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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전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기사화가 되었습니다!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173706 [위키리크스 강유진 기자님]

 

 

https://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879 [오늘경제 윤택환 기자님]

다시 한 번, 관심가져주시고 기사를 써주신 강유진 기자님과 윤택환 기자님께 정말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시는 모드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많은 추천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이 글이 낯설지 않으신 분도 있을 겁니다.


제가 이전에도 이 사건을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왜 자꾸 올리냐?” 하실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국토교통부의 공식 조사 결과가 나왔고, 또한 사건이 발생 후 7개월동안 열심히 뛰어 이만큼의 증거자료들을 수집하였습니다.
더 이상은 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 권익과 안전의 문제라고 생각해 다시 글을 씁니다.








2023년 9월, 저는 제 차량(볼보)을 볼보 공식 서비스센터인 천하자동차 영등포양평점에 입고했습니다.


센터 측은 “국내에 엔진 재고가 없어 스웨덴에서 새 엔진을 들여와야 한다”며 총 1,170만 원을 안내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두 달 뒤 차량을 받았지만, 인도 당일부터 냉각수 경고등이 점등되었고 같은 문제가 두 번이나 반복되었습니다.




의심이 들어 확인해보니:


1. 실제 장착된 엔진의 부품 번호가 명세서와 다름


2. 블리더 호스는 신품이 아닌 2016년식 *출고당시부품*


3. 엔진 교체 후 출고 당일 호스 미결합, 에어호스 파손 미고지 등


4. 볼보 코리아측 스웨덴에서 넘어온 송장내역 및 시리얼번호 관련 정비내역 공개거부


결국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넣었고,


***국토부 조사 결과: 교체된 엔진은 ‘새 엔진’이 아닌 B급 재제조 엔진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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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기사 및 영상보기 (위키리크스한국 강유진 기자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173706

**관련 기사 및 영상보기 (오늘경제 윤택환 기자님)**

https://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879

< 기자님께 정말 감사 또 감사 드립니다!>


 


**기사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씩 꼭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저는 수차례 “정말 새 엔진이 맞느냐”고 물었지만, 센터는 끝까지 “맞다”는 답만 반복했습니다.


B급 엔진이라는 설명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을 취재해주신 기자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더 많은 내용으로 취재하고 싶었으나, 볼보 및 천하자동차 측에서는 더 이상 대응하지 않겠다는 스탠스라 추가 확인은 어려웠습니다. ㅠㅠ


부디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즉, 언론 차원에서도 취재 의지가 있었지만 업체 측에서 사실상 ‘더는 답하지 않겠다’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이유는 단순히 억울해서가 아닙니다.


1. 누군가는 지금도 ‘새 엔진’이라고 믿고 수천만 원을 지불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국토부까지 공식 확인했음에도 정비업체는 “더 이상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3. 저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자 전체의 권익 보호 차원에서 알릴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론 보도 기사 전문 보기***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173706 [ 위키리크스 강유진 기자님 ]
https://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879 [오늘경제 윤택환 기자님]




여러분의 관심과 공유가, 또 다른 피해를 막는 힘이 될 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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