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1, 2028년형 모델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될 예정

다음 세대 NB5 BMW iX1 크로스오버가 오스트리아에서 스파이샷으로 포착되었습니다.
스타일링은 최근 공개된 iX3 SUV와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는 2027년, 2028년형 모델로 예상됩니다.



유럽에서의 테스트 시즌이 마무리되어 가고 있지만, BMW 엔지니어들은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차세대 iX1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내부 코드명 NB5)의 프로토타입 평가에 여전히 몰두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위장막으로 덮여 있고 여러 센서가 장착된 이 프로토타입은 출시 준비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남아 있지만, 현행 U11 iX1과 비교하여 달라질 몇 가지 분명한 힌트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차세대 차량군의 일환으로서, 가장 큰 변화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스타일링의 큰 변화, 차세대 iX1을 차별화하다
이번 달 초 공개된 BMW iX3와 마찬가지로, iX1은 '비전 노이에 클라세(Vision Neue Klasse)' 콘셉트에서 스타일링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전면부에서는 길고 좁은 키드니 그릴 요소가 후드의 닫히는 선을 가로지르며 중앙 하단부까지 이어질 것입니다. 이 그릴 양쪽에는 마스크 모양의 전체 폭 스트립 안에 슬림한 헤드라이트가 배치될 예정이며, 하단부에는 라디에이터 및 기타 냉각 요소를 위한 비교적 작은 흡기 그릴이 위치할 것입니다.
후면부에서는 번호판 위치가 현행 X1 및 iX1보다 훨씬 낮아져 트렁크 하단 가장자리 근처에 자리 잡았습니다. 테일라이트는 위장막으로 거의 가려져 있지만, iX3처럼 후면부를 가로질러 뻗어 나갈 것이며, 중앙에는 BMW 엠블럼이 자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술적인 측면

이 '노이에 클라세' 시대는 단순히 새로운 스타일링 접근 방식을 넘어섭니다.
최신 6세대 BMW eDrive 기술을 탑재한 이 iX1은 에너지 밀도가 더 높은 새로운 원형 배터리 셀을 자랑하며, 이 배터리 셀은 더 효율적인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여 약 **380마일(약 612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치는 iX1이 출시될 때까지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시 시기는 2028년형 모델로 2027년 중 언젠가로 예상되며, 이때쯤이면 파노라마 비전 시스템을 갖춘 iDrive X가 모든 종류의 BMW 차량에 보편화될 것입니다.
https://www.autoblog.com/news/spy-shots-bmw-ix1-oct-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