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매출 12.6% 감소
전년 대비 약 3조 1천억원(23억 유로) 손실
그러나 2024년 하반기 대비 점진적 개선 신호
유럽 시장 전략:
신규 출시 모델: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피아트 그란데 판다
오펠 프론테라
이들은 공통 "스마트카" 플랫폼을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전기차, 하이브리드, 내연기관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미국 시장 전략:
5.7리터 헤미 V8 엔진 부활 (2025년 램 픽업트럭)
닷지 차저 식스팩: 전기차 대신 3.0리터 트윈터보 직렬 6기통 탑재
신형 지프 체로키: 2025년 하반기 하이브리드로 복귀 예정
주요 계획:
STLA 라지 플랫폼 기반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출시 예정
2026년 초 새로운 사업 계획 공식 발표 예정
안토니오 필로사 CEO는 "스텔란티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강점을 활용하며, 훌륭한 신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V8 엔진 부활로, 유럽에서는 저렴한 소형차로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https://www.motor1.com/news/767502/stellantis-2026-recovery-plan-outline/