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이프가 무단횡단자와 얼마전에 사고가 났습니다.
제한속도는 없는 도로이구요.40키로정도로 주행하였습니다.
무단횡단자는 사고후 119를 불러 응급실에서 팔꿈치가 찢어져 치료후 귀가 하였고 다음날 타박상으로 자생한방병원에 1주일
입원을하고 지금은 통원 치료중이라 합니다.
저희 보험사(삼성)는 차량이 70 프로 과실이라고 하는데 도저히
납득할수가 없어서요..저는 무과실은 아니더라도 무단횡단자 과실이 더 커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삼성화재는 저한테 답답하면 본인이 경찰에 사고접수해서 과실 따져보라는 식으로 얘기합니다.
한문철 변호사에게 사고 제보도 하였는데 한변호사님은 보행자 과실이 많아야 된다고 합니다. 삼성화재는 한변호사님이 잘 모르는거라 얘기하구요.
보배 선생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십시요..
오해의 소지가 있어 정정합니다.
제한속도가 없는게 아니고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댓글 274
-
gjao
2025.09.19 12:38
경창니라 보험사는 무단횡단 사고 일때 늘 자동차 과실이 높다고 하지만 아님니다. 무단횡단 하신분 과실 높은게 맞아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8:22
횡단보도도 아니라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보험사는 아니라고 그러네요 -
써전
2025.09.19 12:40
보험사나, 경찰은 일반적으로 차를 가해자로 봄.... 그리고 어차피 치료비 전액 지급이기 때문에 과실비율 따져봐야 득실 없슴~ -
전기공사인
2025.09.19 18:27
치료비 문제는 아니구요.과실에 따라 보험할증 유무가 달라집니다. -
하띠하띠
2025.09.19 12:41
시야에 사람이 잘보이긴해도 사람이 가해자로 해야되는게 맞는데 안타깝네요 ㅠㅠ -
전기공사인
2025.09.19 18:29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이렇다고 합니다. -
부채살
2025.09.19 12:45
무단횡단자가 과실이 높아야 되는게 맞습니다. 허나 치료비 때문에 이득이 있을까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8:30
과실비율에 따라 보험할증 유무가 달라집니다. -
카즈아
2025.09.19 12:46
안타깝긴 한데, 반응속도+ 풀브레이킹 못하는게 좀 아쉽네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8:11
운전을 오래동안 안하다가 다시해서 돌발상황 대처에 미흡했던거 같습니다.. -
엥간치해라잉
2025.09.19 12:48
무단횡단 도 무단 이지만 와이프 운전 면허 압수가 시급 뒤에 2명 아줌마들은 일행인가 ??? 제한 속도가 없는 도로???? 참 신박한 분이네 이분도 한변도 그냥 너튜버 일뿐 ㅋㅋㅋ 그리고 와이프분 운전할때 저런 모자 쓰지 마라고 하세요 면허 압수가 좋긴 하지만.... -
전기공사인
2025.09.19 18:16
정중히 의견을 물어보는데 댓글다는 수준이 참.. 대가리에 쓰는 모자가 운전이랑 무슨 상관인지요? 님은 눈이 잠망경처럼 머리에 달려서 모자쓰면 앞이 안보이나봐요? -
엥간치해라잉
2025.09.20 07:03
삭제된 댓글입니다. -
거기서피나
2025.09.20 04:13
댓글 하나하나 다 주옥같은데 수준이 왜요???? 아줌마 운전대 일찍 놓으라 해요 -
전기공사인
2025.09.22 06:36
@거기서피나 댓삭후 아이디 바꿔 오셨나요? -
smiley
2025.09.20 14:57
제한속도 없는 도로 푸하 그냥 카메라 없으면 속도제한이 없다고 생각하는건가 어이가 -
전기공사인
2025.09.22 06:36
@smiley 글좀 똑바로 읽고 댓글 다세요.. -
먹고죽은귀신
2025.09.19 12:50
무단횡단은 맞으나 햇빛때문에 시야 확보가 안된듯 차 사이에서 사람이 급작스럽게 나오는것이 아닌데 브레이크를 못밟은 죄같네요. 추가로 제한속도가 없는 도로는 없습니다. -
gjao
2025.09.19 12:51
사람이 10미터 앞에서 갑자기 나오는데 님은 피할수 있나요 -
엥간치해라잉
2025.09.19 12:52
삭제된 댓글입니다. -
먹고죽은귀신
2025.09.19 12:58
@gjao 잘 보시면 갑자기 나오는게 아닙니다. 햇빛때문에 잘 안보이지만 차량 2대간격(약 10m)정도쯤에 이미 무단횡단중인것으로 보이네요. -
몇일아니고며칠
2025.09.19 13:58
@엥간치해라잉 30km일때 공주거리가 몇인지나 알고 떠드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엥간치해라잉
2025.09.19 14:45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8:54
퇴근길이 항상 역광이라 와이프가 선글라스를 쓰고 운전을 합니다. 사람은 미리 보았으나 횡단보도가 아닌데 저렇게 들어올거란 생각은 하지 못했네요.좀더 천천히 가지 못한건 잘못이지만 40키로 주행중 돌발 상황에 10미터 이내에 정지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제한속 -
술이
2025.09.19 12:54
저런도로에 저속도로 달리는것도 문제고 돌발상황에 브레이크 반응도 못하고... 사람이 아니고 차가 바로 끼어들어올수도 있는 상황인데 참. 저런도로 뭔가 옆에서 튀어나올거 같아서 항상 주시합니다. 여기에서 맨날 보는 영상이 저런거였습니다. 학습이 안되나? -
경차에스틱
2025.09.19 12:55
제한속도는 있겠죠. 보통 왕복 2차로 국도면 60km 아닌가요? 양쪽에 주차된 차가 즐비해서 속도는 많이 줄여야 겠네요. 언제 사람이 튀어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
전기공사인
2025.09.19 18:56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본문에 추가로 기재하였습니다. -
조선족은짱깨
2025.09.19 13:03
아우토반인가?? 제한속도가 없다니 -
전기공사인
2025.09.19 18:57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본문에 추가로 기재하였습니다.. -
giloc
2025.09.19 13:04
넘 빠르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8:17
40키로 정도인데 과속이라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ㅜ -
백타법사
2025.09.19 13:06
무단횡단 불법주차 총체적 난국이긴한데 옆에 차량이 저정도면 속도를 더 줄여야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킹도늦고 더 쎄게밟아야죠 억울하겠지만 과실은 못피합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9:00
조금더 천천히 가지 못한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차량 과실 70프로라는게 납득이 힘드네요. -
웃자웃어허허허
2025.09.19 13:11
무단횡당자 앞에 이미 차가 서있는데 그전에 천천히좀 가시던지...무단횡단이 무조건 잘못된거긴한데 대응이 아쉽네요 그리고 제한속도 없는 도로가 어디있습니까 아우토반도아니고.. -
전기공사인
2025.09.19 19:01
더 천천히 가지 못한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본문에 추가로 기재하였습니다.. -
화롯불
2025.09.19 13:12
삭제된 댓글입니다. -
미소노미카
2025.09.19 13:13
제한 속도가 없다니;; 저기서 200km/h로 달려도 되는거죠? -
전기공사인
2025.09.19 19:01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본문에 추가로 기재하였습니다... -
스머프나라
2025.09.19 13:14
우리나라에도 아웃토반이 있엇다니... -
전기공사인
2025.09.19 19:02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본문에 추가로 기재하였습니다. -
지랄이풍년일쎄
2025.09.19 13:14
언제까지 운전자만 책임을 지고 살아야되냐 잦같은 법 좀 바꿔라 -
엥간치해라잉
2025.09.19 13:14
삭제된 댓글입니다. -
JhDDY
2025.09.19 13:15
영상대충보고 -> 베뎃보고 뭔 반응타령이야 욕달려다가 영상자세히보니 하얀모자가 멀리서부터 보이네요;;; 글쓴님 과실.... 맞습니다 -
JhDDY
2025.09.19 13:15
과실70이면 잘쳐준것같은데요 실제현장이 블박시야라면 50~70 예상하는데 실제로는 뚜렷한시야 생각하면 70이상 먹어야맞는것같은디유 =============== 혹시나 햇빛타령할까바 추가합니다 햇빛때문에 안보이면 더욱천천히 가야합니다... 속도도좀 되네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9:09
@JhDDY 좀더 천천히 가야했는데 40키로 달린게 잘못이네요 사람들 있는건 미리 확인이 됬었는데요..흰모자 아주머니가 10m 앞에서 반대쪽만 바라보며 차량 가는길은 보지도 않고 들어옵니다 횡단보도가 아닌데 저렇게 들어올거란 생각은 못했네요. -
진햅
2025.09.19 13:23
블박차량도 일부과실 나올거같습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9:10
좀더 천천히 가지 못한게 잘못이라 과실은 생각합니다. 다만 차량이 70프로라는걸 납득이 힘들어서요 -
독사존슨
2025.09.19 13:24
도로 제한속도는 다 정해져 있습니다. 이 도로는 50km 또는 60km일 거구요. 도로변에 차들이 줄지어 주차되어 있고 주변에 공원 또는 체육시설이 있는 곳으로 보여서 횡단자가 있을 수 있다고 예상하고 서행 운전해야 하는 곳이네요. 주행 속도 40km 정도로써 제한속 -
전기공사인
2025.09.19 18:43
제한속도가 없는게 아니라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는데 글을 잘못써 오해의 소지가 있어 본문에 추가내용 기재했습니다.저도 계속 과실비율 수용 할수없다고 항의 중이네요.독사님 말씀처럼 보험사에서 얘기하는 지금까지 보험처리해준 판례를 바꾸고 싶네요.제 -
솔깃하게
2025.09.19 13:24
진짜 ㅋㅋㅋ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