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억울한 사고 영상은 한문철의 블랙박스와 보배드림에 올려야 한다고 해서 올려봅니다. ![]()
(한문철에는 이미 사고 직후 올려서 제가 피해자이고, 과실이 없어보인다는 답 받은 바 있습니다)
사고는 제가 아파트 단지에서 우회전하고 직진(50m이상)을 하던 중,
비보호 유턴 구역(상시유턴구역)에서 무리하게 유턴하는 차량과 충돌한 영상입니다.
블랙박스영상 4초~8초구간을보면앞서서유턴을하고있는붉은색차량이확인되며, 저는이를발견하고이미감속을했습니다. 이후해당차량이제차량의오른쪽차선에바로붙어주행하였기때문에우측으로피할수있는공간이전혀없었습니다. 이어영상 8초시점에가해차량(소나타)이중앙선을물고정상적인유턴궤적이아닌역주행형태로본인차로를침범했고, 불과 1초뒤인 9초에충돌이발생했습니다. 본인은가해차량을인지했으나, 충돌까지남은시간이 1초남짓에불과하여제동이나회피기동을할겨를조차없었습니다.
가해자는 상시 유턴 구역임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그러한 이유로 "본인은 좌회전 신호에 맞춰 유턴했으니 잘못이 없다”는 주장을 반복한거죠.. 이는 교통 표지판과 신호 체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부족을 드러냅니다. 결국 가해자는 좌회전 신호 종료 전에 서둘러 유턴을 마쳐야 한다는 조급한 판단으로 급격하고 무리한 유턴을 시도하였고,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거죠...
거기다가 중앙선을침범한채정상적인유턴궤적을벗어나역주행에가까운형태로진입하였고, 야간과우천상황에서감속의무를지키지않았으며, 방향지시등도점등하지않은채급격히가속하여무리하게차로를침범했습니다.
이 사고는 3월 말 사고로 벌써 5개월이 흘렀네요.
경찰 조사를 받고 제가 피해자로 판명 되었고,
가해자는 불복해서 2차 경찰청 조사도 받았습니다. 당연히 제가 피해자
이후 과실 인정을 계속 안해서, 분심위를 갔습니다. 여기서 9:1 결과가 나왔어요.
저는 너무 지쳐서 그냥 내 과실 10% 인정하고 끝내겠다고 했는데...웬걸...
가해자가 재심 청구를 했네요??? ㅎㅎㅎ 정말 아직도 헛웃음이 나옵니다.
제차는 BMW X5 M50i 로 출고한지 2년 좀 넘은 1.5억 가량 차량입니다.
차 수리하는데 한달 걸렸고, 프레임 손상 발생했고, 수리비가 2천만원이 나왔어요.
공식 감정평가 받았는데 감가하락 금액이 1천만원입니다.
한달 렌트를 사용했는데, 상대측에서 과실 미확정으로 렌트비 지급을 안해서 제가 독촉을 받고 있어요..ㅎㅎㅎ
병원 다닌것도 제 보험 자동차 상해 담보로 받았습니다.
애초에 제 차량운전석을정면으로들이받아저는차문조차열지못하는상황이었는데도, 가해자는 “본인은잘못이없다”는말만남기고돌아갔습니다. 대인 접수도 당연히 거부했구요 ㅎㅎ
이렇게 분심위 재심을 가는 상황에서 또 두달은 기다려야 겠죠.
그리고 저도 이제는 확실하게 무과실 주장하고, 안되면 소송 가려구요... 변호사 상담까지 마친 상태에요..
영상 보시면 어떠신가요? ㅠㅠ
댓글 주시면 하나하나 잘 읽어보겠습니다.
댓글 154
-
쪼꼬파이
2025.09.03 16:51
블박차량도 우회전을 끝차로로 안들어가고 2차로로 들어간다음 1차로로 변경하려고 하던 중에 난 사고라 과실 나올거 같습니다. -
애덤댕킹
2025.09.03 16:55
제가 보기엔 2차로 진입 후 직진상태로 봐야되지않을까하는데 아닐까요? -
쪼꼬파이
2025.09.03 17:07
@애덤댕킹 그렇게 볼수도 있죠 -
와쥐
2025.09.03 17:05
영상 보시면 가장 오른쪽 차선은 정차된 차량들이 있었고, 설명드린대로 바로 옆엔 앞서 유턴한 차량이 있었구요... 그리고 우회전 후 이미 직진 구간이 50m 이상이라 직진으로 인정 받은 상황입니다. -
쪼꼬파이
2025.09.03 17:08
@와쥐 의견을 적어 달라고 하셔서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적었어요.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애덤댕킹
2025.09.03 17:10
@와쥐 정차차량과는 별개로 평소 우회전 습관같으신데용 소송가셔야될거같긴합니다. -
와쥐
2025.09.03 17:09
네 의견 감사드립니다.!! -
산들바람solsol
2025.09.03 17:36
우회전 한지 한참인데?? -
leosport
2025.09.05 17:47
와우~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실제로 있군요. 신박하다 진짜 -
프로시저
2025.09.10 09:53
사고가 난게 우회전이랑 연관이 전혀없는데 이걸 꼬투리를 잡으려고하네 사람새낀가 -
그냥해bom
2025.09.03 17:00
렌트비는 빨리 결제해 주새요 4개월 밀렸으면 렌트업체 빡쳐요 -
와쥐
2025.09.03 17:08
과실이 80%이든, 90%이든, 가해차량이 명확한 만큼 상대측 보험사에서 지급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렌트비가 천만원가량 나온걸로 알고 있구요.. 제 보험사에서도 자차 처리한거라 렌트비는 지급 안하더라구요. 저는 이렇게도 저렇게도 다 피해자고.. 물론 렌트 업체도 -
그냥해bom
2025.09.03 17:11
@와쥐 잘못 생각하시는 겁니다. 렌트비는 자비로 처리하시고 민사거는 겁니다. -
그냥해bom
2025.09.03 17:12
@와쥐 가지급금 신청, 현금 보태서 렌트비부터 처리해 주세요 -
와쥐
2025.09.03 17:23
네, 렌트비는 한번 알아볼께요. 우선 제가 독촉받은건 6월말쯤인데, 그 이후로는 연락은 없긴해요. 제가 상대 보험사에 연락해보라고 했고, 제 보험 담당자 연락처 전달한게 마지막이긴 합니다. .상대측에서 지급한건지 전혀 알길이 없어요. 우선 상대보험사가 저에게 -
병맛얼탱이없다
2025.09.03 17:18
그냥해 형말이 맞음.. 렌트비는 자비로 처리 하고 민사 처리 하는거!!! -
노을마루
2025.09.03 17:20
과실 없을 것 같습니다. 블박차 주행거리상 2차로 확보가 가능한 정도이며, 유턴차량은 유턴규정을 어긴 것으로 보입니다. 가해차량 앞에 좌회전이던 유턴이던 차량이 앞에 있을 경우는 순서대로 유턴 혹은 좌회전해야 합니다. 선행 차량이 있음에도 무리하게 유턴한게 -
와쥐
2025.09.03 17:24
네.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밤이라 영상이 어두워서 잘 안보여 도로에 좌회전, 유턴 표식 있는 자리 기준으로 도로 분석까지 제가 직접 해서 해당 차량이 중앙선 넘어서 유턴한것도 밝혀낸거거든요. 피해자가 다 이렇게 하나하나 따지고 찾아내고 싸우려니 넘 힘 -
파란산타
2025.09.03 17:23
왜 렌트비를 자비로 하고 민사로 하지 왜 다들 그렇게 하지 흠 저 사람들 뭐지 강요 같네 ㅎㅎㅎㅎㅎㅎㅎ 사고시 렌트를 자비로 해본적이 없는데 흠~~~~ 이상하네 그냥 보험번호 알려주면 렌트회사에서 알아서 하던데 뭐지 궁금하네 ~~~ 진짜 궁금하네 이런적 첨이라 -
와쥐
2025.09.03 17:26
네 저도 사실 그 전에도 사고로 렌트 받은적 있는데... 물론 가해자가 이런식으로 장기간 시간끈적이 없기도 하지만, 제가 낸 적은 없거든요...항상 보험사에서 처리해준거라... 그리고 사실 억울한 마음에 저한테 독촉하지 말라고 하긴 했어요.. -
그냥해bom
2025.09.03 22:25
좀더 배우시면 알게될겁니다 ㅎㅎ 과실분쟁시 내가 처리하고 상대방에게 소송거는 겁니다. -
프로시저
2025.09.10 09:55
@그냥해bom 그냥 이새기 렌트카하는 놈이라 그런거임 무시하셈 -
파란산타
2025.09.30 15:52
@그냥해bom 그러니까 그건 보험회사에서 하는거지 내가 왜 신경쓰냐교요 그럼 보험 들 필요가 없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해 못하심 ?? 그럼 님이 이겼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김용이
2025.09.03 17:36
유턴을 하더라도 건너편에 차가 빤히 보이는데 보내주고 해야죠 ㅜ 무작배기로 잡아 돌려서 사고내고는 딴소리 한다구요? 블박 100 피해자로 보입니다 -
와쥐
2025.09.03 17:49
ㅠㅠ 흑흑.. 이렇게 이해해주시니 너무 위로가 되네요. 감사해요 -
도로교통법위반
2025.09.03 17:36
이건 뭐 유턴하는 차량이 과실 100인거 같은데요. 각도상 유턴도 할수 없는 회전인데요? 술은 안먹었던가요? 아님 초보인가? 저라도 무과실 주장하고 소송까지 불사하겠습니다. -
와쥐
2025.09.03 17:50
네 진짜 저게 어떻게 유턴 궤적인가요. 그냥 중앙선 넘어 역주행이죠... ㅠㅠ 당시에도 경찰 불러서 음주 측정은 했는데,, 음주는 아니었어요. 근데 진짜.. 운전석 받아놓고 괜찮냐는 말한마디 없이 당당. 본인은 잘못없다 ... ㅠㅠ -
05
2025.09.03 17:37
100:0 -
와쥐
2025.09.03 17:51
감사합니다!!! -
롤리펍
2025.09.03 17:37
뭐그렇게 억울한상황까지는 아닌거같습니다 말그대로 사고는 사고이고 말씀하신대로 피해자 가해자 명확히 구분되어진상황에 과실이야 뭐 가해자입장에서도 주장할수있지요 그냥 그렇게 처리하시면될거같습니다 솔직히 억울한상황은 피해자가 가해자로 바뀌었다던지 뭐 -
와쥐
2025.09.03 17:53
저보다 훨씬 더 억울한 상황인 분들 많으실꺼 알아요. 그래도 그냥 제 기준에서는.. 이렇게 잘못이 명확한데, 책임회피하고 보상지연하고, 경찰조사든, 분심위든, 뭔가 피해자를 위한 제도를 가해자가 악용해서 2차 3차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이란 생각이 드는거죠.. -
귤쟁이아빠
2025.09.03 17:58
이런 사고가 과실 잡히면 답답하죠. 과실나누기 좀 그만했으면 좋겠어요 -
와쥐
2025.09.03 18:11
정말 답답합니다. 저도.. 9:1은 그저 과실나누기라고 생각해요.... 제차 수리비가 커서.. 사실 10%만 잡아도 200만원 사고구요...제 보험사도 제가 닥달하니 그렇지 적극적이진 않아요. 그래서 소송하고 싶은것도 있구요 -
보자구
2025.09.03 17:59
제생각에는 과실이 없는듯 하네여.. -
와쥐
2025.09.03 18:12
네... 감사합니다. 상시유턴구역인데다가.. 상대차 중앙선 물고, 유턴하고, 방향지시등 없이 가속해서 넘어온 부분이 과실에 더 반영되면 저는 과실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문철에서도 그렇게 봐주셨구요. 제가 피하기에는... 고작 1초..였거든요.. 피할 공간도 없고. -
꼼지방세지락선인
2025.09.03 18:05
이건 저만의 사견인데, 상대방 차량은 좌회전신호(유턴가능)에서 유턴 표시 지역에서 유턴을 한 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자기 신호에서 유턴을 한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전방 주시가 소홀한 것은 보이나, 자기 신호에서 유턴을 하였고, 유턴 지역에서 사고가 난것으로 -
와쥐
2025.09.03 18:10
상시유턴구역입니다... 좌회전시 유턴구역 아니구요.. (만약 좌회전시 유턴구역이었다면 제 과실이 8 잡히는거라고 하더라구요..경찰에서..) 가해자 주장이 그러합니다. 본인은 좌회전시 돌았다구요.. 그렇지만 표지판이 상시유턴구역인거고... 경찰조사, 경찰청 조 -
꼼지방세지락선인
2025.09.03 18:22
@와쥐 블박을 보면 왼쪽에서도 좌회전을 하고 오른쪽의 차량들도 좌회전을 하고 있고, 직진을 기다리고 있는 차량들도 보입니다. 상대방이 우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내잔이넘치나이다
2025.09.03 18:15
분심위 안봐도 머 9대1 그대로 나올테고 보험사에 소송해달라고 하면 되는데 개인 변호사는 굳이 왜 선임하세요? 소송해보시면 느끼실테지만 생각처럼 상식이 안통할 겁니다. 특별한게 없으면 1심은 분심위 결과 그대로 갈거고 2심까지 가야하는데 결과는 장담은 못 -
와쥐
2025.09.03 18:23
보험사에서 시큰둥해요.. ㅎㅎㅎ 저한테 들들 볶여서 그런건지.. 제가 개인돈 들여 변호사 수임해서라도 한다고 했어요. 혹은 9:1 받고 , 별도로 감가하락 손해분만 소송할지도 고민중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내잔이넘치나이다
2025.09.03 18:24
@와쥐 소액사건에 변호사 선임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건 확인해보세요. 변호사들은 사탕발림에 녹아나지 마시길... -
와쥐
2025.09.03 18:45
네네 다행히 지인이나 소개받은 변호사랑 상담한거라.. 소송은 기본적으로 만류하긴 하더라구요. 실익 없다고.. 기껏해야 합의금 받는거는 200정도일꺼고.. 거기에 보험사에서 인정안하는 감가하락분 추가정도? 소송 착수금은 보통 400-500 정도는 되더라구요.. -
내잔이넘치나이다
2025.09.03 21:09
@와쥐 법원가면 합의금 100이상 받기 힘듭니다. 입원일수 많지 않으면 -
고속1차로정속금지
2025.09.03 18:24
상대는 재심까지? 완전 ㄸㄹㅇㅅㄲ 100. 으로 승리하시길 응원합니다 -
와쥐
2025.09.03 18:41
네 감사합니다. 그래도 여러분들 의견 들어보고, 응원도 받고, 다른 시각도 있구나 해봅니다. 우선, 과실이 분명한것과 팩트 위주로 분심위 이의제기는 해둔 상태에요. -
화롯불
2025.09.03 18:25
차가 잘 나가서 일어 난 사고 전방에 u턴 하는 차들이 보이는데도 무과실은 안나옵니다 -
와쥐
2025.09.03 18:42
네.. 상시유턴구역이라... 유턴하는 차가 주의를 기울여서, 직진차량 통행에 방해가 안되도록 유턴하는게 법이 정하고 있는 바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유턴 차량을 발견하고 먼저가겠다고 한것도 아니기도 하구요.. ㅎㅎ 저 위치에서 유턴하리라 예상을 못했죠. 너무 비 -
화롯불
2025.09.03 20:32
삭제된 댓글입니다. -
roro98
2025.09.03 18:27
유도미사일. -
k311
2025.09.03 18:46
자기가 옆구리 들이박아놓고 과실이 없다니.... 무슨 세상에 사는 가해자인지 모르겠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