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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WEC/IMSA용 LMDh 차량 개량: 공기역학 개선에 집중

새벽의조각가 2025.08.27 15:43 조회 수 : 0

BMW는 내년 세계 내구 선수권(WEC) 하이퍼카 클래스 및 IMSA 선수권 GTP 클래스 출전을 위해 LMDh 차량 MV8의 개량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개량은 공기역학 개선에 중점을 뒀으며,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대폭 소형화해 다양한 서킷에서의 주행 안정성과 냉각 효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BMW M 모터스포츠 주임 안드레아스 루스는 2023년 IMSA 시리즈와 2024년 FIA WEC 출전 이후 많은 지식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올 시즌 브레이크 최적화에 이어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킨 버전이 등장하며, 이는 기존 레이스에서 얻은 지식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 진행된 테스트를 통해 BMW M 하이브리드 V8의 변경이 모든 유형의 서킷에서 더 안정적으로 상위권 경쟁을 펼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M 하이브리드 V8의 업데이트 개발은 섀시를 공급하는 달라라와 BMW의 공동으로 진행되었다. 개량 부품이 장착된 LMDh 차량은 8월 초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주행 테스트를 실시했다. 개량형 M 하이브리드 V8은 9월 7일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스(COTA)에서 열리는 WEC 6차전 론 스타 르망 직후의 그룹 테스트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후 호몰로게이션 승인을 거쳐, 내년 1월 IMSA 시리즈 개막전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서 개량형 M 하이브리드 V8이 데뷔한다. WEC 데뷔전은 3월 말 카타르전이다. BMW는 2025년 계약이 만료되는 IMSA GTP 클래스의 오랜 파트너 레이홀 레터맨 라니건(RLL)과의 협력 이후의 차기 출전 체제는 미정이지만, 동 클래스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WEC에서 M 하이브리드 V8을 운영하는 팀 WRT는 북미 프로그램 확장을 위해 BMW와 협의 중임을 인정했다.

https://carview.yahoo.co.jp/news/detail/17f6dfde0cf637e7b3d361c59ee1e793cbbf0c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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