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억울해서 도움요청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정황은 100에서 110키로로 1차로 주행중
버스전용차선 및 2차로 차 있었음
1. 앞앞차 투싼 급정거(교통체증으로 예상)로 앞차 스타리아가 타이어에 흰 연기가 날 정도로 급 정거
2. 앞차 스타리아로 인해 도로 상황 보이지 않고
3. 스타리아 차선 변경중 급정거 보자마자 브레이크 밟음(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으로 거리 확보 및 본인이 브레이크 밟으며 긴급제동도 작동됨)
4. 세 차(앞앞차, 앞차, 제차)다행히 경미한 사고
5, 앞차 스타리아는 앞앞차 보험처리 해주고 뒷차인 제가 본인 보험처리 해주면 된다 함.
보험사 이야기로는 제가 안전거리 미확보 및 스타리아 차량에 가려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리아 차선 변경하며 급정거 되어 앞차가 보였을때 서 있었기 때문에 제 잘못, 이유없는 급정거가 아니라 앞차 앞앞차 모두 추돌하지 않기 위해 급정거라 제가 보험처리 해줘야한답니다.
보험처리 안해주면 앞 차 스타리아 차량이 경찰에 신고하여 운전자까지 5명 타 있었어 한명당 5점씩 25점으로 불이익 받는다고 과실비율 따지지말고 얼른 처리해주는걸 추천한다고 하는데
제가 너무 억울한게
전방주시 및 크루즈컨트롤까지 다 됬는데 저 상황에서 저 말고 다른 누군가 운전했으면 더 크게 사고 날뻔한 상황이고 그나마 제가 잘 대처해서 경미하게 끝난거 같은데
3번째 차량인 제가 왜 2번째 차량을 보험처리 해야되지는 모르겠어요.. 형님들 도와주세요
댓글 400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7:57
아뇨 그렇게 해서 멈춘게 아니고 브레이크를 더 세게 꾹 밟았으면 더 빨리 멈췄을겁니다^^ 남한테 "팩트" 없는 오류 전달하지 마세요ㅎㅎ 1초에 20번 브레이크를 나눠 밟아주는 ABS 시스템의 작동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길 바랍니다ㅋ 님 다리로 1초에 20번 이상 브레 -
boerizet50
2025.10.11 18:21
@운전똑바르게해라 ABS가 1초에 200번? 그건 수치 과장임 ㅋㅋ 핵심은 이거다 바퀴가 잠기면 제동력이 오히려 줄고 조향도 불가해. ABS는 바퀴 잠김을 막아 접지력을 최적화해서 멈추는 거고, 상황에 따라선 페달을 적절히 나눠 밟는 게 더 안전하고 제동거리가 짧아짐.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9:05
, ABS 장착 차량에서는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는다” 같은 건 완전 헛소리예요ㅋㅋ 좀 자세히 설명하면: ABS(미끄럼 방지 장치) 있는 차량 ABS는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해서 타이어가 노면을 최대 마찰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퀴가 잠기면 미끄러지면서 -
boerizet50
2025.10.11 23:39
@운전똑바르게해라 GPT 얘기까지 꺼내셨네요ㅋㅋ 근데 ABS의 ‘꾹 밟기’는 이상적인 평지·마른 노면 기준이에요. 노면이 젖거나, 경사·타이어 상태가 다르면 제동 압력 조절(모듈레이션)이 오히려 유리합니다. 그래서 레이싱이나 고급 드라이빙 교육에서도 ABS 차량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2 22:56
ㅋㅋㅋ너는 시도때도없이 GPT 쓰면서 나는 쓰면 안돼?ㅋㅋ 니 눈에는 저 영상 속에서 길이 젖어있니? 경사가 져있니? 도로에서 레이싱하니?ㅋㅋ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꾹 쎄게 밟는게 제일 빨리 서는 방법이란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무슨ㅋㅋㅋ 레이싱? 고급드라이빙 -
boerizet50
2025.10.12 23:40
@운전똑바르게해라 결국 또 “마력 타령”ㅋㅋ 교통사고 영상인데 레이싱 들먹이는 거 자체가 논리 파탄이지. 제동은 마력 아니라 노면 마찰, ABS 작동 영역 문제임. 공부 좀 해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0:33
레이싱은 니가 먼저 들먹였잖아^^ 니 댓글: 노면이 젖거나, 경사·타이어 상태가 다르면 제동 압력 조절(모듈레이션)이 오히려 유리합니다. 그래서 레이싱이나 고급 드라이빙 교육에서도 ABS 차량이라도 ‘페달 컨트롤’을 배우죠 그냥 꾹 밟는게 제일 빨리 멈춘다고^ -
boerizet50
2025.10.13 00:58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ㅋ 또 단답형 교과서 복붙이네. ABS만 믿고 밟으면 끝이라면 왜 제동거리 테스트마다 수치가 다를까요? 노면, 타이어, 하중이 변수라니까 모듈레이션이 존재하는 거죠^^ 그걸 모르는 게 더 창피하지 않음? ㅋㅋ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1:00
말바꾸고 있네?ㅋㅋ 너가 원래 댓글에서 "나눠서 밟으라" 라고 하지 않았니?ㅎㅎㅎ 나눠서 밟는거보다 꾹 밟는게 훨씬 제동거리 짧단다^^ -
boerizet50
2025.10.13 01:14
@운전똑바르게해라 그건 내가 ‘노면 젖거나 미끄러운 상황’ 기준으로 말한거임ㅋㅋ 마른 노면에서 ABS 차량은 꾹 밟는 게 맞지, 근데 상황 따라 다르단걸 몰라? 자동차 교본에도 ‘노면 상태에 따라 제동 압력 조절’이라 돼있는데 이건 또 무시하네 ㅋㅋ -
boerizet50
2025.10.10 23:21
네 블박차 앞 스타리아 말고 스타리아 앞차에게 보상 여부 확인해보세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26
혹시 보험사에게 이야기할때 어떻게 이야기하면 좀 더 수월할까요? '사고 원인중 1번째 차량 이유모를 급정거가 있는데 3번째 차량인 제가 보상 받을 수 있나요?'로 물어볼까요?? -
boerizet50
2025.10.10 23:33
@기아코리아8 블박차 앞에 스타리아 앞에 원인 제공한 차 보험사에게 물어보셔야되요 -
boerizet50
2025.10.10 23:48
@기아코리아8 왜냐하면 영상에 원인 제공차 브레이크등 들어오는거 명확히 확인되고 왜 그렇게 급정지 했는지 사유를 원인제공 차량 운전자와 보험사에거 물어보세요 원인제공차량이 자기 차 앞에 아무것도 없는데 일부러 멈춘부분 있는지 그 차량 블랙박스 확보도 하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8:04
보험사 직원 힘들게 하시네요;;ㅋㅋ 비오는 날 주차장에서 미끄러진걸로 소송 간 것 처럼 의미 없는 소송이 되겠죠 당연히 질 수 밖에 없는ㅋㅋ -
boerizet50
2025.10.11 18:24
@운전똑바르게해라 또 본인 상상 속 재판이네요ㅋㅋ 실제 기록 확인하고 얘기하세요, 인터넷 썰 말고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9:05
ㅋㅋㅋ그럼 주차장에서 미끄러진거, DB손해보험에 소송 거셨다가 그 소송에서 "승소" 하셨나요 "패소" 하셨나요? 결국 "패소" 하시지 않으셨는지?^^ 싼타페 물어주고 본인 자차로 처리하지 않았는지?^^ -
boerizet50
2025.10.11 23:41
@운전똑바르게해라 또 “패소 프레임”이네ㅋㅋ 내용은 안 보고 결과만 퍼오면 편하겠지. 근데 법원은 원인 따져서 판단하고, 넌 그냥 말 따먹기만 하잖아? 니가 그렇게 관심 많을 줄은 몰랐다야 ^^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2 22:57
니한테 불리하면 다 프레임이지? 그치?ㅋㅋㅋ 소송 걸어서 패소한거 "팩트" 잖아ㅋㅋ 법원이 주차장 측 과실 없고 니 과실이라고 판정한거 아님?ㅋㅋ 재판 절차가 내용을 따져서 판결이라는 결과를 내는건데 그럼 법정 다툼의 결과를 퍼오지, 도대체 뭘 퍼와야 하는 -
boerizet50
2025.10.12 23:41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 또 결과만 복붙하네. 판결문만 읽고 세상 다 안다는 태도, 그게 니 논리의 끝이지? 팩트랑 결과 구분도 못 하면서 프레임 운운이라니ㅋㅋ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0:35
팩트: 비와서 젖어있는 주차장 바닥에서, 니 부주의로 차 사고가 남 과정: 억울한 싼타페 파손 (싼타페 차주는 무슨 죄냐 니 부주의 때문에?ㅋㅋ), 니 과실 100인데 인정 못해서 소송 걸음 결과: 주차장 측 과실 없고 니 과실 100 내가 쓴 거에서 하나라도 틀린거 있음 -
boerizet50
2025.10.13 00:59
@운전똑바르게해라 결과=팩트라고 착각하는 수준ㅋㅋ 법원은 “입증책임”으로 판단하지 “진실”로 판단 안 해요. 그걸 100% 과실로 포장하는 게 바로 니 논리력 부재의 증거죠. 억지로 ‘팩트’ 타령하면서 자기 프레임 합리화하는 거 참 꾸준하네^^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1:01
이제는 법 위에 군림하려고 하네ㅋㅋㅋㅋ 니가 판사보다 잘났니?ㅋㅋ 법치국가에서 법원 판결을 부정하는거야?ㅋㅋㅋ 법원 판결은 당연히 팩트인거지ㅎㅎ 결국 니가 소송에서 진 것도 팩트란다ㅎㅎ -
boerizet50
2025.10.13 01:15
@운전똑바르게해라 법원 판결 얘기 전에, 그 사건이 어떤 근거와 증거로 그렇게 나왔는지부터 확인하자ㅋㅋ 판결문엔 ‘피고 과실 없음’이라 돼있지만, 그게 진실 전부는 아님. 사건 당시 현장 상황, 영상, 미끄러짐 원인 다 따져보면 시설관리 문제 있었던 것도 -
boerizet50
2025.10.13 01:22
@운전똑바르게해라 진짜 궁금한데 ㅋㅋ 니 챗GPT로 한번 물어봐봐 너 예전 닉네임이랑 지금 닉네임 엮어서 대화 돌려보면 답 나올걸? AI도 니가 한 말 전부 조롱 맞다고 판단할 듯 ㅋㅋ 팩트로 찍히면 그땐 뭐라고 둘러댈래? ㅋㅋㅋ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1:22
이제는 법도 니 멋대로 해석해버리는구나.... 비가 온다 -> 바닥이 젖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 속도를 줄인다 보편적 인지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너무나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라 피고 과실 없음이라고 명시된거야^^ 그럼 니 논리로는 비 올 때 마다 경비 -
boerizet50
2025.10.13 01:24
@운전똑바르게해라 법 얘기까지 지멋대로 해석하네 ㅋㅋ “비가 온다 = 과실 없음” 이게 무슨 초등학생 논리냐? 그럼 눈 오면 미끄러져도 전부 운전자 잘못 아님? ㅋㅋ 시설물 관리자는 기본적으로 안전 확보 의무가 있는 거고, 그걸 방치했으면 당연히 책임 -
boerizet50
2025.10.13 01:26
@운전똑바르게해라 야 잘 봐라 ㅋㅋ 그 주차장 1층 바닥엔 방지턱이랑 감속용 검은줄 여러 개가 깔려있어. 그게 있는 거랑 없는 거랑은 제동력 차이부터 다르다고. 그걸 무시하고 “비 왔으니까 니 탓~” 하는 건 말이 안 되지 ㅋㅋ -
boerizet50
2025.10.13 01:28
@운전똑바르게해라 그런데 거긴 방지턱이랑 감속용 검은줄 자체가 없었지 속도 줄여도 한번 미끄러지면 사고나기 딱좋은 장소임 -
boerizet50
2025.10.13 01:31
@운전똑바르게해라 그럼 니 논리로는 비 올 때 마다 경비 아저씨들이 계속 바닥 마른 상태로 유지하고자 애써주셔야 하는거야? 그거 갑질인데ㄷㄷ / 이게 무슨 갑질임? 지금 내다니는곳 공항 주차장이나 숙소 주차장 아침마다 바닥청소 하고 다니시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2:30
그날 사고 난 차 너 한 대지?ㅋㅋ 주차장에 방지턱 및 미끄럼 방지 시설을 설치해야 한다라는 법적 의무 사항이 있니??^^ 비오는 날은 감속해서 다니렴^^ 비오는 날 주차장 바닥을 마른 상태로 유지하려면 차 들어올 때 마다 바닥 닦으라는 소리 아님?ㅋㅋ 니가 더 천천 -
boerizet50
2025.10.13 03:00
@운전똑바르게해라 와 진짜 말 돌리기 선수네 ㅋㅋ 주차장 미끄럼 방지시설은 ‘법적 의무’ 이전에 ‘기본 안전조치’야. 그걸 안 해놓고 비 탓만 하는 게 오히려 무책임이지 ^^ 그리고 저작권? 등록 안 되어 있던 시점 기준으로 말 꼬리 잡는 건 수준 드러내는 -
boerizet50
2025.10.13 03:07
@운전똑바르게해라 그 영상은 저작권 등록된 제 영상입니다. 무단으로 퍼가거나 재업로드할 경우에는 정식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입니다. ^^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3:06
엥??ㅋㅋ 너가 속도 안줄여서 사고난 게 팩트임^^ㅋㅋ 기본 안전조치는 의무사항이 아니고, 사고난 차도 그날 너 한 대 뿐이니까 누가 봐도 니 잘못이지ㅋㅋ 수준 타령하는데 그럼 니 수준은 비오는 날 주차장에서 단독사고 내는 수준^^ 안전 부주의 운전미숙 ^^ -
boerizet50
2025.10.13 03:08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ㅋ 또 말 비트네 비 오는 날 시속 15km 이하로 진입했는데 미끄러진 걸 운전미숙이라 하는 건 상식이 아니라 억지야 ^^ 그날 현장에 물 고임, 배수 불량, 미끄럼 방지라인 부재 전부 있었고 그게 관리 부실이란 게 핵심이야. 사고가 ‘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3:12
주차장에서 비오는 날 15키로로 달린 니가 잘못이라니까? 15키로 말고 5키로로 갔으면 사고 안남^^ 그냥 니가 운전을 못하는거야^^ 그럼 판사는 바보라서 피고 무죄 줬겠니?ㅋㅋ 법원 판결보다 명백한 팩트가 어딨음?ㅋㅋ -
boerizet50
2025.10.13 03:22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 또 숫자 장난질이네 시속 15km면 주차장 기준에서도 충분히 ‘저속’이야. 보행자보다 살짝 빠른 정도인데 그걸로 사고난 걸 운전미숙이라 몰아가네 ^^ 문제는 바닥 마찰력이 0에 가까웠다는 거고, 그 상태에서 배수 불량까지 겹쳤으니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3:26
너는 시속 15키로로 걸어? 존나빠르네ㅋㅋㅋ 인간의 평균 보행 속도는 5km/h가 좀 안됨 자전거의 평균 속도가 15km쯤 될거얌^^ 15키로면 주차장 치고 꽤 빠른 속도고, 보통은 10키로 이하 서행이라고 써둔 곳이 많음^^ 야외주차장이나 규모가 큰 곳은 가끔 20키로^^ -
boerizet50
2025.10.13 03:40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 또 억지부리네 시속 15km는 주차장 기준에서도 명백히 ‘서행’ 범위야. 국토부 주차장 관리 지침에도 15km/h 이내를 권장 속도로 명시해놨거든 ^^ 그 속도면 사람이 뛰는 속도보다도 느린 수준인데 뭘 빠르대 ㅋㅋ 비 오는 날 감속은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3 03:51
ㅋㅋㅋ그래서 니가 말하는 팩트는 주차장 과실 100이라는 소리야? 니가 서행했으면 안 날 사고였고, 딴 사람들은 사고 안났음 시설관리가 미흡했다면 다른 사람도 사고가 났겠지 왜 니만 사고남?ㅋㅋㅋ -
boerizet50
2025.10.13 07:26
@운전똑바르게해라 ㅋㅋ 논리 참 단순하네 그날 같은 시간대에 미끄러진 차량이 나뿐이었다는 근거부터 가져와봐 ^^ 당시 다른 운전자들도 바닥 미끄럽다고 언급했고, 경비실에서도 몇 번 미끄러졌단 말 나왔거든. 시설관리 미비가 누적되면 언젠간 사고 나는 -
smiley
2025.10.10 23:56
블박100인데요? -
기아코리아8
2025.10.11 14:55
그렇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
인생은초보운전
2025.10.11 18:44
글 ㅈㄴ기네..블박이 그냥 박았구만 -
인생뭐있을까나
2025.10.11 21:03
크루즈 키고 1차선 달리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감 -
예스어데이
2025.10.11 00:13
스타리아 좌측 우측 방향지시등 들어올 때 주의를 했어야죠. 정상적인 패턴은 아니잖아요. 블박은 감속이 전혀 없네요. -
기아코리아8
2025.10.11 14:55
그렇군요 말씀 감사합니다 -
화롯불
2025.10.11 01:10
남탓은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 어쩌지 -
기아코리아8
2025.10.11 14:56
탓하는걸로 그렇게 보인다면 글을 잘못썼나보네요 그건 아닙니다 -
The붉은태양
2025.10.11 02:49
몇개월 기다려 새차 인수하고 24시간도 안되서 3중추돌 제일 앞찬데 저보다 더 억울한것처럼 보이네요ㅋㅋㅋ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