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아우디(Audi), 람보르기니(Lamborghini), 포르쉐(Porsche)**에서 V8 엔진을 탑재한 일부 고급 모델에서 고압 연료 펌프의 부적절한 고정으로 인한 화재 위험 리콜이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플랫폼 및 기술 공유의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결함 원인: NHTSA(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 리콜 문서에 따르면, 실린더 헤드에 고압 연료 펌프를 고정하는 볼트 체결이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위험성: 이로 인해 약 350bar (약 5,076psi)의 높은 압력으로 연료가 누출될 수 있으며, 이는 갑작스럽고 상당한 연료 누출을 유발하여 차량 화재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징후: 운전자는 연료 냄새를 맡거나 엔진 경고등(Check Engine Light)이 켜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징후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황: 다행히 리콜이 결정된 현 시점에서 화재가 보고된 차량은 1대이며, 다른 1대에서는 엔진 오일 섬프에서 약 16리터(4.2갤런)의 연료가 발견되었습니다. 제조사들은 운전자에게 당장 운전을 멈추거나 차를 외부에 주차하도록 요청하지 않아, 화재 위험은 비교적 낮음을 시사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 현황 (총 122대)
참고: 리콜 대상 차량은 총 122대이며,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모델은 포르쉐입니다.
조치 및 일정
수리: 해당 차량 소유자는 람보르기니의 경우 11월 1일, 포르쉐의 경우 11월 21일부터 우편으로 리콜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서비스: 딜러는 해당 차량의 볼트 체결을 점검 및 재조임하고, 필요한 경우 연료 펌프 및 연료 라인을 무상으로 교체해 줄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기술 공유의 단점인 문제 공유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비교적 이른 시일 내에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https://www.autoblog.com/news/recall-porsche-lamborghini-audi-v8-engine-fire-ri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