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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전기차 중 하나, 단종 위기 직면

새벽의조각가 2025.08.11 17:36 조회 수 : 0 추천:15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다. 상반기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47% 증가한 약 46만 5천 대를 기록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 11%를 차지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순조로운 것은 아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모델 중 하나가 단종될 예정이다.

오토카(Autocar)에 따르면 ID.5는 2027년 이르면 단종될 예정이며, 2세대 모델은 계획되어 있지 않다. 판매 부진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며, 특히 유럽 시장에서 인기를 얻지 못했다. 대신 소비자들은 더 넓고 전통적인 스타일의 ID.4를 선호했다. 또한, ID.5가 미국에 출시되지 않은 점도 잠재력 제한에 기여했다.

아이러니하게도 ID.5는 상반기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판매량 1위를 차지했지만, 이는 ID.4와 합산된 수치 때문이다. 예상대로 ID.4가 6월까지 판매된 8만 4,900대 중 대부분을 차지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ID.3가 6만 700대로 뒤를 이었고, 아우디 Q4 e-트론과 Q4 e-트론 스포트백이 4만 4,600대를 기록했다.

ID.5의 단종은 포드의 동급 모델인 카프리(Capri)의 운명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포드는 작년 쿠페형 전기 크로스오버에 상징적인 카프리 이름을 부활시켰지만, 곧 생산량이 감소했다. 독일 신문 쾰너 슈타트-안차이거(K?lner Stadt-Anzeiger)에 인용된 포드 대변인에 따르면, 이러한 조기 감산은 “전기차 시장 상황이 급격히 악화됨”에 따른 것이다.

ID.5의 단종은 실적이 부진한 모델을 정리하려는 폭스바겐의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은 이미 파사트 세단을 단종시켰고, 최근 아테온(Arteon) 생산을 중단했으며, 2026년에는 투아렉(Touareg)도 단종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유일한 컨버터블 모델인 T-ROC 카브리올레는 2027년에 단종될 예정이다. 노후화된 투란을 대체할 소형 ID. 버즈 미니밴 계획도 백지화되었다.

내부 관계자는 오토카에 “시장이 크로스오버와 SUV 모델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폭스바겐은 두 대의 전기 해치백을 개발 중이다. ID.2는 내년에 2만 5천 유로짜리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며, 2027년에는 2만 유로짜리 ID.1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또한 고성능 ID.2 X 파생 모델로 크로스오버 수요에 대응할 것이다.

https://www.motor1.com/news/768388/volkswagen-id5-discontinued-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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