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2025 포드 머스탱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시승기

별의연금 2025.10.21 10:45 조회 수 : 3 추천:15

2025 Ford Mustang EcoBoost Premium

 

2025년형 포드 머스탱 에코부스트 프리미엄을 운전하며 터보차저 파워와 세련된 섀시가 여전히 진정한 머스탱 성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여전히 건재한 마지막 위대한 미국 포니 자동차

 

 

 

제 할아버지는 머스탱을 사랑하셨습니다. 직접 본 적은 없지만, 그분은 종종 밝은 노란색 65년형 쿠페를 회상하곤 하셨습니다. 그토록 열정적으로 말씀하셔서 마치 그 차가 제 조상 중 하나인 것처럼 느껴졌고, 그래서 머스탱은 항상 제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해왔습니다.

오늘날 머스탱은 남은 마지막 위대한 미국 포니 카입니다. 챌린저는 본질적으로 완전 전기 차저로 대체되었고, 카마로는 완전히 단종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S650 머스탱을 약간 보호하려는 마음이 듭니다.

 

첫인상과 색상 논란

 

 

제 시승 차량은 노란색이어야 했습니다. 할아버지의 옛 65년형처럼 말이죠. 그래서 사전 이미지 검색을 하지 않은 채 차를 인수받을 생각에 상당히 들떠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정확히 노란색은 아니었습니다. 포드는 이 페인트 색상을 "인텐스 라임 옐로우 메탈릭"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다소 모순적입니다. 라임은 노란색이 아니라 레몬이 노란색이기 때문입니다. 제 막내 동생은 재빨리 이 차를 "콧물 로켓"이라고 별명 지었고, 저는 "공격적일 거라면 최소한 운율을 맞춰라. 구토 혜성이라고 부르자"고 응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사진에서는 색상이 돋보일 것"이라고 스스로를 안심시켰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또한 GT 모델의 후드 아래에서 발견되는 거대한 5리터 V8이 아닌 에코부스트 구동 머스탱과 일주일을 보내야 한다는 사실에 다소 실망했습니다. 몇 년 전 재스퍼 국립공원의 경치 좋은 거리를 통해 S550 에코부스트 컨버터블을 운전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을 "철학적으로 말하면 급하게 지붕을 제거한 포드 퓨전보다 별로 나을 게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패들 시프터 부재의 충격

 

놀랍게도 저는 머스탱의 완전히 새롭고 솔직히 멋진 스티어링 휠 뒤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다가 더 이상 패들 시프터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도대체 뭐야?" 저는 기어 셀렉터에 손을 뻗어 수동 모드로 전환하려 했지만 안 됩니다. 포드는 더 이상 적절한 수동 기어박스가 있는 에코부스트 머스탱을 판매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10단 자동 기어박스를 직접 변속할 수도 없습니다. 요즘에는 CVT 장착 스바루조차 패들 시프터가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수동 기어박스 오버라이드가 없는 것은 놀라웠지만, 머스탱의 새 인테리어에는 진심으로 감명받았습니다. 소재 품질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들었지만 솔직히 그런 생각은 한 번도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패널을 당기면 약간 삐걱거릴 수 있지만, 이것은 벤틀리가 아니며 그렇게 기대하지도 않았습니다.

 

 

새로운 듀얼 스크린 인포테인먼트/계기판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전략은 약간 메르세데스 CLA 같지만, 적절히 현대적으로 보이며 이전 세대의 우울한 캐빈보다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더 신선한 모습을 머스탱에 부여합니다. 제 시승 차량은 에코부스트 "프리미엄"이었기 때문에 가죽 실내 장식, 열선 및 통풍 프론트 시트, 12스피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특히 상당한 크기의 트렁크 장착 서브우퍼 덕분에 60년대 록앤롤 플레이리스트를 선명하고 만족스럽게 제공합니다.

 

 

 

 

머스탱의 실내에 더 익숙해지면서 더욱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시동을 끌 때마다 모든 설정을 잊어버리고, 자동 기후 조절 시스템도 시동 시 시트를 가열하거나 통풍시키기로 결정하는데 겉보기에는 무작위로 보여서 짜증날 수 있지만,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머스탱에 앉으면 후드 아래 우렁찬 V8이 없어도 강력하고 특별한 느낌을 받습니다. 시야도 카마로와 달리 수용 가능합니다.

 

궁극적으로 머스탱 실내의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레트로 스타일 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계기판 클러스터입니다. 시승 기간 동안 저는 67년형 머스탱의 계기를 표시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할아버지의 클래식 머스탱의 영광을 다시 체험하려고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주행 특성

 

 

솔직히 말해서 패들 시프터 부족을 꽤 빨리 극복했습니다. 솔직히 S550 머스탱, 적어도 에코부스트 버전에서는 형편없었기 때문에 초기 충격이 사라지고 나서는 그다지 그리워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탱의 10단 자동은 빠르고 충분한 드라마로 변속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 초기 1단에서 2단으로의 기어 변속은 약간 거칠지만, 그 외에는 기어박스가 스로틀 입력에 꽤 직관적으로 반응하며, 운전 요령을 익히면 적시에 발목을 튕겨 다운시프트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제게 주행 경험의 눈에 띄는 하이라이트는 머스탱의 액티브 배기 시스템이어야 했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 밸브를 열면 놀랍도록 흥미진진하게 들립니다. 머플러가 있어야 할 곳에 거대한 방귀통이 용접된 라이스 로켓이 아닙니다. 이것은 적절하게 깊고 목이 쉰 듯한 4기통이며, 오버런 시 가끔 팝과 미묘한 버블로 당신의 거친 면을 유혹할 것입니다.

 

"거친"은 좋든 나쁘든 이 머스탱의 핸들링을 설명하는 정확한 단어이기도 합니다. 미국 "머슬" 카, 엄밀히 말하면 포니 카지만, 예외적으로 잘 다룹니다. 그러나 현대 스포츠카 기준으로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스티어링은 꽤 단절된 느낌이며 피드백을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심각한 언더스티어를 초래할 수 있으며 프론트 엔드가 약간 불안정해 보입니다. 이상한 것은 머스탱의 리어 엔드가 꽤 잘 조정되어 있고, 터보의 충분한 부스트 도움으로 타이트한 굽이에서 후방 타이어를 기꺼이 짹짹거리게 한다는 것입니다.

 

최종 평가

 

구토 혜성을 운전한 일주일이 끝날 무렵, 에코부스트 머스탱에 대한 제 초기 우려의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더 이상 수동 변속이 없다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았고, 제 뇌는 시트 조정 마찰로 인한 방귀 소리를 자동으로 차단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 논란이 되는 페인트 색상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가을의 색이 주변에 깃들기 시작하면서 제 눈에 점점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이것은 제가 이 가격대에서 선택할 스포츠카가 아닙니다. 그 돈으로 스바루 BRZ tS를 사겠습니다(그리고 그렇게 했습니다). 그러나 약 230마력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자신의 기어를 직접 조작하고 하드하고 타이트한 코너를 통과하며 완벽한 밸런스를 갖는 것에 전혀 관심이 없다면, 귀하의 경우 에코부스트 머스탱의 매력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상징적인 유산, 환상적인 레트로 모던 디자인, 진정으로 흥미진진한 주행 다이내믹스를 자랑하며, 모두 실제 세계의 편안함과 사용성과 짝을 이룹니다. 제게 이것은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저렴한 완전히 새로운 그랜드 투어링 스포츠카이며, 사용성과 편안함이 먼저이지만 스포티함이 먼 것 같지만 중요한 두 번째로 온다면 다시 한번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https://www.autoblog.com/reviews/i-drove-the-2025-ford-maverick-lobo-heres-my-honest-review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94 테스트 관리자 2025.12.09 5
893 메르세데스-AMG CLE 53 4매틱+ 카브리올레 인스타제보 2025.12.04 3
892 벤츠 G클래스 인스타제보 2025.12.03 2
891 벤츠 230E W123 올드카 5세대 E클래스 인스타제보 2025.12.01 6
890 페라리 12 칠린드리 스파이더 인스타제보 2025.12.01 1
889 가림막 없는 예초기 작업… 지자체 ‘안전 불감증’에 시민 비판 인스타제보 2025.11.28 3
888 애스턴 마틴 발키리 인스타제보 2025.11.26 2
887 아반떼 N 인스타제보 2025.11.26 4
886 전기 포르쉐 카이엔 인테리어 둘러보기 인스타제보 2025.11.24 11
885 벤츠 다마스 인스타제보 2025.11.24 12
884 혼다 아반떼 인스타제보 2025.11.24 8
883 돈은 내 주머 NIRO 인스타제보 2025.11.24 6
882 KONA 푸러 인스타제보 2025.11.24 6
881 요를레이 인스타제보 2025.11.24 8
880 부산역 발 서울역 행 ITX-마음 9906 6호차 7A 수원역에서 올라타보니 이런 쓰레기가 널부러져 있더군요. 인스타제보 2025.11.14 31
879 전주시 에코시티 쪽에서 출근길에 역주행 아반떼 차량 때문에 사고날 뻔했습니다. 인스타제보 2025.11.14 20
878 제네시스 GV90 스파이샷, 코치 도어 채택...롤스로이스도 없는 기능 탑재 [4] 인스타제보 2025.11.13 29
877 대전 서구 도마동 e아파트 주차장 제보드립니다. 옆차가 넓게 주차 배려하면 뭐하나요 ㅠㅠ [4] 인스타제보 2025.11.12 22
876 QM6 2자리주차 제보 인스타제보 2025.11.12 17
875 2자리 주차 제보 인스타제보 2025.11.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