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의 세 가지 모델이 다양한 이유로 단종되었으며, 그중 한 모델만 후속 차량을 받게 됩니다.
우수한 GM 차량들이 폐기된 이유
자동차 애호가와 일반 운전자 모두에게 자동차 제조사가 성공적이거나 바람직해 보이는 모델을 단종시킬 때 종종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은 결코 가볍게 내려지지 않으며, 낮은 수요, 변화하는 시장 상황, 브랜드 재포지셔닝, 중복 제품 또는 이러한 요인의 조합에 대한 대응인 경우가 많습니다.
인사이드 EV가 공유한 최근 팟캐스트에서 제너럴 모터스 사장 마크 로이스는 회사 포트폴리오에서 계속 유지하고 싶었던 단종 모델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놀랍도록 솔직했습니다. 이 모델 중 하나는 25년 전에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단종하지 말았어야 할 모델들
인터뷰에서 로이스는 더 오래 생산되기를 선호했을 세 가지 모델로 캐딜락 CT6, 쉐보레 볼트, 쉐보레 EV1을 언급했습니다.
볼트 EV는 이 세 차량 중 가장 최근에 단종되었으며, 후속 모델은 이달 초에야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소형이면서 저렴하고 인기 있는 전기차의 생산은 2023년에 종료되었습니다. GM의 계획은 볼트가 제작되던 오리온 타운십 공장을 쉐보레 실버라도 EV 및 GMC 시에라 EV와 같은 전기 트럭 제조에 맞게 재편하는 것이었지만, 볼트와 관련된 일련의 화재 사고도 조기 단종의 원인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로이스는 볼트 생산 종료에 대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캐딜락의 CT6도 중단하지 않아도 되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볼트와 달리 CT6에는 적어도 미국에서는 후속 모델이 보이지 않으며, 이로 인해 캐딜락은 지난 몇 년 동안 메르세데스 S클래스 경쟁 모델 없이 지내왔습니다. 그러나 로이스가 언급한 모델 중 EV1이 아마도 가장 놀라운 모델이었을 것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수익성 없는 EV1

로이스는 "저는 EV1 시절에는 회사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GM이 취소하지 말았어야 할 차의 한 예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훌륭한 차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6년부터 1999년까지 생산된 EV1에 대해 GM은 일반적으로 전기차가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했으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차량은 취소되었습니다. 일부 모델은 약 129km의 주행거리만 가졌으며, 이는 오늘날의 기준으로는 형편없지만, 1999년 모델 연도에 두 번째 버전이 개발될 만큼 차는 충분히 성공적이었습니다.
EV1 취소가 GM의 전동화 출시에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오늘날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전기차 브랜드로 남아 있으며, 이는 주로 저렴한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성공에 힘입은 것입니다.
결론
로이스가 언급한 세 모델 중 CT6의 단종은 GM에 가장 작은 전반적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형 미국 럭셔리 세단이 선호도를 잃으면서 판매가 점차 감소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EV1을 더 오래 유지했다면 GM이 전기차 분야에서 더 큰 출발을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볼트는 복귀하고 있지만, 이상적인 도시 차량이었던 컴팩트 해치백이 아닌 크로스오버 스타일 전기차로만 돌아오고 있습니다.
소형 저예산 차량 세그먼트의 붕괴에서 본 것처럼, 소비자 취향이 변하거나 비즈니스 사례를 정당화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수년에 걸쳐 많은 훌륭한 차들이 사라졌습니다.
출처 : https://www.autoblog.com/news/general-motors-discontinued-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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