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를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 운전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합류 이후 직선 구간에서 일부러 저속으로 주행하며 뒤 차량들의 흐름을 막았고,
차선 변경 시에는 갑자기 가속해 다른 차량 진입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앞차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하게 급브레이크를 밟는 장면까지 확인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는 행동까지 더해져,
단순한 운전 습관 문제라기보다는 뒤 차량을 의식한 고의적 방해 운전으로 보였습니다.
안전운전을 지키지 않는 건 개인의 자유라 할 수도 있겠지만,
뒤 차량들에게 직접적인 피해와 위험을 주는 행동은 명백히 문제입니다.
도로 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나 기분이 아니라,
교통법규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가 댓글에 제가 차선변경 시도시 90km 라고 하신분 계셔서 속도 올림니다.
댓글 1432
-
Morgenglut
2025.09.19 23:56
사고가 안났는데도 댓글이 3페이지나 되네요? 사고났으면 책한권 나오나유? -
boerizet50
2025.09.20 01:02
사고가 안 났으니 다행이지, 그래서 더 따져야 하는 겁니다. 사고 나고 나서야 얘기하면 이미 늦죠. 교통법규와 상황을 짚는 이유는 사고를 막기 위해서인데, 그걸 비꼬는 건 안전 불감증일 뿐입니다. -
우리들의친구
2025.09.20 00:25
비추보소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비추는 뭐다? 민심이다 배워라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20 01:03
비추가 민심일 수는 있어도 진실은 아닙니다. 법규와 영상 속 사실은 투표로 결정되는 게 아니죠. 다수가 누르니까 옳다? 그건 여론몰이지 팩트가 아닙니다. -
시부엉
2025.09.20 00:25
논리적인척 그만하고ㅋㅋ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운전하셔. 법 잘아는척.. ㅉㅉ -
boerizet50
2025.09.20 01:04
교통법규 지키자는 얘기를 ‘논리적인 척, 법 아는 척’으로 치부하는 게 더 이상하네요. 법규는 척이 아니라 운전자 모두가 알아야 할 기본입니다. 마음의 여유는 중요하지만, 그게 법규를 무시할 이유는 되지 않습니다. -
절물먹고로또1등
2025.09.20 01:41
우측차로로 추월하면 안되요~ -
boerizet50
2025.09.20 01:55
우측차로 추월은 모든 경우 불법이 아닙니다. 도로교통법 제21조(앞지르기 방법)와 제60조(앞지르기 금지시기 등)에 따르면, '고의적으로 차선을 변경해 우측으로 앞지르기' 하는 경우가 금지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차로 도로에서 정상 주행 중 우측 차로가 빨라 -
농구는조단
2025.09.20 02:32
둘다 운전 못하는건 잘알겠네요. -
boerizet50
2025.09.20 03:41
네 그럼 실제로 당해보시면 됩니다 -
닉네임을정해보자
2025.09.20 03:16
쌍라 왜킨거임? 나 당최 이해를 못하겠네 본인이 무슨 GD인줄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였으면 2 -
boerizet50
2025.09.20 03:40
테슬라 처럼 위협운전 하셔서 쌍욕 박아보세요 어떻게 나오나 ㅋㅋㅋㅋㅋㅋ 보복운전으로 입건될수 있습니다. ㅋㅋㅋ 그 운전자도 창문열어서 째려는 봤거든여? 그런데 보고 아무소리 못하던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20 03:43
쌍라 왜킨거는 영상에 나오는데 알려는드릴께요 이유없는 급브레이크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머리좀감우셩
2025.09.20 04:08
참 피곤하게 산다 -
boerizet50
2025.09.20 04:19
ㅇㅇ 본인도여 -
떠먹는비피더스
2025.09.20 05:40
댓글 은 잘 달아주시네요 맛집인정 -
boerizet50
2025.09.20 06:35
댓글을 다는 이유는 단순히 맛집이라서가 아니라, 영상과 법규라는 증거가 있어서입니다. 팩트가 있으니 반박도 가능하죠. -
수박호박
2025.09.20 05:55
다수의 의견이 이정도이면 어느정도 수긍 납득도 할법한데..이건 뭐 신기할 따름이네 -
Super812
2025.09.20 06:02
평소 어떻게 살아왔을지 잘 보여줌 ㅋㅋ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20 06:36
@Super812 운전 행태를 지적한 글인데, 인신공격으로 돌리는 건 논점과 무관합니다. 평소가 아니라 영상 속 주행이 문제인지 아닌지가 핵심입니다. -
boerizet50
2025.09.20 06:36
여론이 많다고 해서 법규나 사실이 바뀌는 건 아닙니다. 교통법규는 투표가 아니라 증거와 사실관계로 판단됩니다. 저는 영상과 캡처라는 근거를 제시했으니, 논점은 여전히 운전 행태입니다. -
수박호박
2025.09.20 06:47
@boerizet50 제시한 영상을 보고 본인 운전 행태에 대해 많은 사람이 지적을 해도 논점만 흐린다고 하면 이게 대화입니까?연설입니까? -
boerizet50
2025.09.20 06:49
논점을 흐린 게 아니라, 같은 주장을 영상과 캡처라는 증거로 일관되게 말씀드린 겁니다. 여러 사람이 지적하더라도 근거 없는 의견이면 반복일 뿐이고, 증거가 있는 쪽이 논점입니다. 대화라면 사실을 기준으로 해야지, 여론만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
스틸휠마니아
2025.09.20 06:27
자기합리화 장난아니시군요ㅎㅎ 도로에서 만나기 싢은 유형의 운전스타일.. -
boerizet50
2025.09.20 06:37
자기합리화가 아니라 영상과 캡처라는 증거를 근거로 말씀드린 겁니다. 도로에서 만나기 싫은 유형은 사실관계보다 감정으로 판단하는 운전이 아닐까요? -
양산강
2025.09.20 06:31
우측 추월은 쫌... -
boerizet50
2025.09.20 06:38
우측 추월은 모든 경우 불법이 아닙니다. 도로교통법상 다차로 도로에서 정상 주행 중 우측 차로가 빨라서 앞지르게 되는 건 위법이 아닙니다. 위반은 고의적으로 차선을 바꿔 우측으로 추월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
프메
2025.09.20 12:29
앞지르기와 추월 구분도 못하면서 평가는 무슨 -
옳은말씀만하시는분
2025.09.20 08:08
삭제된 댓글입니다. -
주모여기있슈
2025.09.20 08:28
운전하지마세요 잘못해서 사고내놓고 과실없다 우길 양반이네 -
boerizet50
2025.09.20 08:44
제가 특정 회원님께 지시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다만 제 글의 요지를 오해하신 것 같아 다시 설명드린 겁니다. 오히려 그런 식으로 받아들이시는 게 더 의아하네요. -
프메
2025.09.20 12:40
@주모 도로교통법을 누가 위반한건지 판단을 못한다면 도로교통법 정독하고 운전대 잡으세요 잘못된 정보로 평가질 하지 말고 -
용도에맞게
2025.09.20 08:58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자아자가보자
2025.09.20 09:28
저작권 등록완료, 불펌금지? 에효. 가져가고 싶지도 않어요 대단하신 자부심입니다. -
boerizet50
2025.09.20 09:30
님이 가져가서 펑복한다는말 안했는데 왜 발광이신지? ㅎㅎ -
꿍짜작꿍짝
2025.09.20 09:40
에라.... -
혐짤
2025.09.20 09:57
ㅋㅋㅋㅋㅋㅋ 욕해 달라고 글 올렸다가 본인이 욕 얻어 먹고 있네 ㅋㅋㅋㅋㅋ -
boerizet50
2025.09.20 09:58
누가? -
토니스파크탄다
2025.09.20 10:24
어질어질 -
오금죽돌이
2025.09.20 11:15
저작권 어디다 등록하셨나요? -
boerizet50
2025.09.20 12:12
네이버 혹은 다음 검색어 저작권등록 고고하세요 -
강퇴냄시가솔올
2025.09.20 11:24
원문은 못봤고, 그냥 동영상만 보면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테슬라 운전자가 문제가 있어보이는데요? 보복운전성립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추월은 좌측으로 하는게 맞지만 좌측이 차들이 많고, 테슬라차량 앞에는 비어있는데 천천히 가니 어쩔 수 없이 우측 -
boerizet50
2025.09.20 12:12
네 상황 잘보셨습니다. -
프메
2025.09.20 12:34
테슬라가 오히려 '앞지르기 방법위반'입니다 "도로교통법 제21조 ④ 모든 차의 운전자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 또는 제60조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하는 차가 있을 때에는 속도를 높여 경쟁하거나 그 차의 앞을 가로막는 등의 방법으로 앞지르기를 방해하 -
밍기적남편
2025.09.20 15:05
@프메 앞지르기 :좌측 추월차 우측으로 추월차는 위반인데 해당안됨 이게 추월인지 내차선이 빠른지 구분부터 해야지요 -
프메
2025.09.23 21:28
@밍기적남편 우측으로 추월하는 차가 왜 위반이죠? 추월의 의미를 어떻게 생각하고 쓰신건가요? 1.옆차로로 빠르게 지나쳐 간다 2.옆차로로 빠르게 지나친 후 앞차의 앞으로 차로 변경한다 둘 중 무엇을 의미한가요? -
민정민
2025.09.20 11:39
제 출퇴근 다니는 길인데 저 구간이 테슬라차선이 기존 차선이고 쓰니 차선이 대개 쏘는 차들이 먼저 가서 끼어들려고 치고 빠지는 차로인데 앞쪽에 공사중이라서 구간이 짧아져서 예전처럼 많이 못끼어듭니다. 그냥 저 구간에서 쓰니 차선 들어가서 치고 나가는 -
boerizet50
2025.09.20 20:46
그 구간이 말씀하신 것처럼 예전부터 치고 빠지려는 차량들이 많았던 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황은 단순히 얌생이 운전 문제가 아니라, 테슬라가 합류하면서 속도를 맞추지 못해 뒤차들이 위험해진 게 핵심입니다. 특정 차선 이용 습관과 별개로, 합류 차량이 -
정무정사
2025.09.20 11:59
우측추월 ㅋㅋㅋㅋㅋ -
프메
2025.09.20 12:35
우측추월이 왜? 추월과 앞지르기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결론은 블박 운전자는 아무런 위법이 없습니다. 앞지르기를 우측 차로를 이용해 앞지르기하는 것은 '앞지르기방법위반'입니다 먼저 앞지르기는 앞지르려고하는 대상 차량 '뒤'에서 주행중 '좌측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