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가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플랫폼 기반의 신형 iX3 크로스오버를 공개한 지 한 달여 만에, 이례적인 인기로 수요를 따라잡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BMW는 고성능 버전인 iX3 M의 프로토타입을 유럽에서 포착시키며 전동화 시대의 고성능 SUV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iX3 M의 포착된 특징고성능 암시




프로토타입은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대형 타공 디스크와 강력한 브레이크를 통해 고성능 모델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상단 페시아가 막혀있고 배기 파이프가 없는 것으로 보아 순수 전기차(EV)임이 확인됩니다.보닛에는 환기구처럼 보이는 특이한 덧댐(cladding)이 있지만, 이는 현행 M4처럼 가짜 배출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이드미러 하우징은 G90 M5 세단과 유사해 보입니다. 리어 디퓨저 패널 중앙에는 토우 히치(견인 장치)를 수용하기 위한 홈이 있어, 실용성과 고성능을 동시에 추구하는 M 모델의 이중성을 강조합니다.테일라이트는 일반 iX3보다 약간 틴트 처리되어 공격적인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며, 루프 스포일러 역시 더 두툼해 보입니다.
예상 성능 및 출시 시점


현재 공개된 일반 iX3의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463마력과 최대 토크 476lb-ft(약 65.8kg/m)를 발휘합니다.0에서 60mph(0에서 약 96km/h) 가속은 4.7초이며, 최고 속도는 130mph(약 210km/h)입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고성능 iX3 M은 500마력을 초과하는 출력과 3초대 중반에서 후반의 0-60mph 가속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추정됩니다.
2025년이 두 달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iX3 M은 내년, 아마도 1분기 말경에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M 디비전은 현재 기본 iX3에 M 퍼포먼스 외관 업그레이드 옵션만 제공하고 있으며, 고성능 버전의 성능 지표나 출시일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아직 없습니다.
출처 : https://www.autoblog.com/news/spy-shots-2026-bmw-ix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