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억울해서 도움요청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정황은 100에서 110키로로 1차로 주행중
버스전용차선 및 2차로 차 있었음
1. 앞앞차 투싼 급정거(교통체증으로 예상)로 앞차 스타리아가 타이어에 흰 연기가 날 정도로 급 정거
2. 앞차 스타리아로 인해 도로 상황 보이지 않고
3. 스타리아 차선 변경중 급정거 보자마자 브레이크 밟음(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으로 거리 확보 및 본인이 브레이크 밟으며 긴급제동도 작동됨)
4. 세 차(앞앞차, 앞차, 제차)다행히 경미한 사고
5, 앞차 스타리아는 앞앞차 보험처리 해주고 뒷차인 제가 본인 보험처리 해주면 된다 함.
보험사 이야기로는 제가 안전거리 미확보 및 스타리아 차량에 가려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리아 차선 변경하며 급정거 되어 앞차가 보였을때 서 있었기 때문에 제 잘못, 이유없는 급정거가 아니라 앞차 앞앞차 모두 추돌하지 않기 위해 급정거라 제가 보험처리 해줘야한답니다.
보험처리 안해주면 앞 차 스타리아 차량이 경찰에 신고하여 운전자까지 5명 타 있었어 한명당 5점씩 25점으로 불이익 받는다고 과실비율 따지지말고 얼른 처리해주는걸 추천한다고 하는데
제가 너무 억울한게
전방주시 및 크루즈컨트롤까지 다 됬는데 저 상황에서 저 말고 다른 누군가 운전했으면 더 크게 사고 날뻔한 상황이고 그나마 제가 잘 대처해서 경미하게 끝난거 같은데
3번째 차량인 제가 왜 2번째 차량을 보험처리 해야되지는 모르겠어요.. 형님들 도와주세요
댓글 400
-
피리를불어라
2025.10.10 21:15
원래 그렇습니다. 앞 차는 놀래서 비상등도 켠 거 같네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17
자세히 보시면 비상등이 아니라 긴급제동 작동으로 빨간불이 깜빡이는거지 바로 접촉 전에야 노란불로 비상등 들어옵니다.. 박기전까지 비상등 켜져있지 않아요.. -
이런저런그런
2025.10.10 21:26
보험사 말이 100점입니다. 그냥 해주시면 됩니다. 크루즈를 너무 믿은듯 하네요.. 고속도로면 안전거리 더 넓혀야지요.. 무슨 이유를 하더라도 뒷빵은 100이고 영상으로 스타렉스 차선 변경 내용은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28
그런가요ㅜ?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라 앞앞차 와 앞차가 추돌하였고 그 상황에서 제가 대처해서 경미하게 된 상황이라 과실이 없다 생각했는데..ㅜㅜ -
이런저런그런
2025.10.10 21:31
@기아코리아8 그냥 님 행동을 모르니 영상으로만 해석하면 스타렉스가 긴급 정지했는데 이후 1-2초 가량 정상 주행하여 차 간격이 급속도로 가까워 졌습니다. 이후 브레이크 밟았으니 안전거리가 짧아져서 쾅한듯 합니다. 영상 시작할 때의 안전거리 확보가 계속 유지되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3
@기아코리아8 한문철변호사 사고 사례중 하나인데 혹시 제 경우에도 해당이 될까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3
https://youtu.be/00ZpAVj9_iY?si=jUXz8zThRXU3KqbB -
이런저런그런
2025.10.11 20:40
@기아코리아8 앞에서 무슨 상황이 발생하든지 내가 충분히 대처하라고 확보하는 것이 안전거리 입니다. 앞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추돌이 생기더라도, 내가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했다면 사고가 없겠지요.. 앞차때문에 내가 사고났어는 전형적인 남탓으로 보입니다. 영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5
댓 추가로 하나 더 달자면 크루즈 믿고 그냥 있던게 아니라 전방상황 주시하며 브레이크 제가 먼저 밟아 대처했고 그 뒤로 긴급제동까지 걸렸던 상황이였습니다.. -
이런저런그런
2025.10.11 20:34
@기아코리아8 그럼 님이 그냥 반응이 늦었던 것 뿐입니다. 영상은 사실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거든요.. -
gjao
2025.10.10 21:28
님아 안전거리만 지키셨어도 스타리아가 급정거 햇을때 스타리아 앞차 보였을테고 안전거리 미확보로 블박 100 맞습니다.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0
법규상 100미터인데 한문철변호사 사고사례보면 제 경우 다르게 보던데 혹시 url 공유드려도 될까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1
https://youtu.be/00ZpAVj9_iY?si=jUXz8zThRXU3KqbB -
베릴M762
2025.10.12 09:41
@기아코리아8 그냥 나가 뒤뎌 -
써전
2025.10.10 21:28
스타리아가 선행차이고 차선밖으로 안나갔고, 님이 그차를 박았으면 보험처리 해줘야 하는데, 왜 그게 억울함?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0
앞차와 앞앞차가 사고로 인해 급정거 되어있는 상황으로 제가 인지한 안전거리로는 누가와도 사고가 날거라 생각되서요.. -
부산아이파크
2025.10.10 21:34
1도 안억울 나는 크루즈 하는 사람들 이해불가 돌발 상황 시 대처하기 힘듦 운전할 때 운전만 하면 절대 무사고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6
본글에 오해있게 제가 글을 쓴거 같은데 크루즈 믿고 그냥 있던게 아니라 전방상황 주시하며 브레이크 제가 먼저 밟아 대처했고 그 뒤로 긴급제동까지 걸렸던 상황이였습니다.. -
낭만논객보비부비
2025.10.10 21:35
억울할 일 없음. 이럴 땐 앞차만 보면 됨. -
무사고51년
2025.10.10 21:36
안전거리 개념은 아시는 거죠? 스타리아 충돌 후 2.5-3초 시간에 풀 브레이크만 밟아도 멈췄을 것 같은데요 SCC 걸고 브레이크 발 떼고 계셨죠?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7
아뇨 발 올리고 있었고 인지하자마자 브레이트 밟았어요 안전거리 100미터 인데 한문철 사고 사례의 경우 제 입장에서 안전거리가 중요한게 아니라 앞앞차와 앞차 추돌로 인해 제가 대처 못해 과실을 제가 다 내는게 아니라는 내용이 있어서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37
https://youtu.be/00ZpAVj9_iY?si=jUXz8zThRXU3KqbB -
무사고51년
2025.10.10 21:46
@기아코리아8 브레이크 풀로 밟았는지 솔직하게 의심스럽네요. 줄어드는 속도가 그냥 기계적으로 전방추돌방지 작동해서 멈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타리아 때문에 가려서 안보여서 대응이 힘들었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안보이면 그만큼 더 거리를 벌리셔야죠 억울할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3
그렇군요.. 고견 감사합니다. -
앞뒤꽉꽉
2025.10.10 21:46
블박 100인데 뭐가 억울하신가요?? 안전거리미확보+전방주시태만...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48
전방주시태만이 아니고 제가 바로 브레이크 밟아서 더 억울한 상황이에요ㅜ 혹시 한문철 사고사례중 저랑 비슷한 상황이 있던데 해당 안될까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49
https://youtu.be/00ZpAVj9_iY?si=jUXz8zThRXU3KqbB -
내로남불감별사
2025.10.10 21:48
충분히 멈출 수 있는 거리인데 님 반응이 너무 느려서 박네요. 브레이크도 많이 밀리고 앞앞차 처럼 흰 연기 나도록 브레끼를 밟았어야죠. 흰 연기 나도록 밟아서 잘 멈춘 앞앞차는 운전을 잘 했고 거기다 때려 박은 스타리아 가해자. 그 스타리아 때려 박은 님도 가해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51
그런가요ㅜ 흰연기는 앞앞차 투싼이 아니라 앞차 스타리아에서 나오는건데..ㅜ 혹시 한문철 사고사례중 비슷한 경우가 있던데 다를까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1:51
https://youtu.be/00ZpAVj9_iY?si=jUXz8zThRXU3KqbB -
무사고51년
2025.10.10 21:52
@기아코리아8 사례가 같던 다르던 한 변호사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지 보험사가 다투는 과실과는 상관 없습니다 ^^.. 그리고 ecu까면 브레이크 밟았는 지도 다 나와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2
@무사고51년 그렇군요..고견 감사합니다 -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025.10.10 21:58
급정거를 해봐서 아는데 사고 날 상황이 아니네요 풀 브레이크 밟으면 차체가 뒤로 들릴 느낌 들 정도로 ABS 작동 됩니다 당시 눈길에 양카비엠이가 칼치기 하다가 앞앞 스타렉스 앞에서 급정거하고 스타렉스 박히고 바로 뒤였는데 딱 5백원 동전만큼 두고 섰던 적이... -
100원
2025.10.10 21:59
뒤빵은 100% 입니다. 안전거리 미확보 전방주시 태만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7
상황이 2중추돌이다 보니 고견을 구하려 글을 썼었네요.. 사실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면 제 상황을 이해 안하시고 단순히 뒷빵 100이다 라고만 하는거 같아 속상해요ㅜ -
100원
2025.10.10 23:25
@기아코리아8 아니요 영상 내용 댓글 확인하고 남김겁니다 2중이고 3중이고 후미추돌 아닙니까 그렇게 따지면 님 뒤에 차는 왜 님 추돌않하고 사고안났습니까? 안전거리 미확보 전방주시 태만아닌가요?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27
뒷 영상을 파일이 하나밖에 안 올라가 못 올렸는데 다행이 뒷 차가 없어서 3중 사고가 안난 상황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100원
2025.10.10 23:47
@기아코리아8 뒤영상 게시글 추가등록하셔서 첨부 한번해주세요 앞에 저렇게 차가 많아서 정차가되는데 3차선에도 차가 사고전후로 지나가는데 2차선 주행중 후미 차량이 없었다는게 궁금하네요 어떻게 주행해오고있는지 후미 영상 한번보고싶네요 -
기아코리아8
2025.10.11 14:36
@기아코리아8 넵 댓글들 달아드리고 같은제목으로 100원님 닉네임 넣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명존세
2025.10.10 22:02
억울하면 2차로 타고 앞 보고 발만 잘 밟았어도 사고 안남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7
그렇군요.. 말씀 감사합니다~ -
부산아이파크
2025.10.10 22:12
문철이는 면허도 없음 ㅈ도 모르고 씨불임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8
인지도랑 다르신가보네요? -
boerizet50
2025.10.10 23:04
제가 봐도 님 다른데 보고 운전하시다가 사고 나신듯 제대로 앞을 보고 속도 늦췄으면 차간거리 충분해서 바로 앞에서 멈출수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혹이나 앞을보시고 브레이크 밟을때 스무스하게 밟으면 지금처럼 사고나니 급브레이크 걸지마시고 브레이크를 빠르게 -
기아코리아8
2025.10.10 23:19
전방주시 태만은 정말 아니였는데 브레이크 운용법 미숙이 한 몫을해 영상에서 그렇게 보여지나봐요.. 고견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분들중 제일 와 닫는 댓글이였네요~ 편안한 주말되셔요~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6:28
무슨 브레이크를 나눠밟아요ㅋㅋ 레이싱하시나요?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네;;; 그냥 있는 힘껏 꾹 누르는게 제동거리 제일 짧습니다^^ 뭔 ABS도 없는 70년대 얘기를 하고 있네ㅋㅋㅋ -
boerizet50
2025.10.11 17:04
@운전똑바르게해라 전 그렇게 해서 멈췄는데 이런 비슷한 경우가 몇번 경험해서 ㅋㅋㅋㅋ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7:57
아뇨 그렇게 해서 멈춘게 아니고 브레이크를 더 세게 꾹 밟았으면 더 빨리 멈췄을겁니다^^ 남한테 "팩트" 없는 오류 전달하지 마세요ㅎㅎ 1초에 20번 브레이크를 나눠 밟아주는 ABS 시스템의 작동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길 바랍니다ㅋ 님 다리로 1초에 20번 이상 브레 -
boerizet50
2025.10.11 18:21
@운전똑바르게해라 ABS가 1초에 200번? 그건 수치 과장임 ㅋㅋ 핵심은 이거다 바퀴가 잠기면 제동력이 오히려 줄고 조향도 불가해. ABS는 바퀴 잠김을 막아 접지력을 최적화해서 멈추는 거고, 상황에 따라선 페달을 적절히 나눠 밟는 게 더 안전하고 제동거리가 짧아짐. -
운전똑바르게해라
2025.10.11 19:05
, ABS 장착 차량에서는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는다” 같은 건 완전 헛소리예요ㅋㅋ 좀 자세히 설명하면: ABS(미끄럼 방지 장치) 있는 차량 ABS는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해서 타이어가 노면을 최대 마찰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퀴가 잠기면 미끄러지면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