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작스런 광량 변화에 감속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터널 내부에서 한대 두대 씩 감속하면 그게 차곡차곡 쌓여서 터널 입구는 언제나 막힙니다.
대형사고의 대표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터널 입구에서의 급격한 정체로 인한 대형 사고 많이 보셨을 겁니다.
광량 변화에 따른 시야확보는 언제나 준비해 두시고(집중만 잘 하면 얼마든지 잘 보입니다.)
진입하던 속도 그대로 진출 시까지 유지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차가 감속하면 당연히 같이 줄이는게 맞지만,
앞에 아무 것도 없는데 그냥 속도를 줄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터널 입구에 대기 중이신 렉카 형님들의 매출에 공헌하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86
-
Attackjangin
2025.08.18 15:13
터널 들어가기전에 감속하며 들어가는게 기본중에 기본임~ 컴컴한 터널안에 뭐가있을지 어떻게 알고 진행하는 속도로 들어감??? 왜 ? 방지턱도 멈추지말고 그냥 풀로 점프해서 가라고 하지? -
화롯불
2025.08.18 16:34
운전 미숙이들에게 전혀 먹히지 않는말 누가 보면 터널 들어가면 아무것도 안보이는줄 1차로 점령해놓고 100KM도 안되는 속도로 감 추월차로 기들어 가지 말던가 고속도로에서 수시로 브레이크 발올리는 자들은 전부 운전 미숙이들 고속도로는 탄력 운전 악셀만 가 -
검환요
2025.08.18 17:19
삭제된 댓글입니다. -
검환요
2025.08.18 17:32
내말이요 터널 정체되고 터널 지나 뻥 뚫린거 보면 울화통이 나서 -
블랭크웍스
2025.08.18 16:35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픽업법사
2025.08.18 16:43
카메라 앞에서 미친듯이 부레끼나 밟지 맙시다. 제한속도 110km/h 인 곳에서 카메라만 만나면 80km/h까지 감속하는 인생들 종종 있음. 그게 뭐 하는 짓거린지...준용아! 너! -
검환요
2025.08.18 17:11
삭제된 댓글입니다. -
스포풀옵리밋
2025.08.18 16:46
유령정체.. -
peachlove
2025.08.18 17:08
터널 나가는곳 가까워졌을때 실눈 뜨면 됩니다. -
검환요
2025.08.18 17:13
삭제된 댓글입니다. -
꼬냑헤네시
2025.08.18 17:19
감속하는데 왜 사고가 더 많다고 하지요 -
검환요
2025.08.18 17:21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일벌백계
2025.08.18 19:38
난 터널 진입할 때 갑자기 어두워질 수 있어서 터널 진입과 동시에 비깜 3번 켜줍니다. -
검환요
2025.08.18 19:47
삭제된 댓글입니다. -
검환요
2025.08.18 19:49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저는빠삐코입니다
2025.08.19 11:06
이런 머리로 살아 가는구나... -
송도유원지
2025.08.19 13:04
태어나서 터널 진입 시 감속하지 말라는 얘기는 첨들어요 터널 진입 시 감속은 기본인데... -
도교특가위반
2025.08.21 06:51
하 안전을 위해 편의를 제한한다는 기본 사회상규조차 없는 사람들은 운전 못하게 막았으면 좋겠다 그냥 터널다니지마시고 구비구비 고개넘어 산길로 실컷 질주하시면서 가세요^^ 그럼 터널 이용안해도되고 엏마나좋아 -
이게나라냥
2025.08.22 17:21
1차로 꿀빨고가는 정속충들이 대부분 터널 초입에서 브레이크 밟고 속도 줄이더라구요... 터널입구에서 사고는 대부분 1차로에서 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
부산아이파크
2025.08.17 11:29
터널 진입 시 감속하는게 정답 모든게 "안전제일" -
리틀조로
2025.08.17 11:46
그런데 그 감속이 터널 입구의 사고를 유발하다 보니 진출입 시 속도를 그대로 유지하는게 교통의 흐름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
산들바람solsol
2025.08.17 13:45
진입하기 한참 전부터 감속해야지 쓰니님 말처럼 터널 들가서 감속은 사고 유발요인... -
곧아빠
2025.08.17 14:43
삭제된 댓글입니다. -
갈라진팔
2025.08.18 10:19
앞에 차 없는데 왜 감속? -
검환요
2025.08.18 14:04
부산아이파크 이런 사람들 땜에 정체가 일어남 터널 빠져 나오면 뻥 뚫려 있음 -
닉넴뭘로할까쩝
2025.08.17 11:32
교통량이 어느 정도 되면, 터널 입구에서 감속한다 생각하고 기본적으로 가속페달에 발 떼고 들어가지 않나요? 남들이 나한테 맞춰줘서 교통환경이 개선되는 게 베스트지만, 그런 일이 일어날 리가 없잖아요? 사고 안나는 게 장땡이지 -
리틀조로
2025.08.17 11:48
그건 맞아요. 교통량이 있으면 당연히 흐름에 맞춰 속도를 줄이는게 맞죠. 하지만 앞에 아무것도 없는 경우에도 속도를 줄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전반적으로 바뀌어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쥐티당
2025.08.17 17:27
저도 글쓴이님과 공감하는데 오히려 더 사고 유발합니다 발 떼면 다행이죠 시속100km운행하다 터널진입시 ~80 브레이크들 많이 밟으십니다 50km까지 줄이는 차고 은근 많이 봤습니다. -
케이케이크
2025.08.18 09:13
휴일일에 놀러가는중 터널만 나오면 차들이 다 갑자기 정체 되는데 터널 나가면서 느낀건 왜? 뭐지 막힐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게 하루종일 터널만 나오면 이래서 엄청 답답 하더라구요 고속도로 -
굿드라이빙
2025.08.17 11:33
감속하는게 더 사고 유발한다는 신박한 소리는 또 처음이네요? 전방주시하는대 감속으로 왜 사고가 나죠? -
리틀조로
2025.08.17 11:49
터널 진입 시 무조건 적인 감속이 이루어지다 보니 그 감속이 입구까지 차곡차곡 쌓이면서 결국에는 차량들이 멈추다시피 하는거죠. 터널 입구에 렉카들이 항시 대기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
굿드라이빙
2025.08.17 11:58
@리틀조로 세상에 교통공학이란 전문분야가 있습니다. 거기서 터널진출입시 조도 및 공기밀도차이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사고위험이 높아 반드시 감속을 요구합니다. 전세계공통이고요. 터널안이 왜 차선변경금지인지는 아세요? -
행복지수80프로
2025.08.18 09:05
@굿드라이빙 왜 터널차선변경금지 인지 아세요? 여건상 완전히 금지하는건 비효율적입니다... 맙소사.. 안철수 보는줄.. -
부산아이파크
2025.08.17 12:00
맞는 말씀 근디 요즘 새로 생긴 터널은 차로 변경 허용하는 터널도 있음 -
굿드라이빙
2025.08.17 12:05
@부산아이파크 네. 여건상 완전히 금지 하는것도 효율적이진 못해서.. -
쥐티당
2025.08.17 17:29
고속도로 보통 사고들 보면 1차선에서 급하게 진출하려고 브레이크 밟으면서 차선변경함 1차선이 가끔 2,3차선보다 못가는 이유. 차량 많을때 이러한이유로 뒷차들 급정차로 사고많이남 그리고 주말에 버스가 더 함 특히 경부 하행선 천안ic 부근 1차선에서 5차선까 -
준동
2025.08.17 19:40
유령정체 -
밥사드림
2025.08.18 10:40
그냥 감속이 아니것쥬... 뒤따라 오는 차량들 다들 감속하다보면 쩌~어~ 뒤쪽까지 막히쥬... -
밥사드림
2025.08.18 10:41
터널 빠져나오면서 눈부신다고 급브렉 밟는 인간들이 제일 문제쥬... 그럴꺼면 썬글래스를 쓰라고~~~ -
이재앙
2025.08.18 18:14
과속충이나 똥꼬충들이 시러한대여 ㅋㅋ 냄시나게 뭐그리 바짝 붙어오는지 ㅋㅋ -
부산아이파크
2025.08.17 11:55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이렇게 됌 "터널 입구에서의 급격한 정체로 인한 대형 사고 " 이말은 정체로 인한 사고가 아니라..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임 전방주시 잘하면 정체 할애비가 와도 사고 안남 몇년전 있었던 관광버스가 여러대 추돌하여 사망자 많이 -
난나인데
2025.08.17 12:52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ㅋㅋㅋ 무식한 사람~!! ㅋㅋㅋㅋㅋ 터널앞에서 터널안이 잘 안보이면 감속해야지~~!! 내 안전과 목숨보다 교통흐름이 중요하다인건가~?? -
스리니바사
2025.08.17 14:29
삭제된 댓글입니다. -
리틀조로
2025.08.17 17:57
삭제된 댓글입니다. -
리틀조로
2025.08.17 20:49
전방주시 태만은 어디에서나 일어나는데 왜 터널 입구에서만 유독 사고 확율이 올라갈까요? 언제나 정체 되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형님들께서도 잘 아실 겁니다. -
쏘렝이하이파이브
2025.08.17 12:14
터널이 산허리 깎고 뚫어놓은건 아시죠? 터널입구가 정체되는건 광량변화에 의한 감속도 없지않아 있겠지만 고저차에 의한 (강제)감속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터널부근은 육안으로 보이는 고저차보다 훨씬 고저차가 커서 액셀을 훨씬 깊게 밟아줘야 주행하던 속도가 -
레알진심
2025.08.17 12:38
사람마다 광량에 적응하는게 다름도 고려하셔요. 의도는 알겠으나 어떤 사람은 극장들어가면 암흑이 되는 사람도 있어요. -
폴링업
2025.08.17 12:53
오토라이트 켜지면 제동등인줄 알고 뒷차는 브레이크에 발 올라감 -
명존세
2025.08.17 12:57
사고는 1차로 터널전 이나 터널 진입하고 남 항상 터널 진입시 조심해야 함 특히 렉카 서 있으면 사고다발지역임 -
천안배방산
2025.08.17 12:57
말뜻 이해 못하는 병신들이 이렇케 많어!!! 앞에 아무것도 없는데 브레이크 잡는세끼들 듵으라고 니들때문에 사고난다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