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이프가 무단횡단자와 얼마전에 사고가 났습니다.
제한속도는 없는 도로이구요.40키로정도로 주행하였습니다.
무단횡단자는 사고후 119를 불러 응급실에서 팔꿈치가 찢어져 치료후 귀가 하였고 다음날 타박상으로 자생한방병원에 1주일
입원을하고 지금은 통원 치료중이라 합니다.
저희 보험사(삼성)는 차량이 70 프로 과실이라고 하는데 도저히
납득할수가 없어서요..저는 무과실은 아니더라도 무단횡단자 과실이 더 커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삼성화재는 저한테 답답하면 본인이 경찰에 사고접수해서 과실 따져보라는 식으로 얘기합니다.
한문철 변호사에게 사고 제보도 하였는데 한변호사님은 보행자 과실이 많아야 된다고 합니다. 삼성화재는 한변호사님이 잘 모르는거라 얘기하구요.
보배 선생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십시요..
오해의 소지가 있어 정정합니다.
제한속도가 없는게 아니고 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댓글 274
-
뭐임뫄
2025.09.19 13:28
무단횡단 법으로 과실 100먹이는 법이 나와야함 무단횡단 정말 극혐임 무단횡단은 차가 사람 쳐도 무조건 무단횡단 내 잘못이다 생각하게 만들어야함 -
그냥해bom
2025.09.19 13:30
어딘가요? 위치를 알아야함 보행자 우선 도로일수 있고 이면도로에 중앙선만 그어진 곳일수도 있고 종합적인 판단 필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9:16
국가산단이라 로드뷰 제공이 안되네요.차도와 인도가 구분되어 있는 도로입니다 -
그냥해bom
2025.09.20 02:51
@전기공사인 로드뷰에 안나온다는것은 사유지라는건대 그럼 그정도 과실 맞음 아파트 단지내 사고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됨 -
전기공사인
2025.09.22 06:41
사유지가 아니라 국가산단이라 주변도로도 전부 로드뷰 제공이 안됩니다. -
레드홍
2025.09.19 13:32
이러니 무단횡단이 없어지지 않는거... 언제쯤 바뀔라나. -
파란부엉새
2025.09.19 13:37
저걸 어찌피합니까... 에휴... -
무브라이크트리
2025.09.19 14:11
삭제된 댓글입니다. -
그눙
2025.09.19 13:37
무단횡단이.. 잘못된건 맞으나.. 확나오는것도 아니고.. 저리 느리게 나오는데.. 시야확보도 안되는데.. 저리 빠르게 달리고.. 반응도 늦고.. 님과실먹을것같네요! -
전기공사인
2025.09.19 19:18
좀더 천천히 가지못한 죄로 무과실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차량이 70프로라는 보험사 얘기를 납득할수가 없네요.. -
똥꼬냄새냠냠
2025.09.19 13:45
이나라는 오토운전면허좀 없애으면합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9:19
와이프가 05년면허 1종보통 입니다. 운전을 오래동안 안하다가 다시해서 초보라고는 생각합니다. -
대구초삐
2025.09.20 06:43
@전기공사인 운전한차량이 수동입니까ㅡㅡ 1종보통이랑 상관이없는데ㅡㅡ 오토면허가 수동운행 무사고3년후에줘야함ㅡㅡ -
미니하니
2025.09.19 13:47
100%아니면 과실비율은 의미없습니다. 그냥 치료해주시는게 좋을듯하네요.. 무단횡단녀 너무 얄밉지만 어쩌겠어요... 현실이 그런걸.. -
고속1차로정속금지
2025.09.19 15:31
222 -
전기공사인
2025.09.19 19:27
치료비는 우리나라 80년대 보험법으로 인사사고는 당연히 물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무과실이 아니어도 과실비율에 따라 할증유무가 달라집니다. 종합보험 잘 들어놨는데 과실이 많아도 할증이 없다면 신경쓸 필요도 없겠죠..? -
파랑오이
2025.09.19 13:48
무단횡단이 나쁘다. 욕은 무단횡단한 사람이 더 먹어야 맞음. 과속 여부는 확인해보자. 갓길 주차도 잘못한거. 다만 평소 다니던 길이라면 더 살피면서 다녔어야.. 초행이라면 더더 더 조심했어야.. 사고는 안나는게 최선. -
전기공사인
2025.09.19 19:27
40키로인데 과속이라는 분들이 많으시네요ㅜ 지금은 더 천천히 조심히 다닌답니다.. -
파랑오이
2025.09.23 19:13
@전기공사인 여기 운전면허도 없이(운전을 해봤으면 하지못할 훈계) 조언질하는 사람도 많으니 상처 받지는 마세요. 필요한 얘기만 접수하면 됩니다. -
danielsong
2025.09.19 13:53
영상을 보니 정면에 햇빛으로 인해 제대로 보이지 않았던 이유도 있었네요. 어쩄건 무단횡단이 아니었으면 뭐 아무일도 없었을 일이었으니 사고를 유발한 무단횡단자가 100%라야 정상인데... 경찰이나 보험사나 개헛소리를.... 운전자가 무슨 잘못이 있나요? 무단횡단이 -
전기공사인
2025.09.19 19:29
보험사는 앵무새처럼 지금까지 판례로 다 차량이 과실이 많다고 합니다.말이 안통하네요.. -
보비보비부비비
2025.09.19 13:54
차를 안보는 저 아줌마가 가장큰 문제이긴 합니다. 하지만, 저 상황에서 멈추지 못하는 차도 문제가 심각하네요. 횡단을 금지한 시설이나 표지가 없으므로, 무단횡단이라고 볼 수 없으며, 과실치상의 죄를 면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9:31
무단횡단은 맞다고 합니다. -
세콘도
2025.09.19 13:56
정확한 규정은 모르겠지만 70%면 맞는 듯한데.....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너무 늦게 밟은 것 같은데..... -
짱소다
2025.09.19 13:56
전나 달리니 못피하지 저속도로 달리는데 누가 피하나 -
전기공사인
2025.09.19 19:34
어린이 보호구역도 30키로 인데 40키로가 전나 달리는거면 도대체 몇키로로 다녀야 할까요? -
비밀번호4885
2025.09.19 13:56
-불법주차행렬에 사람들 군데군데서 도로안으로 기웃거리고 있으니 언제든 돌발나와도 이상하지않을 최악의 도로상황. 거기에 역광까지 이러면 브레이크 밟는순간 그자리에서 멈출 수 있을정도로 더 천천히 갔어야했음. 대비도 없었고 반응도 늦은 게 맞음. -물철이형 -
전기공사인
2025.09.19 19:37
와이프가 좀더 천천히 가지못한건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험사에서 무단횡단 사고가 보행자에게 무조건 20~30프로밖에 과실이 안잡힌다고해서 이래서 자해공갈단이 안없어 지는구나 생각했습니다. -
거침없이질주
2025.09.19 13:57
7 가해자면 억울할만 하네 -
살빼자
2025.09.19 14:07
며칠전 한문철 TV 건물옆에서 갑자기 뛰어서 차에 부딪힌 사고도 차가 60%과실이라고 하는데 -
울아버지
2025.09.19 14:11
가해자는 맞지만 무단횡단이 사고유발임 무단횡단 안했으면 사고 안남. 마찬가지로 무단횡단이 늘어날수록 운전자에게 악영향 무단횡단 사고는 운전자가 무조건 가해자. 무단횡단자가 늘어나면 언젠가 가해자가 됨 아직 운이 좋아서 진짜를 만나지 않았을 뿐. 애들이 -
전기공사인
2025.09.19 18:46
보험사 행태를 보면 차 오는거 보고 맞춰서 뛰어들어도 차량이 과실이 크게 나올거 같습니다. -
오슬라인
2025.09.19 14:12
법을 어긴 사람이 문제가 되어야될텐데 -
방구방구
2025.09.19 14:17
이걸.. 쳐..? -
트럼페터1
2025.09.19 14:35
이런 좁은길에서 좀 빠른거 같음 -
전기공사인
2025.09.19 18:47
40키로 정도인데 과속으로 보시는 분이 많네요ㅜ -
츤세이
2025.09.19 14:47
보행자는 차와 노면전차의 바로 앞이나 뒤로 횡단해서는 안 됩니다. 다만, 횡단보도를 횡단하거나 신호기 또는 경찰공무원등의 신호나 지시에 따라 도로를 횡단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도로교통법」 제10조제4항). 무단횡단자 과실 높습니다. 저는 차량속도가 -
전기공사인
2025.09.19 18:26
속도는 40키로 정도이구요 퇴근할때 역광이라 와이프가 항상 선글라스를 끼고 운전합니다.횡단보도가 아니라 저렇게 들어올거란 생각을 못했네요..썬캡은 머리위로 오픈 되있어서 운전에 방해는 없습니다. -
nemesis2
2025.09.19 15:09
시내구역은 50. 시내에서 떨어진곳은 60. 외곽도로 70. 다 속도제한이 있습니다..국내에 속도제한없는곳은 아직 없습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8:19
네 오해의 소지가있어 본문에 추가기재 하였습니다.제한속도 표지가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
승지원앱
2025.09.19 15:09
브레이크 꽉 밟아도 안터진다고 가르쳐 주세요.... -
김보배마더파더법규다
2025.09.19 15:16
고생하십쇼 수고하십쇼 -
오렌지색이호박색
2025.09.19 16:20
무단횡단하는 사람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잇는 나라라서 경찰이 총을 맘놓고 쏘지 못하는 거에요. 범죄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이상한 나라.... 모자이크도 해줘야 하고..... -
명존세
2025.09.19 17:23
뇌에서 입보다 발로 전달해야 하는데 입이 더 빠르네요 발이 더 빨라야 하는데 고로 초보 되겠습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18:19
네 초보운전 대문짝 만하게 붙히고 다닙니다.. -
일벌백계
2025.09.19 17:46
무단횡단사고는 자해공갈과 동일하게 처벌해야 마땅하다! 자해공갈과 뭔 차이가 있냐? -
전기공사인
2025.09.19 19:40
무단횡단이라도 보행자에게 20~30프로만 주고 보험처리 해주고 차량에 할증시키는게 대부분의 보험사 처리방식 이랍니다.. 그래서 자해공갈단이 안없어 지는거 같습니다. -
피리를불어라
2025.09.19 21:17
블박 각도는 정중앙에 소실점이 오도록 약간만 내리면 될 것 같습니다. 놀랐을 배우자에게 따뜻한 위로 한 마디 해 주시면 평생 갑니다. -
전기공사인
2025.09.19 21:51
네 블박은 위치조정을 해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이런저런그런
2025.09.19 21:39
정면 햇빛으로 인하여 시야가 방해된거면 그걸로 시야가 확보가 안된거지요. 우측에 저렇게 주차가 되어있으면 누가라도 튀어나올까 싶어 속도를 더 줄여야지요. 편도1차선 도로에 40이면 빠른 듯 싶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