerizet50
2025.09.19 17:15
SSooSSoo@ 제가 인신공격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영상의 핵심 장면(6~7s, 13s, 21~22s, 22s 이후)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테슬라의 갑작스런 가속·급브레이크가 분명히 남아있습니다. 논점은 그거예요. -
SsooSsoo
2025.09.19 17:22
그저 잘했다고 남탓 남탓.. 본질은 무슨 ㅋㅋ 네네~ 잘하셨어요~ -
boerizet50
2025.09.19 17:25
@SsooSsoo 남탓을 하는 게 아니라, 영상에 나온 상황을 근거로 말씀드린 겁니다. 앞차와의 간격, 당시 속도, 그리고 테슬라의 급가속·급브레이크가 문제의 핵심입니다. 조롱으로 마무리하셔도 사실관계는 변하지 않습니다. -
명존세
2025.09.19 17:19
자격지심ㅋㅋ 전기차 졸 빨라요 -
boerizet50
2025.09.19 17:20
네 생각보다 빠르네요 ㅎㅎ -
SsooSsoo
2025.09.19 17:20
본인 운전 뭐같이 한건 모르고 그저 남탓남탓… 다른사람이 말하면 들을 줄도 알고 잘못한게 있다면 반성하고 다음부터 이렇게 하면 안되겠다 생각하고 안해야 사람이 발전하는거지 그저 남탓… 지적해도 본질이 아니니 말하지말라는 님의 태도 참 볼만하군요. 혹시 2찍 -
boerizet50
2025.09.19 17:21
제가 한 건 남탓이 아니라, 영상에 나온 상황을 그대로 설명드린 겁니다.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는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차로 변경을 했고,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없는 급브레이크를 밟은 게 문제의 핵심입니다. 운전 상황과 법규 얘기를 -
SsooSsoo
2025.09.19 17:24
@boerizet50 네네~ 님이나 테슬라 운전자분 초롱이라고 낙인찍지 마세요. 영화촬영장은 무슨 ㅋㅋ 내로남불 하지마시구요~ 사람들 전부다 영상보시고 댓글다는데 받아들이기라도 좀하세요 ㅋㅋㅋㅋ 핵심은 님이 우측추월 시도하다 실패하셔서 테슬라 운전자 욕하신거구 -
boerizet50
2025.09.19 17:26
외모나 별명 얘기는 논점이 아니고, 문제의 핵심은 영상에 나온 운전 행위입니다.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는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차로 변경을 했고, 뒤따라오던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없는 급브레이크까지 밟은 게 본질적인 문제입니다. -
몇일아니고며칠
2025.09.19 17:27
아 이분 혹시 택시한테 따잇? -
boerizet50
2025.09.19 17:28
뭔소리 이신가요? ㅋㅋㅋㅋㅋ -
nemesis2
2025.09.19 17:29
추월이랑 진로변경이랑 구분도 못하는 사람이 운전하고 있으니... -
boerizet50
2025.09.19 17:33
구분하는데요? 설명을 해드려도 모르는사람이면서 ㅋㅋㅋㅋㅋ -
nemesis2
2025.09.19 17:35
@boerizet50 내말이 안믿기면 법률사무소 가서 들으세요 알았죠? -
nemesis2
2025.09.19 17:36
@boerizet50 구분을 못하면 댓글들 보고 반성을 할줄 알아야지... -
boerizet50
2025.09.19 17:36
저는 조롱하려고 한 게 아니라, 영상 속 운전 행위를 지적한 겁니다. 문제의 본질은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후 이유 없이 급브레이크를 밟은 부분입니다. 논점은 운전 상황과 법규 해석이지, 서로 조롱 주고받는 게 아닙니다. -
nemesis2
2025.09.19 17:37
@boerizet50 나도 운전 행위 지적한거야 -
nemesis2
2025.09.19 17:37
@boerizet50 너님이 법위반 하려했던거 -
boerizet50
2025.09.19 17:37
도로교통법에서 추월과 진로변경은 분명히 구분돼 있습니다.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는 상황에서 속도를 유지하며 차로를 옮긴 건 진로 변경에 해당합니다. 댓글 다수가 같은 말을 한다고 해서 법적 판단이 그렇게 내려지는 건 아닙니다. 판단 기준은 결국 영상 -
nemesis2
2025.09.19 17:38
@boerizet50 그래서 말하잖아 변호사 만나보라니까 -
nemesis2
2025.09.19 17:38
@boerizet50 내말이나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게 안믿기면 변호사를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 -
nemesis2
2025.09.19 17:39
@boerizet50 그럼 다 알게 될꺼야 님이 위반하려 했던걸 -
boerizet50
2025.09.19 17:39
제가 한 건 법 위반이 아니라, 앞차와 간격이 충분히 있는 상태에서의 정상적인 진로 변경이었습니다. 영상에도 속도와 거리 상황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없는 급브레이크를 반복한 행위입니다. -
nemesis2
2025.09.19 17:40
@boerizet50 반복이 어디있어요? 보복운전 성립안된다니까요? -
boerizet50
2025.09.19 17:40
법 해석 운운하시는데, 변호사 앞에 가져가면 테슬라의 급가속·급브레이크 행위부터 보복운전 여부로 다뤄집니다. 정상적인 진로 변경 시도를 위반이라고 단정하는 게 오히려 법을 왜곡하는 거예요. -
nemesis2
2025.09.19 17:40
@boerizet50 소송 해본적 없죠?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