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boerizet50
2025.09.19 17:40
위반 운운하시는데, 영상만 봐도 테슬라 쪽 급가속·급브레이크가 먼저 드러납니다. 결국 다 알게 될 건, 누가 실제로 위험한 운전을 했는지겠죠. -
nemesis2
2025.09.19 17:41
@boerizet50 급가속하던 말던 님이 양보해야하는 차로라고요 -
boerizet50
2025.09.19 17:41
소송 경험 유무가 이번 영상 판단 기준이 될 순 없죠. 핵심은 우측차로에서 급가속·급브레이크로 위협한 테슬라 운전자의 행위입니다. -
nemesis2
2025.09.19 17:42
@boerizet50 신고해보세요ㅋㅋ -
boerizet50
2025.09.19 17:42
차로가 줄어드는 구간이라 해도, 정상 주행 중 급가속으로 막아버린 건 '양보 의무 없음'이 아니라 명백한 위협 운전입니다. '양보해야 한다'는 말로 급가속·급브레이크 정당화는 안 되죠. -
nemesis2
2025.09.19 17:43
@boerizet50 본인은 남보고 양보안한다 지적하면서 뭘ㅋㅋ -
boerizet50
2025.09.19 17:43
신고요? 이미 원본 영상 다 확보돼 있고, 필요하면 제출 가능합니다. '신고해보라'는 말로 위반 사실이 없어지진 않죠. -
nemesis2
2025.09.19 17:43
@boerizet50 그러니까 하라고요 -
nemesis2
2025.09.19 17:44
@boerizet50 신고하는건 님이지 제가 아니랍니다 -
boerizet50
2025.09.19 17:45
혹시 계속 지금처럼 댓글 다시거보니 영상의 테슬라 차량 차주이신가요? ㅋㅋ 그러지 않으면 이렇게 까지 댓글을 여러개 작성하실까요? ㅋㅋ -
nemesis2
2025.09.19 17:48
@boerizet50 보배드림에서 나 모르면 최근 가입자인가.. -
boerizet50
2025.09.19 17:48
책임 떠넘기셔도 소용없습니다. 위반 여부는 영상을 본 경찰·판단기관이 결정하는 거지, 님이 "제가 아니랍니다" 한다고 면책되는 게 아니죠. -
nemesis2
2025.09.19 17:49
@boerizet50 내가 뭐 경찰이야? 뭔 개소리여 -
nemesis2
2025.09.19 17:52
@boerizet50 25년 가입자면 나모르겠네..화순주차장사건 이후로 네이버 계정오류여서 로그인 못했으니까 -
boerizet50
2025.09.19 17:53
가입시기랑 무슨 상관입니까? 논점은 도로 위 위법·위험 행위죠. 경찰 아니라도 영상 보면 상식적으로 판단 가능한 겁니다. 괜히 말꼬리 잡지 말고 본질 보세요. 그리고 내가 님한테 경찰이라고 말한적없어요 기억력이 이상한지 뇌검사 한번 받아보세요 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7:54
그때 테슬라 운전자도 나이좀 있는것 같던데 님 아니여? -
car15
2025.09.19 19:03
얘 가입한지 몇년 됐어요 아이디를 계속 바꿔서 25년 가입자 처럼 보이는 거지 작년인가?? 보배 3년 하고 느낀점 이런글도 적고 ㅋㅋㅋ 유령 20 이라 하면 발작하는 얘여요 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9:14
@car15 영상 주제와 상관없는 과거나 아이디 운운하는 건 논점 흐리기일 뿐입니다. 지금 얘기의 핵심은 테슬라 운전자의 급가속·급제동 같은 위험 운전이고, 저는 그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드린 겁니다. 아이디 얘기까지 꺼내는 걸 보니, 영상 내용으로는 반박이 안 되 -
car15
2025.09.19 19:35
삭제된 댓글입니다. -
팔계야아직도인간을
2025.09.19 17:48
역시 보배는 재밋어 ㅎㅎㅎㅎㅎ 좌파들은 내로남불이 패시브 인듯 ㅋㅋㅋㅋㅋ 남이 하면 빼에에에엑!! 내가 하면 음 그럴 수 있지!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7:55
정치색 입히지 마시죠. 운전 관련 영상인데 무슨 좌우로 갈라치세요? 내로남불이 아니라, 법 위반과 위험 운전은 누구든 지적받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
영상있어도독박가능
2025.09.25 12:29
정치병 -
JhDDY
2025.09.19 17:56
글쓴이님이 말을 좀 쌔게해서 그렇긴한데 제가 보기엔 테슬라가 더 나쁜넘인것같은데요;;; 여기 교사블은 워낙 선비분들이 많으셔셔 속도 조금이라도 빠름 욕먹심더 -
nemesis2
2025.09.19 17:58
속도가 문제가 아닙니다..작성자가 추월이랑 진로변경 구분을 못합니다.. -
boerizet50
2025.09.19 18:01
@nemesis2 추월이 아니라 차로 합류 과정에서의 진로변경입니다. 속도 얘기는 이미 여러 번 말씀드렸고, 본질은 테슬라의 급가속·급브레이크예요. -
boerizet50
2025.09.19 18:11
@nemesis2 진로변경과 급가속·급브레이크는 같은 급의 행위가 아닙니다. 영상 보시면 앞차와 간격 넉넉히 두고 이동했고, 위험한 건 양보 안하려고 갑자기 가속하고 브레이크 밟은 테슬라 쪽이죠. -
boerizet50
2025.09.19 18:00
맞아요 ㅎㅎ 말씀처럼 교사블은 조금만 빨라도 바로 욕 먹는 분위기더라구요. 제 말투가 세서 그렇지 상황은 테슬라 쪽 행동이 더 위험했던 게 맞죠. -
일벌백계
2025.09.19 18:00
걍 저 경차를 신고하면 되는데...우측추월이잖아요. 양보는 미덕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
boerizet50
2025.09.19 18:00
검은 경차를 말씀하신건지 아님 저를 말씀하신건지? -
일벌백계
2025.09.19 18:17
@boerizet50 앞 우측추월하는 거요. -
타리온
2025.09.19 18:01
응~남의말 듣지말고 니꼴린대로 사세요 댓글로 조언을 하면 받아들일줄 알아야지 내로남불 오지네요 도로교통법을 지키면서 주행해야지 왜 다른경차 탓하심? 테슬라가 주행하다가 가속을 하던 안하던 테슬라가 짜증났다는건 어떻게 알지?? 님 혼자만의 뇌피셜 아님? 다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8:24
테슬라가 가속하는 구간 -> 차로 감소 구간 차로 감소 구간이 합류하는 쪽이니, 우선권은 본선에 있던 테슬라 느리게 가다가 악셀 치는게 얄밉긴 하지만 양보는 의무가 아님. 양보 안해주더라도 할 말은 없음. (원 바이 원 또한 암묵적인 룰일 뿐) 사고나도 블박차가 -
boerizet50
2025.09.19 18:43
말씀처럼 본선 차량이 우선권을 가지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우선권이 있다고 해서 급가속·급브레이크 같은 방해행위까지 정당화되진 않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8조(안전운전의 의무)는 본선 차량도 지켜야 할 의무죠. 사고 시 합류 차량 과실이 잡힐 수는 있어도, 그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8:45
@boerizet50 기본 7:3 합류차량 가해자 스타트 입니다. 급가속은 우선권 가진 본선 차량이 껴주기 싫어서 그런거니까 따지고 들 이유가 없을거구요 (껴주기 싫으면 안껴줘도 되는거니까요) 고의 급정거는 신고해보시는게 나을 것 같은데, 아마 1회성이라 입증 어려울겁 -
boerizet50
2025.09.19 18:47
보험 과실비율 7:3은 실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적용되는 기준이지, 고의적인 급가속이나 급제동까지 정당화하는 건 아닙니다. 본선 차량이 우선권을 가진다고 해도 안전운전 의무는 동일하게 적용되며, 특히 불필요한 급제동으로 사고 위험을 만든 건 충분히 문제될 수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16
@boerizet50 아니, 끼워주기 싫어서 가속한 걸 가지고 뭘 어떻게 처벌을 합니까? 그럼 모든 합류 차량에 대해 다 양보를 해야 한다는 말인가요? 테슬라 차주 입장에서는 뒤에 있다가 합류차선으로 이동해서 앞으로 들어오는 블박 차량이 얄미웠겠죠. 좌측으로 추월했 -
boerizet50
2025.09.19 19:30
우선권? 인정. 그럼 우선권으로 브레이크로 겁주고 가속으로 밀어붙이는 건 새 룰인가요? ‘끼워주기 싫음’ 이라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도로가 감정싸움판은 아닙니다. 영상 보시고 13s·21~22s 장면부터 다시 보세요. 누가 더 위험하게 운전했는지 판단은 거기서 나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32
@boerizet50 가속으로 밀어붙이고 브레이크로 겁준게 순서가 맞겠죠? 1) 끼어드는거 방어 -> 문제 없음 2) 고의급정거 -> 테슬라 잘못 -
내유리빡빡이
2025.09.19 18:37
니가 우측이고 니가 차로변경이니 니가 후순위야 법규도 모르면 법규형한테 배우고와 -
boerizet50
2025.09.19 18:44
맞습니다. 합류 차량이 후순위인 건 법적으로 인정합니다. 다만 후순위라는 게 상대가 갑자기 가속·급브레이크로 방해할 권리까지 주진 않죠. 본선 차량도 안전운전 의무는 동일하게 지켜야 하는 겁니다. 그리고 반말 하지 마세요^^ -
지쓰리대빵
2025.09.19 18:53
답없네ㅋ 왜 올렸데? 제목 바꾸세요. "경차도 추월했는데 양보 못받아서 추월못해 짜증난 블박차주" 자기도 앞차가 우측차선 추월한거 인정해놓고 자기는 차선변경이요? ㅋㅋ 그리고 양보는 감소차선, 차선변경 차량이 하는거겠죠~ 잘 웃고갑니다 -
boerizet50
2025.09.19 18:54
영상 올린 이유는 단순히 제 억울함이 아니라, 위험 운전 사례를 공유하고 교통안전 차원에서 의견 나누자는 취지였습니다. 논점 없는 '답없네' 식 댓글은 의미 없네요. 답 없으니 댓글까지 다셨군요 ^^ -
죽는거야
2025.09.19 19:06
아니 본질은 본인이 우측 차선으로 변경후 추월하려고 했던거잖아요ㅋㅋ 혀가 왜이렇게 길어 -
car15
2025.09.19 19:08
남 욕해달라고 올리는 영상마다 본인도 욕먹는다는게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9:15
영상마다 욕먹는 게 아니라, 일부 회원분들이 논점과 상관없이 인신공격과 프레임 씌우기로 몰아가기 때문이죠. 영상의 핵심은 제 운전이 아니라 테슬라의 급가속·급제동 같은 위험운전입니다. 욕으로만 몰아가면 제 얘기보다 테슬라 급제동이 더 찔리나 봅니다 ^^ -
car15
2025.09.19 19:30
삭제된 댓글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9:33
영상 얘기는 못 하고 과거 프레임만 반복하시네요 ^^ -
car15
2025.09.19 19:36
@boerizet50 저번 글엔 유령 20은 지인이다, 본인이 아니다라고 부인 하더니 이제는 인정하는 건가... 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9:39
사과문에 박제된 닉네임도 못 보셨나 보네요 ^^ 팩트 앞에선 말이 바뀌죠? -
car15
2025.09.19 19:43
삭제된 댓글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