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2:25
@운전똑바르게해라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 16조 2항을 어겼는데요? 단속이 안될뿐이지. 그리고 그런걸로 치면 블박차량도 법적으로 어긴게 없어요. 신고해도 처벌할 수 있는 근거가 없을텐데요. 안전거리 미확보는 사고났을 때 과실의 영향을 미치는거지 그걸로 법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2 23:01
@우치하X사스케 안전거리 미확보 사고 안나도 과태료 부과 사항 맞습니다. 실질적으로 단속을 안해서 그렇지. 범칙금 승용차 기준 4만원이에요. 안끼워줬으면 그냥 "에이 나쁜넘" 하고 지나가면 되는데 1) 고의적으로 똥꼬따기 2) 인터넷에 비하 및 조롱성 발언 게시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28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44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45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48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50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50
삭제된 댓글입니다.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23:51
@운전똑바르게해라 도로교통법 제16조 2항을 어겨도 밤칙금이랑 벌점 있어요. 이거또한 현실적으로 인정 안될뿐이지. 안전거리 미확보도 마찬가지고요.. 못믿으실까봐 ai로 정리드립니다. 1. 도로교통법 제16조 제2항 (차로에 따른 통행구분-진로양보의무) 내용 : 모든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4 22:28
@우치하X사스케 테슬라가 교통법규를 어겼으면 그걸 가지고 신고를 진행하는게 맞지, 보복성으로 안전거리 미확보 하면서 졸졸 따라가고, 그걸 또 잘했다고 인터넷에 차주 모욕하는 글 쓰는게 맞는 행위인가 싶어서요. 블박차도 딱히 잘한게 전혀 없는데 (우측추월 시도 -
우치하X사스케
2025.09.25 10:11
@운전똑바르게해라 아 그런의미라면 맞는말씀이십니다.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5 14:15
@우치하X사스케 네 저도 사스케님 말씀 무슨 뜻인지 잘 이해했습니다! 차 엄청 좋아하시는 분 같네요ㅎㅎ RS 부럽습니다ㅠ 안전운전하십쇼! -
우치하X사스케
2025.09.26 19:18
@운전똑바르게해라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네 엄청 좋아하긴 합니다 ㅠㅠ ㅎㅎ 항상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boerizet50
2025.09.23 05:14
말씀하신 부분은 이해합니다만, ‘우측 차로 줄어드는 구간에서 추월하려 했다’는 전제 자체가 다소 과장된 해석 같습니다. 영상 보시면 합류지점 도달 전에도 테슬라가 저속 유지 + 급브레이크를 반복해서 뒤차 흐름에 영향을 준 건 분명합니다. 블박차와 테슬라 둘 -
도로교통법위반
2025.09.22 16:53
최하위차선에서 최저속도 이상으로 가면 문제 없음. 그걸 우측으로 추월하는 차가 문제임. 그것고 곧 없어지는 차선으로... 저는 블박차가 난폭운전으로 보입니다만 -
우치하X사스케
2025.09.22 17:45
최하위차선이었으면 우측추월 자체를 시도 못했겠죠. 곧 없어지는 차로표시는 거의 끝부분에 나옵니다. -
nemesis2
2025.09.22 20:35
우치하는 이글 본계정인듯 싶네요. -
boerizet50
2025.09.23 05:35
@nemesis2 계정 가지고 물타기 하지 마시고요, 논점은 테슬라 운전 행위의 문제점입니다. 본계정이든 부계정이든 상관없이 도로 위에서 저속 주행+고의 가속+급브레이크가 위험한 건 사실 아닙니까? 논리는 반박 못하고 계정 타령만 하는 게 오히려 더 억 -
nemesis2
2025.09.22 20:35
억지로 말하는게 똑같음. 똑같은말만 계속하고.. -
boerizet50
2025.09.22 20:55
최하위 차선이라도 흐름을 일부러 끊고 급브레이크까지 하는 건 정상 주행이 아닙니다. 우측 차선이 사라지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뒤 차량을 막을 권리가 생기는 건 아니죠. 난폭이라는 단어를 쓰려면 최소한 양쪽 상황을 같이 보셔야 하는데, 영상 속 테슬라 -
nemesis2
2025.09.23 06:43
Gpt쓰는거보니 똑같은 가계정이랑 본계정이네ㅋㅋ -
boerizet50
2025.09.23 06:45
@nemesis2 가계정이니 본계정이니 단정할 근거가 있나요? 저는 제 계정 하나로만 활동하고 있고, 말씀처럼 추측만으로 몰아가는 건 오히려 프레임 씌우기 아닌가요? 팩트로 반박하시면 됩니다. -
도로교통법위반
2025.09.23 20:14
하위차선에서 상위차선차량보다 빨리 가는게 위험한 운행입니다. 하위차선에서 저속으로 가는게 뭐가 문제가 되나요? -
우치하X사스케
2025.09.23 21:51
@도로교통법위반 뉴스기사 인용입니다. 저속주행은 과속보다 훨씬 더 많은 사고를 유발한다. 미국 자동차보험센터(Auto Insurance Center)가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주변 교통흐름보다 약 시속 5마일(시속 8㎞) 느린 속도로 주행하면 사고율이 10% 이상 오른다. 저속차량 -
nemesis2
2025.09.24 05:52
@도로교통법위반 상대하지마세요 계정 같은사람임..지피티 답변.. -
boerizet50
2025.09.23 05:17
@운전똑바르게하라 말씀은 알겠는데, 테슬라의 저속 주행이나 반복적인 감속이 **‘법 위반이 전혀 아니다’**라는 해석은 다소 편향적입니다. 도로교통법상 ‘앞지르기 방해 금지’ 조항도 있고, 급제동 역시 정당한 사유 없으면 금지돼 있습니다. 실제로 사고 유발 소 -
달려백구야
2025.09.23 14:16
듣고 싶은 말만 듣고 싶고 이렇게 꽉 막힌 사람이신데 왜 글을 올려요??? 그냥 그렇게 피곤하게 사시면 되지 대체 왜? -
boerizet50
2025.09.23 15:51
글을 올린 이유는 제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함입니다. 비판도 받아들이지만, 근거 있는 토론이 더 건설적이라 생각합니다. -
27보병사단
2025.09.25 07:13
내로남불 -
boerizet50
2025.09.25 08:17
역 내로남불 -
뚜시얌
2025.09.25 16:00
그냥 안 끼워 주는갑다 하면 되지 경차한테 추월 당해서 짜증났다는 표현은 몹니까 ㅋㅋ 진짜 별거 아닌거에 예민하시네유 추월한 차량이 고가차량이면 고가차량한테 추월 당해서 열받은듯 ㅋ 이렇게 쓰실건가요? -
boerizet50
2025.09.25 16:31
운전 상황 얘기하는 건데 그걸 ‘경차 추월 당해서 짜증’이라고 몰아가는 건 좀 과하신 듯하네요. 차량 가격이 아니라 도로 위에서의 주행 태도 문제로 봐야 하지 않을까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5 16:53
@boerizet50 몰아가는게 아니고 본인이 제목을 "다른 경차에게 추월당해서 짜증나서 양보 안해주는 테슬라" 라고 작성하셨잖아요. 누가 뭐를 몰아갔나요? 본인이 제목을 그렇게 써두셨는데.. -
boerizet50
2025.09.25 18:28
@운전똑바르게해라 제목에 적은 표현은 상황 설명을 단순히 축약한 겁니다. 핵심은 ‘차종이 뭐냐’가 아니라 추월 상황에서의 운전 태도 문제죠. 제목 한 줄만 따와서 의도를 몰아가는 건 곤란합니다.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5 19:47
제가 차종 가지고 뭐라고 했나요? 본인이 제목 및 본문에서 테슬라 차주 비하하면서 공격적으로 글 쓰셨잖아요. 딱히 잘한 것도 없으시면서ㅎ -
boerizet50
2025.09.25 23:49
@운전똑바르게해라 제가 지적한 건 차종이 아니라 운전 태도였습니다. 본문에도 운전 습관과 상황에 대해 쓴 거지 특정 차주를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었죠. 본문 전체 맥락은 보지 않고 일부 표현만 끌어와서 "차주 비하"로 몰아가는 건 오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09.26 00:15
문신충 / 초롱이 / 카푸어라고 글을 쓴 게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구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ㅎ -
boerizet50
2025.09.26 00:30
@운전똑바르게해라 제가 지적한 건 운전 태도 문제였습니다. 일부 표현만 끊어와서 '비하 의도'로 단정하는 건 맥락을 왜곡하는 겁니다. 상대방 운전 습관을 비판한 것과, 인신공격으로 몰아가는 건 다릅니다. 본인들도 다른 글에서 비아냥과 조롱을 했던 걸 기억 -
춤추는스파이더맨
2025.09.26 11:13
다른사람들이 얘기하는 우측추월 뭐 이런건 모르겠는데요 님이 말한대로 추월하려는데 가속하는 테슬라도 이상하긴한데 추월 실패했고, 테슬라가 개떡같이 운전하면 그냥 다른차선 타면될 것이지 님도 테슬라 바짝 따라붙어서 하이빔 하는거 보니 제3자 입장에서 둘다 -
boerizet50
2025.09.26 13:01
해당 영상 보시면 양옆에 차들 많은거 안보이시나요? 다른 차로 변경 가능 했더라면 이 영상 안올렸죠? -
춤추는스파이더맨
2025.09.27 13:11
@boerizet50 님 좀 꽉막혔다는 말 평소에 좀 듣나요? 많아도 방향지시등넣고 차선 바꾸면될것이지 그냥 님말에 동조 안해줬다고 억울해하지말고 다른 사람들 의견을 수렴할 마인드를 가져보세요 다른 사람 댓글단거보니 그냥 답정너 스타일이네요 그리고 위협운전이라고 -
boerizet50
2025.09.27 17:46
제 주장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논의는 운전 상황의 사실관계와 법규 기준에 맞춰 하는 게 더 건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연IN
2025.09.26 15:23
우측으로 추월하려고 한것으로 보이고 테슬라가 열받게 하긴했는데 안비켜주면 딴데로 가면되죠. 쌍라날려봤자 싸움만 납니다. ^^v -
boerizet50
2025.09.26 16:03
비켜주면 되는 건 맞아요. 근데 문제는 '비켜주기 전까지' 발생하는 고의급정거·저속주행으로 뒤차들이 큰 위험에 빠진다는 거죠. 위험 유발 행위는 당사자 간 말로 해결되는 수준이 아닙니다. 안전 문제니 만큼 팩트로 보세요. -
dakdegar
2025.09.29 09:25
처음 후면 영상 보면 칼치기급으로 들어오려는게 보이는데 뭘 자꾸 앞차와 200미터 개소리를 싸고 있는거지? 테슬라 xxx를 원했는데 너도 xxx 소리를 듣고 있으면 내가 뭔가를 실수한건 아닌가 되짚어봐야지 이런 놈들하고 같은 도로를 이용한다는게 진짜 개소름이네 -
boerizet50
2025.09.29 16:48
후면영상에서도 확인되듯, 문제는 차간거리 확보 없이 점선에서 끼어든 행위입니다. 2초 만에 200m를 벌렸다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고, 제가 말한 건 '안전거리 확보의 중요성'이지 마술 같은 가속이 아닙니다. 욕설로 몰아가기보단, 영상 속 사실 관계로 얘기 -
dakdegar
2025.09.29 22:53
@boerizet50 끼어든 행위? 언제부터 직진으로 가던 차량이 끼어들기를 안해주는 행위까지 끼어든 행위가 되었음? 내가 들어가는데 안비켜주는걸 끼어든 행위라고 표현하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슬라는 직진을 하고 있으니 끼어든 행위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데 뭔 -
boerizet50
2025.09.29 23:01
도로교통법상 ‘끼어들기’는 직진 차량이 있더라도 차선 변경으로 진로를 방해하면 성립합니다. “직진이면 끼어들기 아니다”라는 건 교통법규를 오해하신 겁니다. 또한 안전거리 확보 의무는 끼어드는 차량뿐 아니라 직진 차량에도 있습니다. 즉, 양쪽 모두 -
boerizet50
2025.09.30 14:34
@불쏘시게 차선 축소 구간도 합류·진로변경 차량의 안전확보 의무와 직진차의 안전거리 의무가 함께 적용됩니다. 단정 금지. -
팩트요격기
2025.09.30 21:21
답정너 이신데 일기는 일기장에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