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차로에서 접촉사고가 있어서 선생님들에게 과실비율 의견좀 받아보려고 합니다
교차로 진입전 상대방 차량은 당연 시야에서 안보였고 두대다 교차로전 일시정지는 안한 상황입니다
k7차량은 교차로 진입하였고 이미 통과가 거의 다 된 상황이였습니다.
ev9같은 경우는 블박및 운전자 시야에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 도로가 곡선구간이라 내려오는 차량들이 과속을 자주 합니다
당연 우측차량이 우선이라 k7차량이 가해자가 나올거라고 보험사 출동직원분도 말씀하시는데
회원분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평상시 도로 사진 추가합니다
댓글 72
-
허허그놈참2
2025.09.07 18:50
@본부뽕구 신호없는 교차로 기본과실은 5:5 다만 우측차 우선을 두는 이유는 한국에서는 좌측보다 우측 시야가 더 좋기 때문임 1. 사고 시점으로 보아 블박차량은 우측에 대한 확인을 똑바로 했는지 의문 2. 과속을 자주 하는 지점이라고는 하나 본인 영상으로 증명 -
본부뽕구
2025.09.07 19:33
의견 감사합니다 -
써전
2025.09.07 18:37
님이 온곳은 소로로 보이고, 상대방은 대로(중앙선 유)로 보임~ -
본부뽕구
2025.09.07 18:39
둘다 대로입니다 진입하려는 곳이 소로에요 지자체에서 도로관리를 안해서 지워진 부분이 많습니다 -
나인일레븐4s
2025.09.07 18:46
삭제된 댓글입니다. -
성공할인생
2025.09.07 18:57
상대3 블박7 대로 소로 주도로 우측 영상초반 투싼우회전 시야확보 안됨 진행 접촉. -
본부뽕구
2025.09.07 19:32
진입할때는 보입니다만 진입하는 곳이 폭이 넓어서 우측 보입니다 -
성공할인생
2025.09.07 19:34
@본부뽕구 의견을 묻는글에 계속 본인 하고싶은 이야기 하시는거믄 보험사에 이야기 하시면 돼유 -
본부뽕구
2025.09.07 19:54
다른 인격모독하는 댓글은 답변하면안되는건가요…?? 안그래도 주말이라 담당자가 배정이 안되서 의견만 구한겁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화롯불
2025.09.07 19:01
시림의 시야가 더 넓음 교차로는 앞만 보고 가는게 아니고 좌우를 확인하기 위해 고개를 돌리기 때문에 사이좋게 자기차 자기가 고치는 걸로 마무리 -
본부뽕구
2025.09.07 19:27
저희도 가벼운 사고라 자기가 고치자고 했는데 상대방이 노발대발해서 백퍼 피해자 주장을해서 질문올렸습니다 -
그냥해bom
2025.09.07 19:14
둘다 편도 1차로 도로라 동일폭의 도로라보고 우측우선 적용해서 기본과실비 잡으면 되겠네요 -
굿드라이빙
2025.09.07 19:30
법률적 보호가 필요하시면 신호가 있거나, 노면표시, 표지판이 있는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거기서 직진할 법률적 당위성 따위 없죠? 중앙선 없다고 우회전 선행차 째고 동차선 추월 멋지네요. 그쪽같이 내로남불하면 역겨워요. -
본부뽕구
2025.09.07 19:41
그 법률성 당위성 따위 있습니다^^ 글을 안보신건지 난독이 있으신건지 엄연히 신호등만 없는 교차로입니다 눈깔이 달렸으면 제대로 봐요 역겹다고 찡얼거리지 말고^^ 다있는데 왜 안쳐보일까??? 무지는 제대로 내로남불이네요^^7 -
굿드라이빙
2025.09.07 19:51
@본부뽕구 그럴거면 징징거리지 말아야지. 왜 굳이 와서 징징거리냐고. 신호등, 노면표시, 표지 아무것도 없고, 특이사항 없으면 니가 무조건 가해자인게 맞는거야. 가해자이면서 면피 하려는 니 뻔뻔함이 역겨운거야. -
본부뽕구
2025.09.07 20:04
아니 바보얌 신호등빼고있다니까….아오 역겹다 역겨워 ㅋㅋㅋㅋㅋㅋ무지하는건 죄다죄여 -
이런저런그런
2025.09.07 19:42
블박 가해자 8:2 예상합니다. 앞차가 우회전을 시전하면 기다렸다가 시야 확보 후 좌회전을 하는게 옳아 보입니다. 우회전 니는 니갈길가라 나는 좌회전 하련다 해서 스스로 시야 확보를 포기한거고 그래서 우측 직진 차량을 못본거니 가해자 확정으로 보입니다. 상대도 -
본부뽕구
2025.09.07 19:51
우선 좌회전이 아니라 직진입니다 도로가 좀 이상하게 보여서 그렇지 중앙선 안넘었고 대로에서 생활도로로 진입하는 교차로 구간입니다 안그래도 교차로 바로위에 방범용 cctv랑 주차단속 카메라등등 좀 있어서 한번 참고해보려고 합니다 -
이런저런그런
2025.09.07 19:55
@본부뽕구 직진이어도 우측 시야 확보는 안된 상태에서 진입한거고요. 우회전 끝나고 시야 확보 후 직진하는것이 옳아 보입니다. 상대도 우회전이 있는데 뒤에서 직진이 동시에 튀어 나올거라 생각 못할겁니다. 우측 우선도 있고, 가상의 중앙선 넘어서 직진 시도한 것 -
본부뽕구
2025.09.07 20:07
네 의견감사합니다 -
본부뽕구
2025.09.07 19:50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이런저런그런
2025.09.07 19:58
그리고 로드뷰는 중앙선이 있고 영상은 중앙선이 없네요. 만약에 중앙선이 지금도 존재하는 거면 블박이 노외진입으로 처리되서 더욱더 가해자일 듯 합니다. -
본부뽕구
2025.09.07 20:06
삭제된 댓글입니다. -
짝빼기이
2025.09.07 20:08
블박이 주 도로가 아니라서 블박이 가해자임. 블박이 선집입도 아니고 오히려 앞 차량을 추월하려는 목적으로 가상의 중앙선 침범도 보임. 피해를 주장할 아무 근거가 없음. -
일벌백계
2025.09.07 21:34
대로 소로인데 일시정지도 안하네! 혹시 우측으로 모가지가 안 꺾이나요? 왜 안 봐요?? -
playplay33
2025.09.07 23:28
블박이 서행 진입 했어도 상대가 오는데 거리 보니깐 안 보일수가 없슴 멈춰서 먼저 보내야함.. 상대는 주도로 블박은 전면에 인도가 있어서 도로상 삼거리로 봐도됨.. 7대3 블박 가해자 -
안꽃순
2025.09.08 09:45
억울하겠지만... 5:5 또는 6:4 가해자로 보이네요 일단 진입전차선이 왕복2차선도로라면 우회전하는차를 기다렸다가 출발해야했음 (왕복2차선도로라면 역주행에 해당) 상대방 역시 우회전하는차에 가려서 글쓴이님 차가 안보였을걸로 예상됨 그래도 반반에 가까운 이 -
닉넴뭘로할까쩝
2025.09.08 11:16
정황상 상대방 잘못이 더 커 보이지만, 상대방의 과속 등 입증 못하면 땡 -
라떼중독
2025.09.08 13:01
삭제된 댓글입니다. -
꼬냑헤네시
2025.09.08 17:10
운전중엔 운저에만 집중하시는것도 좋아 보여요 -
미키83
2025.09.09 22:28
삭제된 댓글입니다. -
MC4405
2025.09.09 22:31
블박차 가해예상됩니다.신호없는 교차로 우측차량이 우선권을 가지며 기본과실6:4 선진입 여부에 따라 가피가 바뀔 수 있겠지만 영상 및 사고 당시 사진으로 보아 선진입은 인정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임/ 대.소로 적용시 기본과실7:3 예상/상대방 블박이나 정확한 도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 3028 | Mr. | zbdrariI | 2025.11.22 | 6 | 0 |
| 302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3 | Mr. | zbdrariI | 2025.11.22 | 5 | 0 |
| 3022 | Mr. | zbdrariI | 2025.11.22 | 4 | 0 |
| 3021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20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9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8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7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6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5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4 | Mr. | zbdrariI | 2025.11.22 | 2 | 0 |
| 3013 | Mr. | zbdrariI | 2025.11.22 | 9 | 0 |
| 3012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1 | Mr. | zbdrariI | 2025.11.22 | 1 | 0 |
| 3010 | 합류구간 사고. 과실이 어떻게 나올까요? [28] | rrrrrrgo | 2025.10.30 | 15 | 0 |
| 3009 | 차대사람 교통사고 합의 문의 [20] | 정탐 | 2025.10.30 | 1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