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22:01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30858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JvcGhxbm9waHFyb3BocW5vcGhxcm9waHFxb3BocXJvcGhxcW9waHNsb3Boc2U%253D -
영상있어도독박가능
2025.09.19 19:27
테슬라 차주의 생각을 유추해보자면.. 후행차량이 얌체마냥 우측추월 하려고 하네? 방어 ^^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28
일단 검정 경차 때문에 빡쳤을텐데 또 합류차선에서 추월하려고 하니까 방어! -
boerizet50
2025.09.19 19:32
@운전똑바르게해라 앞에 차도 없는데 저속→급가속→급브레이크가 방어라니, 방해를 방어라고 포장하네요 ^^ -
boerizet50
2025.09.19 19:36
@운전똑바르게해라 86km/h는 단속 기준에도 못 미쳐서 실제 과속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이번 쟁점은 블박 속도가 아니라, 테슬라가 앞 차량도 없는 상황에서 급가속 후 급제동을 반복한 ‘위험운전’ 여부입니다. 핵심은 자꾸 빼놓고 곁가지만 붙잡으시네요. 86km/h가 -
boerizet50
2025.09.19 19:31
얌체 운전이라면 앞차를 의도적으로 추월하려는 상황이어야 하는데, 영상 보시면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어 단순 진로변경이었습니다. 정상 방어운전이라면 그대로 주행하면 되는데, 테슬라는 저속으로 가다가 갑자기 가속·급브레이크까지 했죠. 그건 방어가 아니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34
@boerizet50 80km/h 도로 아닌가요? 블박차의 86km/h 과속은 차치하더라도, 테슬라가 막고 싶어서 가속 후 속도가 빨라 다시 80km/h 이하로 감속하는 것이라면 할 말이 없지 않나요? -
Super812
2025.09.19 19:28
조만간 글펑 하겠네 ㅋㅋㅋㅋㅋ 니는 운전 다시 배워라 ^^ -
boerizet50
2025.09.19 19:29
펑안할껀데요 운전 다시 배우시는건 님이나 하세요 ^^ -
car15
2025.09.19 19:29
이 벌레는 죽어도 펑 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신고 당해서 짤리긴 해도.. 영상에 불펌금지 저작권 어쩌고 저쩌고 지껄이는거 자체가 지 짤린뒤에 펑복 올라올까봐 넣은거 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9:34
삭제된 댓글입니다. -
car15
2025.09.19 19:38
삭제된 댓글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9:43
삭제된 댓글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9:49
@car15 추월 실패라뇨 ㅋㅋ 합류차선에서 본선 들어가는 걸 억지로 우측추월 프레임 씌우시네. 추월은 직진 주행 중에 옆 차로로 앞지르는 걸 말하는 거고, 여긴 차로가 끝나니까 좌측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는 구조죠. 말장난으로 우측추월 몰아가지 마세요. -
고속도치
2025.09.19 19:33
찐고구마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39
테슬라 뒤로 들어가고 난 후 안전거리 너무 짧지 않나요? 차선 하나가 30m인데 차선 절반 정도 차이나게 따라가고 있네요? 도로교통공단의 권고는 속도와 똑같은 미터 (80km/h = 80m)를 안전거리로 두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차선 반 개의 안전거리면 안전거리미확보 -
boerizet50
2025.09.19 19:42
안전거리 미확보 운운하시는데, 그건 정상적으로 주행할 때 기준입니다. 앞차가 급가속·급감속 반복하면 뒤차는 순간적으로 간격이 좁아질 수밖에 없죠. 테슬라가 애초에 합류 차로를 막으려는 의도로 속도조작 안 했으면 간격 좁혀질 일도 없었습니다. 본질은 블박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44
@boerizet50 아뇨 제동등 들어오기 전부터 안전거리가 짧잖아요. 테슬라 뒤로 들어오고 난 후 부터 테슬라가 브레이크 밟기 전까지 단 한 순간도 차선 두 개 이상의 거리를 두신 적이 없는데요? -
car15
2025.09.19 19:44
@boerizet50 추월 실패 = 우측추월 실패 우측 추월 하려고 했다는거 맞네 -
boerizet50
2025.09.19 19:47
안전거리 말씀하시는데, 그건 정상 주행 기준에서 얘기하는 거죠. 앞에 차도 없는데 일부러 느리게 달리다가, 합류 순간 가속하고 다시 제동하는 패턴이면 뒤차가 권고 거리 그대로 유지하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원인 제공은 테슬라의 불규칙 주행이고,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50
@boerizet50 영상 00:39부터 01:00까지 보세요. 블박차가 테슬라에 너무 붙어서 주행하는데요? 39초부터 58초까지 테슬라는 오히려 3차선보다 빠르게 정상주행중이네요. 차선 반 개면 15미터인데 저렇게 붙어서 주행하는게 안전주행인가요? -
boerizet50
2025.09.19 19:52
영상 전체 맥락은 빼고 39~58초만 잘라서 보시면 안 되죠. 앞에 차도 없는 상태에서 저속→급가속→급브레이크로 불규칙 주행을 하니까 뒤차 간격이 줄어드는 건 당연한 겁니다. 안전거리만 떼어놓고 탓하는 건, 급정지 앞차 따라잡은 모든 차가 위반이라는 궤변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55
@boerizet50 아뇨 영상 초반부에 테슬라가 가속하여 블박차 막음 -> 속도가 빨라서 다시 규정 속도 내로 진입 영상 편집하셔서 합류 후 이후 상황은 모르겠고, 39 ~ 58초 동안 테슬라는 너무 멀쩡히 잘 가고 있는데요? 38 - 58초동안 감속 및 급가속 전혀 하지 않고, -
프메
2025.09.20 16:56
안전거리 미확보로 과태료가 부과되는건 '지속적인'이 필요조건이구요 안전거리 수치는 권고사항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사고 발생시 책임을 뒷차에 묻는 조건이지 주행중에 안전거리 안지켰다고 범칙금 부과되지 않아요(다시 말하지만 지속적인은 제외. 흔히 똥침) -
smiley
2025.09.19 19:45
블박이 차가 구린건가 운전을 못하는건가 가속도 안되는 차면 그냥 조용히 다니세요 되도않는 우측추월시도 하자말고 나도 테슬라 진짜 싫어하는 사람인데 블박같은차는 나도 절때 추월 안내준다 흐 -
boerizet50
2025.09.19 19:50
차급이나 성능이랑 아무 상관없습니다 ㅋㅋ 도로에서 양보·합류 판단은 차량 성능이 아니라 상황과 법규로 따지는 거예요. 그리고 ‘절대 추월 안 준다’는 건 스스로 방해운전 한다는 말이네요? 그게 더 위험한 발상 아닌가요. -
car15
2025.09.19 19:50
구형 스파크 탄다네여 -
boerizet50
2025.09.19 19:53
@car15 차종이 사건 본질이랑 무슨 상관이 있나요? 차가 구형이든 신형이든, 문제는 테슬라 운전자의 불규칙 운전이지 스파크 모델명이 아닙니다. 논점 못 잡고 차종 타령하는 게 더 웃기네요. -
car15
2025.09.19 19:56
@오옷일베당 긁혀또??? -
boerizet50
2025.09.19 19:57
@car15 와… 댓글에서 본인 소개를 그렇게 빡세게 할 줄은 몰랐네 ㅋㅋ -
car15
2025.09.19 19:58
삭제된 댓글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21:06
@car15 반말 썼다고 무조건 긁혔다고 단정하는 건 억지죠. 댓글 톤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는데 그걸 근거로 프레임 씌우는 건 설득력이 없습니다. 또 손꾸락 인증 얘기는 이번 주제와 아무 관련이 없는데 과거 얘기까지 끌어와서 공격하는 건 그냥 인신공격 -
Super812
2025.09.19 20:54
모닝으로 예상 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21:01
@Super812 스파크 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Super812
2025.09.19 22:06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이재앙
2025.09.19 19:48
근데 뭐가 문제죠?? 영상 봤는데 문제점을 못찾겠다는게 문제네 -
boerizet50
2025.09.19 19:51
문제를 못찾으셨다면 그게 문제죠 ㅋㅋ 앞에 차량도 없는데 저속으로 흐름 막다가, 갑자기 가속→급브레이크까지 한 게 위험운전 아닌가요? 그걸 보고도 문제 없다는 건 도로 위 안전 개념 자체가 없다는 거예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56
@boerizet50 그 직전부터는 영상을 안올리셨으니 알 수가 없고, 38초 ~ 1분 사이에는 테슬라가 저속 가속 하지 않고 잘 가고 있다구요. 오히려 3차선에 있는 하얀색 트랙스보다 빠르게 잘 가고 있잖아요 꾸준하게. 20초 가량 님이 안전거리 미확보하면서 쫒아간거 아닙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51
59초 ~ 1분 사이에 테슬라 브레이크 점등 39초 ~ 1분까지 테슬라 정상주행중 / 블박차 안전거리 미확보 (차선 반 개도 안됨) -
boerizet50
2025.09.19 19:54
@운전똑바르게해라 59초~1분 구간만 떼서 안전거리만 문제 삼으시면 안 되죠. 그 직전부터 테슬라가 앞차도 없는데 저속-가속-급브레이크 반복하면서 흐름을 깨니까 간격이 줄어든 겁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원인 제공한 차가 정상 주행일 때 성립하는 거고, -
은근하게
2025.09.19 19:51
씹선비들.. 영상만 보고 허벌나게 짖네.. 꼭 빠루나베 보는거 같구나. -
boerizet50
2025.09.19 19:56
영상 끝부분 몇 초만 떼서 안전거리만 지적하시는 분들 많네요. 근데 그 전 상황부터 보셔야죠. 앞에 아무 차도 없는데 저속으로 막고, 또 갑자기 가속했다가 급브레이크까지 밟으니 간격이 줄어든 겁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정상 주행일 때 얘기고, 이 경우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19 19:57
@boerizet50 지금 댓글 창에서 초 언급한 건 저밖에 없는 것 같은데, 저보고 짖는다고 표현하신건가요? -
이건또누가낳았냐
2025.09.19 19:57
저 구간 자주 다니지만 글쓴이 변경한 차선은 내부순환도로 차량들 내려와서 차로감소 하는 구간입니다. 글쓴이 목적이 우측추월하려는걸로 보이니 테슬라가 객기 한번 부린 것 같은데. 둘다 싫은 유형이네요. 저 구간 자주 다니시면 앞에 차막힌다고 차로변경 저리 하 -
boerizet50
2025.09.19 20:00
내부순환로 합류 구간 맞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상적으로 진로변경 시도했을 때, 본선 차량이 안전하게 대응했으면 아무 문제 없는 상황이었죠. 문제는 앞에 차도 없이 저속으로 막다가, 제가 들어가려는 순간 갑자기 가속해서 끊고, 뒤이어 급브레이크까지 밟은 -
이건또누가낳았냐
2025.09.19 20:12
@boerizet50 합류하는 차로가 있는구간에서 우측추월하는게 옳지는 않아보여요. 테슬라도 공격적인 운전이고, 합류구간 우측추월도 공격적이게 보여서 두 차량 운전자 스타일이 비슷해보인다는게 제 의견이었네요. 사장님 생각이 맞으시다면 그게 맞는거겠죠. -
boerizet50
2025.09.19 20:20
말씀 감사합니다. 다만 제가 시도한 건 우측추월이 아니라 합류 차로에서 정상적으로 진로변경을 하려던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는 앞차가 없는 상태에서 저속으로 막다가 제가 합류하려는 순간 갑자기 가속하고 직후 급제동까지 한 테슬라 운전 패턴이었죠. 저 -
스위트보이
2025.09.19 19:57
좀 짜치는 운전이긴하네요 테슬라.. 걍 무시하시면 됬는데 반응하셔가지고.... -
boerizet50
2025.09.19 20:02
네, 지금 돌이켜보면 그냥 무시했으면 더 나았을 수도 있겠네요. 다만 당시 상황에선 앞에 차도 없는 상태에서 저속으로 막다가, 제가 들어가려는 순간 갑자기 가속하고 급브레이크까지 밟으니 반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말씀처럼 ‘짜치는 운전’이 맞고, 그 -
SsooSsoo
2025.09.19 21:49
@boerizet50 님 성격에 절대 무시 못합니다. 전형적으로 찌질한 사람이 하는 행동을 그대로 하고 계시네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