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연방수사국(FBI)이 중국에서 불법적으로 수입된 애프터마켓 에어백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2017년 이후 이 에어백과 관련된 사고는 현재까지 총 8건이며 이로 인해 6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지난달 당국이 파악했던 것보다 1건 늘어난 수치입니다
DTN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심각한 결함

사고 배경: 8건의 사고 모두 차량이 이전에 사고를 겪은 후 Jilin Province Deiannua Automobile Safety System Company(DTN)의 에어백 인플레이터로 교체된 차량에서 발생했습니다.
NHTSA의 결함 조사국(ODI)은 2012년부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기준 미달 또는 위조 에어백 모듈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자체 테스트 결과 이들 인플레이터는 전개 시 에어백 전개 실패 또는 금속 파편 배출(rupture)로 인한 파열 등 심각한 오작동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과거 Takata 및 ARC Automotive 사태와 유사한 문제입니다
DTN 관련 사망 사고

2023년 6월: 2020년형 Chevrolet Malibu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이 파열되어 운전자가 사망했습니다 조사 결과 이 에어백은 DTN이 제조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후 1년 동안 Malibu에서 4건의 파열 사고가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2024년 3월: 2017년형 Hyundai Sonata에서 운전자가 사망한 후 또 다른 기준 미달의 애프터마켓 인플레이터가 발견되었습니다.
2024년 8월: 2019년형 Sonata의 치명적인 에어백 파열 사고가 보고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사고 역시 2020년형 Chevy Malibu에서 발생했으며 이 3건 모두 DTN이 제조했습니다 현재까지 차량 자체의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불법 수입 및 소비자 경고
DTN은 자사 웹사이트에서 "미국과 거래하지 않으며 제품의 미국 판매는 금지되어 있다"고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NHTSA는 이 부품들이 불법적으로 수입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불법 수입 경로 때문에 정확한 위험 차량 수를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NHTSA는 영향을 받는 차량의 수가 10000대 미만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과거에 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면 에어백 시스템이 어떻게 수리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EM 부품이 사용되었음을 확인하는 서류(paper trail)가 없다면 순정(factory) 에어백 시스템으로 교체할 때까지 운전을 피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현명합니다.
출처 : https://www.autoblog.com/news/fbi-nhtsa-investigating-deadly-illegal-chinese-airb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