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뒤에서 추돌한 사고인데요, 보험사에서는 제가 100 가해자로 처리를 할것 같은데, 타당한지 영상 보시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가 잘못했다고 생각되는 부분]
1. 속도가 빠름(50km->60km(수정) 도로에서 그 이상으로 운행, 몇km로 달렸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2. 앞에서 들어오는 차량에 대해 늦게 반응함(안일한 대처)
[상황설명]
1. 시간에 좀 늦어서 앞에 있는 신호에 안 걸리려고 속도를 내고 가고 있었음.
2. 우측 앞에 있던 차량이 깜빡이를 켜면서 앞쪽으로 차선변경함.(레미콘을 피하려고 한듯함)
3. 레미콘이 더 나올것 같아서 경적을 길게 울림.
4. 앞차는 레미콘이 경적을 울린줄 알고 멈춤
5. 급브레이크를 밟았으나,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앞차와 추돌함.
[과실에 대해 궁금한 점]
1. 앞차가 깜빡이를 켜면서 들어오고 2초 남짓한 시간만에 도로에서 정지하고 추돌했는데, 앞에 통과할만한 공간이 있는데도(이건 제생각입니다) 정지한것에 대해서는 과실이 없는지?
2. 사실 사고의 원인은 차량이 속도내서 오고 있는데도 차선을 가로지르려던 레미콘에게 더많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레미콘은 직접적인 접촉은 없다고 하더라도, 사고원인 제공자로서 과실은 없는지?
제가 잘못하긴 했지만, 과실비율이 100 이 맞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댓글 98
-
닉넴뭘로할까쩝
2025.09.08 23:34
상대방 가해자 70:30 -
그냥해bom
2025.09.08 23:36
보험사 나빠요 봄사 설득 어려우니 경찰서 ㄱㄱ -
써전
2025.09.08 23:37
과실 비율 나온다음에 물어봐도 늦지 않음~ 설레발 까지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8 23:49
각각 대댓글을 어떻게 다는지 몰라서 그냥 이렇게 씁니다. 답변 주신분들 의견 감사드립니다. 사실 처음 사고났을때는 경황이 없어서 뒤에서 추돌했으니 제 잘못이구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블랙박스 동영상을 보니 가해 100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보험사 -
피그말리온L
2025.09.09 00:13
상대방이 차선 변경해서 일어난 사고라 블박이 피해자일텐데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04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만으로도 마믐이 조금은 편해졌네요 ^^ -
피리를불어라
2025.09.09 00:44
보험사 담당자 잘못 만났네. 교체 요청하세요. 욕 안해서 굿!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05
오늘 전화해서 교체 가능한지 물어보려고요. 고맙습니다. -
꽃보다윤하님
2025.09.09 03:25
과거에 오토바이가 급차로 변경으로 인한 사고가있엇는데 7:3으로 제가 피해자로 결정 났습니다. 당시 70도로에서 추돌직전 90키로정도로 과속중이었는데 과속이 아니더라도 추돌을 피할수없다고 국과수 결과가 나와 최종 7:3으로 마무리된 경험이 있습니다. 케이스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07
실제 경험에 빗대어 답변 주셔서 고맙습니다. 희망이 생기네요^^ -
울아버지
2025.09.09 07:05
7:3 블박피해자 직진:차선변경 사고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10
답변 감사드립니다. 보험사와 통화할때 앞차가 속도도 느린데 끼어들어서 급정거 해서 피할수 없었다고 얘기해 보려고요. -
선데이키즈
2025.09.09 07:07
이걸 100을 받으셨다구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15
어제 카톡으로 진행상황 확인해보니 제가 가해 100으로 떠있어서, 담당자에게 전화해보니 제가 100으로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앞에 레미콘도 있고, 앞차가 끼어들고 2초 정도만에 사고난건데 아무래도 아닌것 같다고 얘기하니, 나중에 다른 사람한테 연락와서 동영상 보 -
천사군단2
2025.09.09 07:41
모닝 7 블박 3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16
답변 감사드립니다. -
쿠비시
2025.09.09 07:52
보험사 담당자놈 영상 보지도 않고 후방추돌로만 판단했을듯 하네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18
제 생각에도, 동영상을 봤으면 100:0 이라고 하지는 않았을것 같은데, 후방추돌이니 그냥 100 이라고 한것같은 합리적인 의심이 듭니다. -
고속1차로정속금지
2025.09.09 07:52
견찰이나 봄사나 생각안하고 무조건 뒷빵이니 저리 처리했을 가능성 높아요 피해자는맞는데 살살 다니셔유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20
네, 어제는 좀 늦어서 마음이 급했네요 ㅜㅜ 조심해서 다니겠습니다. -
피콜러대마왕
2025.09.09 08:12
저 모닝은 거기서 그냥 섰어야지 님 앞으로 와서 안전거리 짤라먹었기 때문에 블박 100은 절대 아니네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25
저도 나중에 영상을 보고 든 생각은, 상대방 차량은 그냥 멈출 수 있었을텐데 그렇게 하는게 결과적으로는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eini
2025.09.09 08:17
모닝은 그자리에 멈추는게 맞음... 블박이 담프니 버스였으면 골로가기때문에.... 그리고 모닝은 충분히 멈출거 같은데.....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27
상대차량 속도를 보면, 멈추려고 하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침뱉는히드라
2025.09.09 08:57
피해자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28
답변 고맙습니다. -
꿍짜작꿍짝
2025.09.09 09:10
안전거리 짤라먹고 차로변경 후 급정거를 뒤에서 받았다는 이유로 가해자 나오는건 옛날 블박없던 시절 사고 위치만 보고 판단할 때 그런거죠.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33
사고날때는 경황도 없고 당황스러운데, 블랙박스가 있어서 사고 상황을 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어서, 시시비비를 가리고 인정하기가 수월해진것 같아요. -
닥처지바고
2025.09.09 09:24
머시 이상하면 크락션에 손이 갈게 아니라 브레이크 페달에 발이 먼저 올라가야 좋습니다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35
브레이크는 당연히 먼저 올라가기는 하는데, 어제는 반응이 좀 늦었던것 같아요. 앞으로도 운전시에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025.09.09 09:37
저 레미콘이 개*끼 같은데요...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40
저도 레미콘이 사고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저 길은 매일 다니는 길이지만 거기에서 나오는 레미콘들은 다른차들 오는거 확인하고 무리하지 않게 나오고는 하거든요. 어쨌든 저렇게 나오는걸 예상하지 못해서 대응이 늦었다는 점은 반성하고 있습니다. -
무사고51년
2025.09.09 10:04
1차로 없어지면서 2차로로 합류되는 도로 같은데요.. 과속이라 모닝 아니었어도 레미콘에 박으셨을듯ㅎ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46
합류되는 도로는 아니고요. 사고지점 앞쪽 신호등 전에서 좌회전 차선이 하나 더 생기는 도로에요. 속도가 있기는 한데, 레미콘이 경적을 듣고 멈춘 지점을 보면 그 앞으로 지나갈만 한 공간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건 제 생각일 뿐인고 어떻게 되었을지는 모르는거 -
일벌백계
2025.09.09 10:10
급차로변경! 무과실은 힘들어요. 시야를 넓게 가져요. 레미콘이 커서 잘 보이는데...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0:47
네, 앞으로는 더 조심해서 운전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성공할인생
2025.09.09 10:31
앞7 블박3 -
개독은정신병
2025.09.09 10:48
레미콘도 사고 유발해서 과실 있을텐데요 -
스머프나라
2025.09.09 10:58
레미콘나쁜놈 -
거침없이질주
2025.09.09 11:43
레이콘 과실 100 % 가야된다 -
닉넴뭘로할까쩝
2025.09.09 13:39
글 안읽었었는데 레미콘이 주된 가해자군여.. 레미콘 60~70, 박힌 차량 10~20, 블박차 10~20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09 16:05
오늘 카톡으로 온 진행상황 보니, 담당자가 바뀌어서 전화해서 통화했습니다. 담당자분 말씀으로는 우리쪽이 피해자고 과실은 30정도 주장해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과실비율은 아직 확정은 아니고요. 어제 과실 100은 왜 그런거냐고 물어보니, 요즘엔 보험도 AI를 도 -
05
2025.09.09 16:15
7:3 -
반달레이실버
2025.09.09 16:37
레미콘이 문제기는 하나..어쨌든 그 레미콘을 보고 꺾은 모닝 차량이 가해자죠. 레미콘은 그 모닝이 알아서 상대해야 하구요. 이래서 보배에서 들은 얘기 중에 갑자기 뭐가 앞에 튀어 나올 경우 핸들 꺾지 말고 박으라는 조언을 많이 들었네요 근데 그게 사람 반사신경 -
꼬냑헤네시
2025.09.09 16:46
속도가 좀 빨라 보여요 -
playplay33
2025.09.09 18:18
레미콘 10 비접촉 블박 브레이크 늦음 30 모닝 60 그냥 달리던가 본인 차선에서 멈췄어야함.. -
fakew
2025.09.12 14:54
설령 과실이 있더라도 저 레미콘이랑 모닝에 과실 있는거지 왜 님한테...? 그리고 저 레미콘이 가해자지..ㅡ.ㅡ 모닝 차량이 속도감이 있는 상황에서 래미콘이 무리하게 들어와서 사고 유발시킨거임 모닝은 그 짧은거리에 갑자기 끼어드니 몸이 자동으로 저렇게 한거고 -
살기좋은곳으로
2025.09.12 22:13
현재 진행상황입니다. 우리쪽은 과실 30으로 피해자를 주장하고 있는 중인데, 상대방도 자기가 피해자라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상대쪽에서 신고한건지, 경찰에게 연락이 와서 블랙박스 화면을 달라고 요청해서 보내주었고, 레미콘차량에 연락했는데... 레미콘은 자기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