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개인택시와 추돌사고가 있었고, 상대방의 분심위 요청으로 어제 분심위가 진행되었고, 방금 보험사로부터 결과를 받은것이 50:50이라고 합니다. 그 사유는 직진차량의 우선권이라고 하는데,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 소송으로 진행해달라 요청했습니다.
사고 원인은,
1. 택시의 직진신호 후 사거리 통과 직후 흰색 점선이 아닌
노란색 실선을 통과하며, 우회전 하던 제 차량과 추돌
하였습니다.
2. 택시는 승객의 급한 요청으로 진입을 하였다 말했으며,
3. 직진 차선이 아닌 우회전 후 합류 차선으로 바로 진입
하였기에 피할 수 없는 사고가 발생되었습니다.
4. 전 과속도 하지 않았고, 방향지시등도 정상적으로 작동
한 후, 우회전을 하였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이 사고가 50:50이 맞다고 보십니까?
전 아무리 생각해도 피할 수 없는 100:0이 맞다고 생각됩니다만,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싶어 본 글을 올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14
-
잠금풀림
2025.09.23 14:40
삭제된 댓글입니다. -
성공할인생
2025.09.23 14:42
우회전시 일시정지는. 왜 안하지. 태식이가 오히려 더 억울할것 같은데. 본문글에 무.조.건 택시잘못만 쓰셨네요 -
소주한잔캬
2025.09.23 14:48
우회전 후 직진 진입차선입니다. 그 진입 차선으로 택시가 불법으로 노란색 실선을 침범하여 발생한 사고입니다. 횡단보도가 없는데 일시정지를 해야하는 건가요? -
성공할인생
2025.09.23 14:51
@소주한잔캬 예~ 여기서 이래라 저래라 듣지도 마시고 경찰서 가셔서 가피 구분 받고 보험사랑 싸우시면 됩니다 -
진햅
2025.09.23 14:43
블박 가해자 -
그냥해bom
2025.09.23 14:46
경찰 신고하시고 가피 가리면 됩니다. 교통섬 우회전은 일시정지 의무 없습니다. -
닉넴뭘로할까쩝
2025.09.23 14:48
뻔히 차가 오는데도 그냥 갖다 들이박아 놓고는 뻔뻔하게 반반이라고 결론이 나오니 이해가 안되신다는 거죠? -
소주한잔캬
2025.09.23 14:52
뻔히 차가 노란색 실선을 넘어 제 차선으로 들어올 거란 걸 미리 예측 가능하신가요? 제가 택시 직진 차선으로 그냥 갖다 들이박아 놀구 뻔뻔하다뇨, 영상 좀 잘 보구 말씀해주세요. -
구리구리쥬
2025.09.29 10:04
삭제된 댓글입니다. -
발기엔오랄메디
2025.09.23 14:50
택시와 블박차량은 우회전후에도 서로 다른 차로인데 왜 블박차가 당연히 가해자가 될수도있다는 의견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택시는 진로변경을 하면 안되는 곳에서 진로변경을 했는데.. 희안하군요. -
소주한잔캬
2025.09.23 14:55
감사합니다. 제가 억울한 부분이 바로 이겁니다. 택시는 직진신호를 받고 본인 차선이 아닌 제 차선으로 노란색 실선을 침범하여 발생한 사고입니다. -
앞뒤꽉꽉
2025.09.23 14:51
개택 100으로 보임. -
소주한잔캬
2025.09.23 15:12
감사합니다. -
쪼꼬파이
2025.09.23 14:52
블박이 억울할만은 함. 억울한건 억울하더라도 교통사고에 기준이 없으면 과실 상계가 불가능하죠. 그래서 직진이 우선이라는 기준때문에 블박이 가해자가 될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택시가 주황색선 넘은거 해서 5:5된거 같습니다. 이 내용 뒤집으려면 판사한테가는 -
소주한잔캬
2025.09.23 15:01
네, 그래서 소송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쪼꼬파이
2025.09.23 15:51
@소주한잔캬 분심위에서 결과가 나온사건이라 분심위의 결과를 1심에서 무시할 수는 없어서 1심은 분심위 결과 그대로 나올 확률이 큽니다. 분심위 결과 나왔으면 최소 고등법원까지는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
짱소다
2025.09.23 14:53
법규에 직진차량 우선 이라고 명기되어 있으니까 그렇죠 -
소주한잔캬
2025.09.23 14:58
직진 차량 우선도 본인 차선에서 적용되는 것 아닌가요? 사거리를 지나면서 노란색 실선을 침범하는 직진 차량도 우선 대상 차량에 해당이 될까요? 억울해서 그렇습니다… -
쪼꼬파이
2025.09.23 15:01
@소주한잔캬 넵 우회전이 비보호라서 그렇습니다. 직진은 보호고 우회전은 비보호죠. 주황색선 넘은것을 현저할 잘못이라고 판단되어 중과실 20% 중과됩니다. -
소주한잔캬
2025.09.23 15:05
차선 위반도 그리 적용되는건가요? 제가 잘 몰랐던 부문이었던가보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
짝빼기이
2025.09.23 14:53
노란 선은 페인트가 남아서 그려놓은게 아닙니다. 택시가 당연히 가해자가 되어야합니다. -
소주한잔캬
2025.09.23 14:59
감사합니다. 위로가 되네요. -
내잔이넘치나이다
2025.09.23 15:01
이런 류의 사고 올라오면 항상 의견이 갈렸던 케이스네요. 저는 택시 가해자 80이상 : 블박 피해자 20 이하 의견드립니다. 택시가 직진이기 하나 엄연히 양차 각자의 직진 차선이 존재하고, 합류차량으로 일부 과실은 존재해 보이지만 택시의 멍멍이 같은 차선변경이 -
소주한잔캬
2025.09.23 15:07
감사합니다. -
피콜러대마왕
2025.09.23 15:03
예측 가능한 상황이라서 방어운전이 다소 부족한게 아쉽습니다. -
소주한잔캬
2025.09.23 15:09
택시의 직진차선에서 사고가 난 것이면 제가 무조건 100이죠, 하지만 갑자기 노란색 실선을 넘어 제 차선으로 차가 들어오리란 것은 예상치 못했습니다. -
삭제
2025.09.23 15:08
분심위 결과는 이해하려 하면 안됩니다~ 전 100 : 0 블박 피해자 의견 드립니다. -
소주한잔캬
2025.09.23 15:09
정말 감사합니다. -
핸들틀면독박
2025.09.23 15:11
이런건 바로 소송후 보조참가해서 백대영 싸워볼만한데 이미 분심위 갔으니 반전은 없어보임. -
소주한잔캬
2025.09.23 15:23
이런 결과를 전혀 예상칠 못했네요. 소송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eini
2025.09.23 15:14
아무리 그래도 교통섬이 있고 보행자 신호가 빨간 불이라도 정지선 있다면 감속 포함 이런 경우를 대비해야합니다. 주우소 있는 도로에서 이런 사고 자주 납니다. 어차피 여기 의견은 사견들이고 결과는 보험사나 판사가하는것이니 주장하시는데로 100 피해자 받고 -
소주한잔캬
2025.09.23 15:22
네, 소송 꼭 승소하겠습니다. -
05
2025.09.23 15:27
8:2 -
보비보비부비비
2025.09.23 15:29
누가 봐도 안 박을 거 냅다 박은 모양새. 특수폭행으로 안 잡혀갔으면 다행입니다. -
독도와한글
2025.09.23 15:46
분심의 안가고 바로 소송을 했었어야... 여기 보다는 한문철 변호사에게 문의 해보세요 -
playplay33
2025.09.23 16:17
직진 차량의 차량 변경까지 조심해서 우회전 해야합니다 다들 내차선 아니더라도 끼어들꺼까지 염려해서 서행으로 나 우회전 한다 인지 시켜주면서 하지 않나요? ㅋㅋㅋ -
소주한잔캬
2025.09.23 19:03
이번 사고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꼬냑헤네시
2025.09.23 17:00
차가 오면 정차을 하시지 -
소주한잔캬
2025.09.23 19:03
택시가 노란색 실선에서 차선을 변경해서 들어올 것을 상상도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아이파크
2025.09.23 18:28
5:5맞음 분심위 일 잘하네 만일 저 택시가 우측 차로변경 안했으면 블박이 가해자임 -
소주한잔캬
2025.09.23 19:02
당연히 택시의 불접적인 차로변경만 없었다면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택시 차로로 들어가다 사고가 발생했다면 제가 가해자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레알진심
2025.09.23 18:50
택시 차선변경이 사고원인... -
소주한잔캬
2025.09.23 19:06
감사합니다. -
코로나숙주짱깨추방
2025.09.23 20:44
5대5? 택시회사하고 유착관계아니냐 지나가던 초딩잡고 물어봐도5.5아닌줄은 알겠다 -
입사하고싶습니다
2025.09.23 21:24
나는 충분히 이해가 가지~ 억울하다고 영상 올리는데 저따위로 올려?? 저걸 눈알 빠지게 쳐 봐주고 피해자로 한다?? 알빠노 나는 반댈세 분심위도 저 상태로 갔을거 아냐 ㅋㅋ -
도레리송
2025.09.24 01:50
택시가 과실 먹어서 50:50임 아니였으면 님 100% -
Yooni018
2025.09.24 07:58
블박차량이 가해차량으로 보입니다. 일단 신호 자체도 택시 신호입니다. 블박차량은 우회전 차량으로써 전방신호 적색신호에 교통섬이 있으므로 일시정지를 반드시 하여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시정지 하지 않은점은 경찰서에서 신호위반처리의 가능 -
귀염토끼
2025.09.30 12:58
택시 7 블박3 이나 6:4 보여집니다 큰 도로로 합류니 진행 차량 교통에 방해되지 않게 합류가 맞겠지요 . 택시는 실선 물은 과실은 피할 수 없겠고요 -
1차로꿀쳐발라놨나
2025.09.24 08:01
운전 진짜 못하시네요 -
부족함이많은현기
2025.09.24 08:23
블박차의 우회전도 이해가 잘 안 되는데... 둘다 과태료 물고 싸워야 할판.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