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짜증이 나서 눈물까지 나려고 합니다...
아이를 데리고 키즈까페 방문 위해 차를 끌고 갔는데 정말 주차 자리가 안나서 1시간을 주차장을 돌았어요.. 그 중에 진짜 간신히 주차 자리가 나서, 주차하려는데 저 모닝 자리가 계속 방해됐습니다..제차는 왼쪽 구형 말리부구요.
운전한지 2년채 안되는 따끈한 초보쨩이라 열심히 차를 넣고 빼고 하다 결국 오른쪽 범퍼( 상대는 후면 범퍼)를 긁었어요..
최초에 연락하고 기다리니 한시간 내외로 답장이 오더라구요.
그냥 현금으로 퉁치고 싶었지만 법인차라 꼭 보험처리가 ㅠㅠ..필요하대서 바로 현장에서 접수하고 저는 아이랑 있어서 밖으로 나가 보험사 직원을 부르지 못하고 그대로 카페 있다 나갔습니다...
제가 종일권 끊어서 밤 7시 다돼서 나갔는데 여전히 그 자리에 있었구요...
주말 접수 후 보험 담당자가 연락이 왔는데, 기본 도표에 따르면 도로 주정차가 아니면 과실비율이 100:0 아니면 많아야 90:10이 나온다고 하네요...
전 이런 경험이 처음이고, 또 남편 회사사람은 과실비율 60/40으로 받았다 그래서 과실비율 불수긍 의사를 비치니 따로 과실비율 산정하는 담당자와 연결해주었습니다.
문제는 이때부터인데요..
이 담당자가 일단 그쪽도 보험 접수를 요구해야돼서 상대방에게서 연락이 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땐 몰라서 그러려니 했는데..
다음과 같이 연락이 왔습니다...

일단 저같은 초보라도 뺑소니 성립 안된다는 건 잘 아는데 허세부리는게 너무 싫어소 저렇게 보내놨습니다 ㅠㅠ
그 다음엔 모르는 전화로 전화가 오던데 일하느라 못받았더니 음성메세지까지 남겼어요

네 저런 내용으로 남겼어요..듣진 않고 전문만 읽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회신 보내니 또 이런 내용을 보냅니다


사고 당일 보험 접수하고 이틀 지났습니다..
하 진짜 이런 게 당연한 건가요? ㅠㅠ 그냥 백대영 처리해줘야 하나요? 제가 능숙한 운전자는 아닌 거 맞긴한데 정말 속상해서 여쭤봐요.. 솔직히 진짜 울분이 터집니다.. ㅠㅠㅠㅠㅠ
저는 비율 조정 권리 요구도 못하나요? 저게 정상 반응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제 주변인은 모두 또라이라고 했고 회사 대표가 말하는 업무방해죄네 뭐네 전부 협박성 멘트라네요..
댓글 126
-
그냥해bom
2025.08.04 21:29
저런.. -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025.08.04 21:39
100대0임. 주차장은 도로교통법에 나오는 도로가 아님. 하여튼 6대4 운운하는 잘 모르면서 아는척 하는 사람들이 문제임. 물론 저쪽에서 말하는 뺑소니도 어이없고, 업무상 손해배상도 말도 안됨. 그냥 교통사고 잘 모르는 사람 둘이서 기싸움 하는걸로 보이지만 어쨌 -
nakorim
2025.08.05 03:12
네 잘 몰랐고 제 손해인 거 당연히 맞는데 분심위 조정 들어가겠다고 하니 보험사 협조 안해주고 지연시킨다는둥 이상한 소리해대니 어처구니가 없어 저리 답변하게 됐네요.. -
랜선생님
2025.08.04 22:01
개진상이네ㅋㅋ 주차하다 처박고는 과실 따지네 그냥 보험처리 해주고 말지 돈도 어지간히 없는갑다 -
nakorim
2025.08.05 03:11
돈없음 보험처리하지 뭔소리에요. 님도 기다려요. -
무사고51년
2025.08.04 22:41
멀쩡하게 주차돼있는 차 박고선 뭔 상대방 과실을 따져요ㅋㅋㅋㅋ 자신이 없으면 다른 곳에 주차를 하셨어야죠 9:1이 나오는 경우는 상대방이 주차 금지 구역일 경우입니다 -
nakorim
2025.08.05 03:09
주정차지역이 아닌 곳에 했으니 그렇죠^^ 글 좀 읽으세요. -
국가반역내란수괴
2025.08.04 23:10
보험 접수 해주면 말 섞을거 없음. 수리비와 렌트비외 따로 주는게 없고요 물론 님 잘못이지만 지 편하자고 이중 주자하는 차 때문에 주차 방해 됐건 사실임. 담장자에 9:1 통보하고 분심위 넣어 모닝이 님보험사에 구상권 청구 하라고 하죠 분쟁위 과실 나오면 님차 수 -
nakorim
2025.08.05 02:56
현실적 댓 감사합니다. 애초 보험접수 후 가만히 있었는데 저렇게 협박해서요.. -
학수고대s
2025.08.04 23:33
아니 1시간주차 찾아다니든 말든 걍 지가 주차못해서 주차되어있는차 박은거아님? 왜이래 혓바닥이기노 와..... 애초에 내가 물피도주고 안하고 자수했는데 봐줘야하는거아니야?가 깔려있노ㅋㅋ아찔하다ㅋㅋㅋ 면허반납 추천 -
nakorim
2025.08.05 03:14
ㅋㅋㅋ 님은 기다려요 -
화롯불
2025.08.04 23:58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피리를불어라
2025.08.05 00:09
삭제된 댓글입니다. -
국회보좌관
2025.08.05 02:03
삭제된 댓글입니다. -
순대엄마
2025.08.05 03:14
쓴이님 얘기로는 주정차지역이 아니라는 곳에 주차된차를 운전미숙 으로 박으신거 맞아요? -
nakorim
2025.08.05 03:21
네 맞아요. -
이박명
2025.08.05 06:18
삭제된 댓글입니다. -
립톤복숭어
2025.08.05 07:07
출차 각도가 안나와서 박을거 같으면... 반대로 출차하고 후진으로 나가면 됨.... 외길도 안닌데.. 한번에 나갈려고하니 긁히죠... -
nakorim
2025.08.05 07:40
나가려는게 아니고 주차 하려고 넣는 중이었네요..ㅜㅜ 제가 초짜는 맞습니다. -
아벤볼
2025.08.05 07:40
운전대 안잡아야 되는거 아니유? 걸어다니세요.. 6대4는 무슨.. -
nakorim
2025.08.05 07:42
6/4는 뭐 제가 한 말이 아니니 물어본 거고 여기와서 들어보니 실상은 비율이 그렇게 안나오나보네요. -
피콜러대마왕
2025.08.05 07:42
사유지라 주차장에서는 과실 못 먹임 -
nakorim
2025.08.05 07:42
네 확률은 낮다고 하시더라구요. 괘씸해서 다른 고소 준비 중입니다. -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025.08.05 07:57
@nakorim 사서 고생하지 마시고, 그냥 보험처리 하고 잊으세요. 그러려고 보험드는거 아닙니까. 보험사에서 과실 1이라도 잡아주면 땡큐고, 아니면 어쩔 수 없는일인데... 뭐하러 스트레스 받아가며 뭘로 고소한다는건지 모르겠지만, 상대차도 비싼차도 아니고 대인이 -
didne
2025.08.05 08:05
보험처리하고 잊으시면됩니다 -
nakorim
2025.08.05 08:21
네 그걸 염두를 안한 건 아닌데 의견을 묻고자 올렸어요. -
고로도오
2025.08.05 08:10
저걸못넣는다라... -
nakorim
2025.08.05 08:21
네 뭐든 잘하는 게 사람마다 다르죠. -
수동조작
2025.08.05 08:41
@nakorim 그니까... 잘 못해서 사고를 냈으면 깔끔히 책임을져야지 왜이렇게 질척거리세요... -
고속1차로정속금지
2025.08.05 08:32
아이가 같이 타고 있었으면 상대에게 아이아프다고 대인신청 해달라고 하세요 될려나 모르겠지만,,, 저같으면 스트레스 안받고 보험처리하고 잊겠네요 -
진실의망치
2025.08.05 08:37
불법주차 여부를 큰 일인양....애기하는데, 그것은 미미한 사항이고 결국 본인 과실이 거의 100%인것은 사실임....ㅋ -
nakorim
2025.08.05 11:50
네 님같이 이런 걸 민폐라고 여기지 않는 분들이 계시니 이런 분쟁이 아예 없는게 아니겠죠. 주차선은 괜히 있는 건 아니잖아요? 법테두리의 허점은 언제나 존재하는 법이고 그걸 조정하기 위해서 분심위가 있는거는 아닌가요? 관례라고 해서 그게 반드시 옳다라는 게 -
좌빨선도
2025.08.05 13:43
@nakorim 님 모닝차주한테는 님이 민폐 그자체입니다 분심위 가볼수있는 마지막 권한은 없는거같아요 가만있는차 긁어놓고 가해자가 분심위를 가자고한다?? 그게바로 초보운전 이라고 쓰고 민폐 라고 읽는거 아닌가요?? -
수동조작
2025.08.05 08:40
자신없으면 다른데 하던가.... 가만히있는거 박아놓고는 무슨.... 그럴땐 피하던가 빼달라고 하던가 해야지 초보가 무슨... 그래놓고 생진상짓을..... 어휴... 6대4 얘기한 남편도.... 이상한얘기로 왜 부인을 더 힘들게만하는지 이상한사람이네.. 여기서 욕만먹게 -
아맞다
2025.08.05 08: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비르
2025.08.05 08:48
그냥 가만히 있는차 긁었으니 100% 배상 해줘야 힙니다. 과실 따지는건 뭣도 모르는 진상 짓 입니다. -
아비르
2025.08.05 08:54
운전 초보 지만 상식에 초보는 되지 맙시다. 가만히 앉아 있는데 누가 갑자기 들이박고 왜 거기 있었니? 하는거와 다를거 없음 정중히 사과하고 배상 하는게 지극히 상식 적 일듯 -
b우기부기b
2025.08.05 09:02
삭제된 댓글입니다. -
좌빨선도
2025.08.05 09:02
본인이 운전못해서 가만있는차 처박아놓고 괘심해서 다른고소 준비중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스타유쭈
2025.08.05 09:16
어질어질하다 진짜 가만히 잇는차 들이박고 억울하다 빼엑 빼엑거리네 자신없음 다른델 되든가 그리고 뭔 1시간을 주차장에 뱅뱅돌아요 상식에 부합하지않은 상황까지 연출하네 -
음산한달래
2025.08.05 09:35
가만히 있는 사람 때리고 나서 맞은것도 잘못이다 라고 할사람이내 -
최음순
2025.08.05 09:41
운전 못해서 남의차 박은거면 암말말고 보험 처리해주세요. -
Fache
2025.08.05 09: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lXl철벽IXI
2025.08.05 09:48
아몰랑 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낫탐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탐낫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타남탓남탓나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타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남탓 -
원금내놔
2025.08.05 10:00
근데 과실1이라도 잡고싶은건 할증똑같을텐데 대인하시게요 ...? -
일벌백계
2025.08.05 10:09
ㅈ같이 주차한 건 주차고 저 정도는 여러 번 왔다갔다 하면 충분히 사고 안 날 수 있는데? 가끔 보면 한 번 후진하는 거 귀찮아서 자기차의 차폭감도 없이 꺾는 사람들 있더라니... -
b우기부기b
2025.08.05 10:14
초보운전이시니 주차배려도받고싶고 불법주정차때문에 사고난것같으니 조금의과실을 피하고싶은 마음은 이해됩니다만 불법주정차는 따로신고하면 과태료부과대상이고 정차된차 운전미숙으로 박으셔서 10대0 대물처리해주셔야합니다. 상대방이 기분나쁘게 문자한건사 -
nakorim
2025.08.05 11:44
말씀 감사합니다. 매너없는 댓글은 가만히 있진 않을 것이고 댓 수집해 조치 예정 입니다. 금융치료 해드려야죠. 당연히 운전미숙이 1순위 잘못이란 건 알고 있습니다. 애초 건수를 만들 쪽이 잘못은 맞죠. 다만 제 입장에서는 분심위에 가볼 수 있는 건 어떻게 보면 -
으아으아벙
2025.08.05 10:20
삭제된 댓글입니다. -
파랑오이
2025.08.05 11:00
주변에 100대 0이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없나??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