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짜증이 나서 눈물까지 나려고 합니다...
아이를 데리고 키즈까페 방문 위해 차를 끌고 갔는데 정말 주차 자리가 안나서 1시간을 주차장을 돌았어요.. 그 중에 진짜 간신히 주차 자리가 나서, 주차하려는데 저 모닝 자리가 계속 방해됐습니다..제차는 왼쪽 구형 말리부구요.
운전한지 2년채 안되는 따끈한 초보쨩이라 열심히 차를 넣고 빼고 하다 결국 오른쪽 범퍼( 상대는 후면 범퍼)를 긁었어요..
최초에 연락하고 기다리니 한시간 내외로 답장이 오더라구요.
그냥 현금으로 퉁치고 싶었지만 법인차라 꼭 보험처리가 ㅠㅠ..필요하대서 바로 현장에서 접수하고 저는 아이랑 있어서 밖으로 나가 보험사 직원을 부르지 못하고 그대로 카페 있다 나갔습니다...
제가 종일권 끊어서 밤 7시 다돼서 나갔는데 여전히 그 자리에 있었구요...
주말 접수 후 보험 담당자가 연락이 왔는데, 기본 도표에 따르면 도로 주정차가 아니면 과실비율이 100:0 아니면 많아야 90:10이 나온다고 하네요...
전 이런 경험이 처음이고, 또 남편 회사사람은 과실비율 60/40으로 받았다 그래서 과실비율 불수긍 의사를 비치니 따로 과실비율 산정하는 담당자와 연결해주었습니다.
문제는 이때부터인데요..
이 담당자가 일단 그쪽도 보험 접수를 요구해야돼서 상대방에게서 연락이 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땐 몰라서 그러려니 했는데..
다음과 같이 연락이 왔습니다...

일단 저같은 초보라도 뺑소니 성립 안된다는 건 잘 아는데 허세부리는게 너무 싫어소 저렇게 보내놨습니다 ㅠㅠ
그 다음엔 모르는 전화로 전화가 오던데 일하느라 못받았더니 음성메세지까지 남겼어요

네 저런 내용으로 남겼어요..듣진 않고 전문만 읽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회신 보내니 또 이런 내용을 보냅니다


사고 당일 보험 접수하고 이틀 지났습니다..
하 진짜 이런 게 당연한 건가요? ㅠㅠ 그냥 백대영 처리해줘야 하나요? 제가 능숙한 운전자는 아닌 거 맞긴한데 정말 속상해서 여쭤봐요.. 솔직히 진짜 울분이 터집니다.. ㅠㅠㅠㅠㅠ
저는 비율 조정 권리 요구도 못하나요? 저게 정상 반응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제 주변인은 모두 또라이라고 했고 회사 대표가 말하는 업무방해죄네 뭐네 전부 협박성 멘트라네요..
댓글 126
-
수동조작
2025.08.05 08:41
@nakorim 그니까... 잘 못해서 사고를 냈으면 깔끔히 책임을져야지 왜이렇게 질척거리세요... -
고속1차로정속금지
2025.08.05 08:32
아이가 같이 타고 있었으면 상대에게 아이아프다고 대인신청 해달라고 하세요 될려나 모르겠지만,,, 저같으면 스트레스 안받고 보험처리하고 잊겠네요 -
진실의망치
2025.08.05 08:37
불법주차 여부를 큰 일인양....애기하는데, 그것은 미미한 사항이고 결국 본인 과실이 거의 100%인것은 사실임....ㅋ -
nakorim
2025.08.05 11:50
네 님같이 이런 걸 민폐라고 여기지 않는 분들이 계시니 이런 분쟁이 아예 없는게 아니겠죠. 주차선은 괜히 있는 건 아니잖아요? 법테두리의 허점은 언제나 존재하는 법이고 그걸 조정하기 위해서 분심위가 있는거는 아닌가요? 관례라고 해서 그게 반드시 옳다라는 게 -
좌빨선도
2025.08.05 13:43
@nakorim 님 모닝차주한테는 님이 민폐 그자체입니다 분심위 가볼수있는 마지막 권한은 없는거같아요 가만있는차 긁어놓고 가해자가 분심위를 가자고한다?? 그게바로 초보운전 이라고 쓰고 민폐 라고 읽는거 아닌가요?? -
수동조작
2025.08.05 08:40
자신없으면 다른데 하던가.... 가만히있는거 박아놓고는 무슨.... 그럴땐 피하던가 빼달라고 하던가 해야지 초보가 무슨... 그래놓고 생진상짓을..... 어휴... 6대4 얘기한 남편도.... 이상한얘기로 왜 부인을 더 힘들게만하는지 이상한사람이네.. 여기서 욕만먹게 -
아맞다
2025.08.05 08: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비르
2025.08.05 08:48
그냥 가만히 있는차 긁었으니 100% 배상 해줘야 힙니다. 과실 따지는건 뭣도 모르는 진상 짓 입니다. -
아비르
2025.08.05 08:54
운전 초보 지만 상식에 초보는 되지 맙시다. 가만히 앉아 있는데 누가 갑자기 들이박고 왜 거기 있었니? 하는거와 다를거 없음 정중히 사과하고 배상 하는게 지극히 상식 적 일듯 -
b우기부기b
2025.08.05 09:02
삭제된 댓글입니다. -
좌빨선도
2025.08.05 09:02
본인이 운전못해서 가만있는차 처박아놓고 괘심해서 다른고소 준비중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스타유쭈
2025.08.05 09:16
어질어질하다 진짜 가만히 잇는차 들이박고 억울하다 빼엑 빼엑거리네 자신없음 다른델 되든가 그리고 뭔 1시간을 주차장에 뱅뱅돌아요 상식에 부합하지않은 상황까지 연출하네 -
음산한달래
2025.08.05 09:35
가만히 있는 사람 때리고 나서 맞은것도 잘못이다 라고 할사람이내 -
최음순
2025.08.05 09:41
운전 못해서 남의차 박은거면 암말말고 보험 처리해주세요. -
Fache
2025.08.05 09: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lXl철벽IXI
2025.08.05 09:48
아몰랑 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낫탐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탐낫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타남탓남탓나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타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 -
원금내놔
2025.08.05 10:00
근데 과실1이라도 잡고싶은건 할증똑같을텐데 대인하시게요 ...? -
일벌백계
2025.08.05 10:09
ㅈ같이 주차한 건 주차고 저 정도는 여러 번 왔다갔다 하면 충분히 사고 안 날 수 있는데? 가끔 보면 한 번 후진하는 거 귀찮아서 자기차의 차폭감도 없이 꺾는 사람들 있더라니... -
b우기부기b
2025.08.05 10:14
초보운전이시니 주차배려도받고싶고 불법주정차때문에 사고난것같으니 조금의과실을 피하고싶은 마음은 이해됩니다만 불법주정차는 따로신고하면 과태료부과대상이고 정차된차 운전미숙으로 박으셔서 10대0 대물처리해주셔야합니다. 상대방이 기분나쁘게 문자한건사 -
nakorim
2025.08.05 11:44
말씀 감사합니다. 매너없는 댓글은 가만히 있진 않을 것이고 댓 수집해 조치 예정 입니다. 금융치료 해드려야죠. 당연히 운전미숙이 1순위 잘못이란 건 알고 있습니다. 애초 건수를 만들 쪽이 잘못은 맞죠. 다만 제 입장에서는 분심위에 가볼 수 있는 건 어떻게 보면 -
으아으아벙
2025.08.05 10:20
삭제된 댓글입니다. -
파랑오이
2025.08.05 11:00
주변에 100대 0이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없나?? -
굿드라이빙
2025.08.05 11:23
저런 상황에서 6:4받았다는 건 도대체 어떤 보험사인가요? 알려주세요. 금감원에 신고 좀 하게. -
아맞다
2025.08.05 13: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프랭크캐딜락
2025.08.05 13:29
도로교통법상 주정차 금지구역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과실은 1도 못먹입니다. 그냥 100:0 가해자라 보험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억울한 심정을 모르는건 아니지만 남들눈에는 진상가해자만 될뿐입니다. -
nakorim
2025.08.05 14:58
최초 도표에 따르면 과실비율이 100:0 혹은 90:10 내용 이미 고지했고 저는 10이라도 받으라는 입장입니다. 단, 분심위로 갈 방법이 있는지 문의했고 가능하다 해서 담당자 재배정 받았습니다. 뭐 보험접수 안해주면 제가 방법이 있나요. -
건들면문다댐비라
2025.08.05 14:30
답정너 김여사 글싸지를 시간에 주차연습부터 -
nakorim
2025.08.05 14:54
예 .. 신고용 댓글 감사합니다. -
언제나방긋
2025.08.05 14:48
아니 가만히 있는차 박았으면 그냥 물어주는게 맞~ 글 보다가 암 걸릴듯~ 추가 / 주차장은 사유지로 도로도 아니고 주차금지 사항도 적용 안됨. 고로 가만히 있는 타인의 재산상 손해를 입혔으니 당연히 모두 물어줘야 하고 분심위 안건 조차 안됨. -
nakorim
2025.08.05 14:56
보험사가 안건 올린다고 하셨고 상대가 수용 안하고 그냥 보험사 접수를 안할뿐임. -
펫러브
2025.08.05 15:16
근데 왜 주차구역에 주차를 안하신건지???ㅠㅠ -
nakorim
2025.08.05 15:43
아마 그쪽도 주차구역이 없었으니 그러셨겠..죠..?저도 1시간 돌아 간신히 주차 자리가 나서 넣다가 일이 터졌으니 귀찮아서 이중주차 한 것 이유는 알 것 같긴 합니다. -
으아으아벙
2025.08.05 16:03
삭제된 댓글입니다. -
raven83
2025.08.05 16:28
ㅡ.ㅡv -
일베충전문세스코
2025.08.05 16:54
ㅅ.ㅅv -
카봇에이스
2025.08.05 20:57
넣고 빼는걸 잘 못하시나봐여..ㅋㅋ 남편이 안 알려줘요??ㅋㅋ 내가 알려주고싶다....ㅋㅋ 못하는건 부끄러운건 아닙니다. -
nakorim
2025.08.06 04:05
?? 이런 글은 왜 남기시는 거예요? ㅋㅋ -
카봇에이스
2025.08.05 20:59
근데 아줌마 마음대로 주차금지구역이예요?? -
nakorim
2025.08.06 04:05
문해력 떨어지는 건 제가 어찌해드릴 수 없긴 하죠 -
건방진우루
2025.08.05 23:20
맘카페 가세요. -
nakorim
2025.08.06 04:06
어쩌라는 건지.. -
콩나물집
2025.08.06 13:32
1. 불법주정차인가(x)=도로교통법상 차단기로 차단된 주차장은 도로로 보지 않음. 고로 도로교통법의 적용 대상이 아님. 그래서 도로교통법상 불법주정차라는 것 자체가 해당 지역에선 성립되지 않음. 2. 보험과실은 불법주정차여부보다는 해당 차량으로 인해 원활한 통 -
nakorim
2025.08.07 02:50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분심위 가도 100:0 나온다면 그건 어쩔 수 없지요. 당연히 수용할 생각입니다. 다만 사진이 가장자리로 갈 수록 늘어나는 경향이 있어서 실제 현장보다 좀 더 많이 늘어나 보이는 부분이 없잖아 있긴 하네요. 이것때문에 비난 여론이 가중된 것 -
콩나물집
2025.08.08 13:15
@nakorim 1톤 전장 포터2 카고 짧은것도 5.18m, 긴건 5.3m에 달합니다. 다만 1톤 트럭은 시내주행이 많은 차량 특성상 조향이 더 꺾이게 설계되어있어 회전반경이 짧긴 합니다만..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