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boerizet50
2025.09.30 22:25
논점에 대한 반박은 없으시면서 “일기장” 운운하는 건 결국 논리 회피 아닌가요? 팩트로 반박해 주시면 대화가 되는데, 비아냥만 남기시는 게 아쉽네요. 팩트로 대화합시다. -
SSKKKKKK
2025.10.12 16: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SSKKKKKK
2025.10.12 16:45
루리웹 세대 -
nemesis2
2025.09.19 15:40
양보는 글쓴이가 하는겁니다..깜빡이가 마패가 아님..그리고 우측 추월할려고... 누가잘못한건지.. 도로교통법에 보면 좌측추월이라고 나와있을겁니다.. -
boerizet50
2025.09.19 15:45
62km 정상 주행 중이었고, 앞 200m 이상 텅 빈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우측 차선에서 좌측으로 변경한 거지, 우측으로 추월하려던 게 아니었어요. 뒤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양보하지 않고, 이후 이유 없는 급브레이크까지 한 게 본질입니다.” -
nemesis2
2025.09.19 15:46
@boerizet50 뭐가 우측추월 할려는게 아닌지? 차로 없어지는거 몰랐으요? -
nemesis2
2025.09.19 15:47
@boerizet50 느리니까 우측추월할려고 간거 아니세요? -
쪼꼬파이
2025.09.19 15:48
@boerizet50 우측차로는 저속차로로 저속으로 가도 문제가 없는 차로인데 저속차로에서 우측에 없어지는 차로로 추월시도 해서 양보를 강요하시죠? -
nemesis2
2025.09.19 15:50
@boerizet50 본인이 끝차선으로 진행하다 진로변경이면 모를까 그냥 우측추월인데.. -
nemesis2
2025.09.19 15:52
@boerizet50 블박에 속도 다 나오는구만..추월할때 90k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5:53
저는 우측 차선 그대로 달려서 추월한 게 아니라, 우측 차선에서 좌측 차선으로 안전하게 변경 후 주행했습니다. 도로교통법상 위반은 '우측 차선 유지 상태에서 추월'이고, 제 상황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앞이 200m 이상 비어있는데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양보하 -
nemesis2
2025.09.19 15:54
@boerizet50 사고나면 우측추월 위반입니다..뭘 모르고있으시네 -
nemesis2
2025.09.19 15:58
@boerizet50 본인이 뭘 잘못한건지도 모르고..보배드림에서 위반하는 사람보고 잘했다고 해줄까요? -
nemesis2
2025.09.19 16:00
@boerizet50 애덤님이 말씀한것처럼 사고위험으로 도낀개낀입니다.. -
boerizet50
2025.09.19 16:00
영상 속도 표시는 주행 상황일 뿐, 본질은 아닙니다. 저는 우측차선 그대로 추월한 게 아니라 좌측으로 안전하게 차선 변경 후 주행했습니다. 도로교통법상 위반은 '우측차선 유지 추월'이고 제 상황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핵심은 테슬라가 앞이 비어 있는데 갑자 -
nemesis2
2025.09.19 16:07
@boerizet50 변명을 하지마세요..위반하려했던건 사실이고 그리고 보복운전? 성립도 안됩니다.. -
nemesis2
2025.09.19 16:10
@boerizet50 상대는 양보안해주려고 한거고(양보의무가 아님.오히려 추월해서 변경할려했던 작성자가 양보해야하는거임) 작성자는 우측추월하다 못한거고 어디 다른게 있음? 똑같은 사람끼리 만난거고요 -
boerizet50
2025.09.19 16:11
저는 변명을 한 게 아니라 당시 상황을 그대로 설명드린 겁니다. 영상 초반에도 나오듯이 시속 62km로 정상 주행 중이었고, 앞차와는 200m 이상 간격이 있었습니다. 제가 차선 변경을 시도한 건 ‘우측추월’이 아니라 정상적인 진로 변경이었고, 그 시점에 뒤에서 -
nemesis2
2025.09.19 16:13
@boerizet50 정상적으로 보이지가 않은데 정상적이라고 말할수 있으세요? 상대차가 양보안해준다고 상대 비하하는거잖아요 그리고 보배드림에 올려서 같이 욕해줄줄 알았어요? -
boerizet50
2025.09.19 16:12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한 건 우측추월이 아니라 정상적인 진로 변경이었습니다. 뒤에서 오던 차량이 갑자기 가속해서 끼어들지 못하게 막은 게 문제의 핵심이죠. 양보의무가 없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앞뒤 차량 간격이 충분히 있는데 굳이 가속해서 진로를 -
nemesis2
2025.09.19 16:14
@boerizet50 도로교통법 보고 오세요 추월은 어느쪽으로 해야하는건지 -
애덤댕킹
2025.09.19 16:14
@boerizet50 우측으로 간 이유나 설명해보세요 그럼 답답하네 이 사람 여전히 -
boerizet50
2025.09.19 16:23
도로교통법 제21조, 제22조에 따라 추월은 원칙적으로 좌측으로 하도록 규정돼 있는 게 맞습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추월’은 앞차를 앞지르기 위해 진행 방향을 바꾸는 행위를 뜻하죠. 제가 한 건 불법 추월이 아니라,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는 상태에서 -
nemesis2
2025.09.19 16:25
@boerizet50 추월이 뭔지 모르세요?ㅋㅋ 200미터 이상 벌어졌다고 추월이 아닌거 같으세요? 상대차와 벌어지는게 정상적인게 아니라 주행을 하고 나서 들어가야 진로변경인거세요.. -
nemesis2
2025.09.19 16:28
@boerizet50 추월이랑 진로변경이랑 구분못하죠? -
boerizet50
2025.09.19 16:32
도로교통법에서 말하는 ‘추월’은 같은 방향의 앞차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진로를 바꾸는 행위를 뜻합니다. 하지만 제 상황은 앞차와의 거리가 200m 이상 벌어진 상태에서, 흐름에 맞게 정상적인 진로 변경을 한 겁니다. 뒤따라오던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 -
nemesis2
2025.09.19 16:34
@boerizet50 그러니까 처음 진로변경한곳에서 주행을 하고나서 들어가야 진로변경이고..영상에도 딱 보이는데 주행할곳이 있으세요? 차로감소하는데? 매번 주행하는곳이라 잘 알고 있을꺼 아니세요?ㅎ -
애덤댕킹
2025.09.19 16:35
내비둬요 그냥 남들이 뭐라하든 지 말이 다 맞아요 -
boerizet50
2025.09.19 16:37
@애덤댕킹 저는 제 말이 다 맞다고 우기는 게 아니라, 당시 블박 영상에 나온 사실을 근거로 설명드린 겁니다. 남들이 뭐라 하든 중요한 건 실제 상황과 법규 기준이죠. -
boerizet50
2025.09.19 16:36
차로가 줄어드는 구간에서도 정상적으로 진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제가 한 건 불법적인 추월이 아니라, 흐름을 맞추기 위한 합법적인 차로 변경이었습니다. 영상에도 보이듯이 앞차와는 200m 이상 간격이 있었고, 속도 역시 62km로 일정했습니다. 문제는 테슬라가 -
nemesis2
2025.09.19 16:38
@boerizet50 그게 추월인겁니다..끼어들기는 아시죠? -
boerizet50
2025.09.19 16:40
도로교통법상 추월은 앞차 앞으로 나가기 위해 진로를 바꾸는 행위를 말합니다. 하지만 당시 상황은 앞차와의 간격이 200m 이상 벌어진 상태에서, 흐름을 맞추기 위한 정상적인 차로 변경이었습니다. 끼어들기라고 할 수도 없는 게, 제 차선은 그대로 이어졌고 뒤따 -
nemesis2
2025.09.19 16:51
@boerizet50 추월 진로변경 끼어들기 다 달라요 작성자 본인은 주행하면서 다 똑같게 볼꺼같네요.. -
boerizet50
2025.09.19 16:56
추월·진로변경·끼어들기가 각각 다른 개념이라는 건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에서도 각각 정의가 구분돼 있죠. 제가 한 건 앞차와 200m 이상 간격이 있는 상황에서 정상적인 진로 변경이었고, 뒤따라오던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
nemesis2
2025.09.19 17:01
@boerizet50 님은 추월인거고 진로변경이랑 다른거라니까요.. -
boerizet50
2025.09.19 17:07
도로교통법상 추월은 앞차 앞으로 나가기 위해 진로를 바꾸는 행위입니다. 하지만 당시 앞차와는 200m 이상 간격이 있었고, 저는 흐름에 맞게 정상적인 진로 변경을 한 겁니다. 단순히 ‘추월’로 단정하는 건 상황과 법적 정의 모두와 맞지 않습니다. -
nemesis2
2025.09.19 17:16
@boerizet50 간격이 아니라니까..진짜 골때리네 주행이라고..주행을 하고 변경해야 진로변경이라고.. -
nemesis2
2025.09.19 17:17
@boerizet50 간격으로 따질려면 넌 운전면허 다시 따라... -
nemesis2
2025.09.19 17:18
@boerizet50 상대차와 거리가 있다고해서 진로변경이라고 대법이 그러든? -
boerizet50
2025.09.19 17:23
도로교통법상 진로변경은 앞차 추월 목적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앞차와의 간격이 충분히 확보된 상태에서 차로를 옮기는 건 정상적인 진로 변경입니다. 제가 한 건 바로 그 상황이었고, 문제는 뒤따라오던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해 끼워주지 않고 이유 없는 급브레이 -
nemesis2
2025.09.19 17:28
@boerizet50 너님이나 조롱하지 말라고요.. -
car15
2025.09.19 18:56
얘 지 말이 무조간 맞다고 우기는 얘입니다 일베에서 손꾸락 인증까지 했던 벌레 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19 19:12
@car15 운전 상황 얘기 중에 인신공격으로 흐리시는군요. 영상에서 보이는 건 테슬라의 급가속·급제동이고, 그 부분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논리 대신 인신공격 나오면, 제 말이 맞다는 방증 아닌가요? ^^ -
car15
2025.09.19 19:32
삭제된 댓글입니다. -
Super812
2025.09.19 22:08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프메
2025.09.20 12:24
추월과 앞지르기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결론은 블박 운전자는 아무런 위법이 없습니다. 앞지르기를 우측 차로를 이용해 앞지르기하는 것은 '앞지르기방법위반'입니다 먼저 앞지르기는 앞지르려고하는 대상 차량 '뒤'에서 주행중 '좌측차로'를 이용하여 -
우치하X사스케
2025.09.20 13:18
애초에 테슬라가 뒤에 더 빠른차가 올경우 하위차로로 양보하는 법규를 지켰으면 우측추월도 없었겠죠.. -
프메
2025.09.22 18:51
아 여기에 댓글달면 되겠네요ㅎ 머 제글에 반박하셨다면서요? 다시 한번 써주실래요? 댓글이 하도 많아서 찾을 엄두가... ㅎ 그리고 어제는 주말이라 노느라 바뻣고 월요일 퇴근하고 이제 댓글달면 빨리 단거지 그새 왜 댓글 안달았냐고 징징거리셨던데 주말에도 주구 -
프메
2025.09.22 19:06
아 그리고 이 베스트 댓글부터 반박을 해봐야 겠네요 ㅎ 도로교통법엔 '추월'이란 단어를 한글자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좌측추월이라고 나와 있을겁니다"부터 똑바로 알고 시작하시죠ㅋ 자 반박 기대할게요~ -
nemesis2
2025.09.25 17:52
@프메 프메야 난 너가 누군지를 몰라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